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더나인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더나인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더나인CC 골프코스 조감도

 

천혜의 자연과 함께하는 골프장 더나인 골프클럽입니다.

주어진 지형조건을 그대로 활용하여 조성된 코스는 전략적이면서도 과감한 도전을 요구하며 잔디는 항시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여 라운딩 내내 내방하신 고객님들께 즐거움과 행복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코스 제원

더나인CC 골프코스 제원

 

코스 갤러리

더나인CC 골프코스 포토 갤러리

 


1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1번 홀

 

좌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89m 정도의 아이언 거리에 있는 그린으로 1번 홀인 만큼 그린 중앙까지의 거리가 짧아 몸을 풀기엔 좋은 거리이다.

 

우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35m 정도의 아이언 거리에 있는 그린으로 좌측 그린보다는 거리에 대한 핸디가 있는 홀로 좀 더 비거리를 늘려 페어웨이를 공략하는 것이 좋다. 그린 축은 좌에서 우로 배열되어 있으며, 좌측 그린에 비해 그린 좌측의 벙커 배치로 공략에 어려움을 느끼게 하나, 그럼에도 그린 전면에 폴이 위치한다면 그린 전면 좌측 페어웨이를 공략해서 굴려 올리는 것이 BEST SHOT이다.

 

2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2번 홀

 

좌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52m 정도의 아이언을 활용해야 하는 홀이다. 그린 좌측의 벙커가 깊어 좌측보다는 우측으로 그린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그린좌측의 벙커 후면에 위치하는 폴(홀핀)의 공략이 어렵다. 2단 그린으로 그린 후면이 넓어 과감한 공략도 유효하다.

 

우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12m 정도의 아이언을 이용할 수 있는 홀이다. 그린 주변에 벙커의 배치로 신중한 공략을 해야 하며, 그린 전면에 경사가 급해 그린에 올리지 못하는 볼은 굴러 내려올 수 있는 홀이다.

 

3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3번 홀

 

좌 그린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 중앙까지 150 ~ 185m의 아이언으로 공략해야 하는 홀로 아일랜드 그린에서 가장 많이 배치되는 길이이다. 그린면적이 넓어 해저드에 특별한 두려움이 없는 골퍼에게 아일랜드 그린 공략의 어려움이 없는 홀이다.

 

우 그린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 중앙까지 180 ~ 210m의 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홀이다. 폰드와 접한 그린 면이 바로 폰드에 붙어 있어, 그린 좌측에 배치되는 홀 컵은 공략에 주의하여야 한다. 과도한 욕심은 바로 스코어에 반영되므로 그린 중앙 또는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티 그라운드에서 보이는 그린보다 낙구지점이 넓다.

 

4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4번 홀

 

좌 그린

그린 후면에 사이드 벙커가 배치되어 2-ON의 욕심을 부리다가 낭패를 볼 수 있는 홀이다. 그러나 벙커 샷에 능한 골퍼라면 과감히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다. 중앙에 위치한 벙커보다 후방에 위치한 벙커가 깊고 탈출이 난해하다.

 

우 그린

좌측 그린과 같은 배치이며, 그린 전면에 떨어진 볼은 굴러 올라가지 못하고 그대로 카트도로로 빠지도록 오히려 카트도로 쪽으로 내려간 형상이다. 그린에서 퍼팅의 어려움이 없는 홀이다.

 

5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5번 홀

 

좌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36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하며, 상향 코스를 따라 공략하다가 막상 그린에 서면 그린블랙의 변화가 많은 홀로 그린 면을 상세히 읽어야 할 홀이다. 그린 좌측 벙커를 벗어날 경우 OB지역으로,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효하다.

 

우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08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하며, 2단 그린으로 좌측 그린보다는 그린 공략이 수월하나 On Green 시, 내리막 퍼팅과 중앙의 턱으로 홀 컵 공략에 어려움이 있는 그린이다.

 

6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6번 홀

 

좌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53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하며, 그린은 넓은 편이나 후면이 낮아 평소보다 짧은 아이언의 선정이 필요하다.

 

우 그린

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23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하며, 그린 주변도 난해하지 않고 1st SHOT에 정확도가 오히려 중요하다. 해저드를 건너서 쳐야 하나, 그린 주변이 넓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린 면의 확인도 용이하며, 그린의 블랙도 난해하지 않아 홀 컵 공략에 어려움은 없다.

 

7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7번 홀

 

좌 그린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 중앙까지 약 140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하며, 그린 앞으로 그라스 벙커가 있어 넓고 수목으로 둘러싸여 있어 그린 후면으로 과감히 공략할 수 있다.

 

우 그린

뒤쪽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 중앙까지 약 125m 정도의 거리로 좌측 그린에 비해 거리에 대한 핸디가 떨어지는 홀이다. 그린 후면이 짧아 정확한 공략을 요하는 그린이다. 그린 중앙의 턱을 넘어서 홀 컵을 공략하는 것이 난해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8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8번 홀

 

좌 그린

좌측그린을 공략할 경우 페어웨이의 좌측을 따라 공략하는 것이 그린 공략에 용이하며, 페어웨이 우측에서 좌측 그린을 공략할 때는 그린 면을 볼 수 없는 위치에 놓이게 된다. 2-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107m 정도 남아있으나 벙커에 의해 이마저도 쉽지 않다. 차라리 4-ON으로 그린을 공략하는 것도 스코어 관리를 위해 필요할 수 있다.

 

우 그린

2-IP 지점에서 그린 중앙까지 80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하나, 페어웨이 공략의 어려움으로 120m까지 필요한 홀이다. 그린 공략에 어려움은 없으나, 그린이 우에서 좌로 흐르도록 배치되어 있으며, 그린 좌측에 떨어진 볼은 어려운 위치로 굴러갈 수 있는 그린이다. 그러므로 그린의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현명한 공략법이다.

 

9번 홀

더나인cc 골프 코스 9번 홀

 

좌 그린

그린 중앙까지 177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할 것이며, 그린 후면이 높아 과감한 공략은 가능하나, 홀 컵이 그린 전면에 위치할 경우, 내리막 퍼팅을 하여야 하며, 3 퍼트가 가장 많이 나오는 그린이다.

 

우 그린

그린 전면으로 굴러가는 볼은 GREEN OUT 될 수 있는 경사를 가지고 있다. 마지막에 스코어를 잃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서든 홀 컵에 붙여서 스코어 관리를 해야 하는 그린이다.

 

 

태인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태인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태인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기본에 충실한 태인컨트리클럽 태인컨트리클럽은 골프가 대중화 되기 전인 1997년 문을 연 호남권 명문 클럽입니다. 골프는 몸의 활력과 영혼의 순화라는 두 가

kaypen.tistory.com

 

아네스빌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아네스빌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아네스빌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법 코스 소개 다양한 티잉 그라운드와 부분적으로 2개의 그린을 갖춰 9홀을 18홀(5.7312m)처럼 운영하는 코스입니다. 전략형 스타일의 신세대의 조형감각과 이상

kayp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