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그린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그린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그린힐CC 골프 코스 조감도

바람과 만난 숲의 선율에 가슴이 뛴다.
광활한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친화적인 골프장.

제2 영동, 중부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그린힐CC는 서울을 포함한 경기, 강원에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KLPGA 대회가 열리는 등 명문 골프장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비단길 같은 페어웨이와 자연의 힐링을 온몸으로 느끼는 코스.

 

신안그룹 골프

리베라CC, 신안CC, 그린힐CC, 에버리스골프리조트, 웰리힐리CC - 대한민국 최대 154홀의 감동을 느껴보세요

www.shinangolf.com

 


아웃 코스

넓은 페어웨이, 강한 Undulation, 빠른 그린 스피드로 골프의 진정한 묘미를 느끼는 코스

 

1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1번 홀

골프장 전경을 조망하며 부담감 없이 호쾌한 샷을 날릴 수 있는 홀입니다. 폭이 60M에 달하는 넓은 페어웨이가 첫 샷의 상쾌함을 더해줍니다.

① TEE-SHOT
넓은 코스에 비해 IP지점의 페어웨이가 좁아 티 샷의 정교함이 필요한 홀입니다. 좌측벙커 앞쪽으로 내리막이 형성되어 있어 페어웨이 좌측보다는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세컨드샷 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② 2ND-SHOT
핀위치에 따라 짧게(앞 핀) 또는 길게(뒤 핀) 공략하고 좌 그린 시 왼쪽벙커를 피해 공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GREEN
좌우 그린 중앙에 완만한 언덕이 자리 잡고 있고 좌 그린 좌측뒤쪽으로 경사가 있어 좌 그린 중앙 핀일 경우 난이도가 높습니다.

 

2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2번 홀

플레이어의 드라이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롱 홀이지만, 페어웨이 주위에 포진되어 있는 벙커를 피해 가기 위한 정밀한 샷도 함께 요구되는 전략 홀입니다.

① TEE-SHOT
비교적 짧은 도그렉 PAR5홀입니다. 카트도로 보다 왼쪽을 공략한다면 투온도 가능합니다.

② 2ND-SHOT
그린 좌, 우, 뒤 벙커가 위치하여 투 온 공략에 위협을 주며, 3rd-shot 지점의 질긴 러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게 그린과 그린 사이에 공략하여 3rd-shot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③ 3RD-SHOT
그린(우)에 중앙으로 언덕이 위치하고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④ GREEN
삼면에 벙커가 위치하며, 우그린 우측 뒤 원만한 경사와 좌 그린 앞·뒤로 중앙에 언덕이 있어 그린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3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3번 홀

직선의 오르막 홀로 페어웨이 왼쪽과 오른쪽에 위치한 벙커가 공이 떨어지는 곳을 시각적으로 차단하므로, 벙커를 넘길 수 있는 티 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① TEE-SHOT
전형적인 오르막 홀이며 페어웨이 우측은 2nd샷에서 핀 위치(우그린)가 보이지 않고 왼발오르막 샷을 해야 하는 반면 페어웨이 좌측은 핀 위치의 확인이 가능하고 편안한 스탠스로 2nd샷을 할 수 있습니다.

② 2ND-SHOT
그린 뒤편이 높아 핀 위치보다 짧게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GREEN
전체적으로 경사가 있어 착시를 불러올 수 있는 그린입니다. 눈에 보이는 경사보다 조금 더 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4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4번 홀

초반 중, 장거리 홀의 라운딩에 힘들었던 플레이어의 기분을 전환시켜 주는 숏 홀이지만 오른쪽의 벙커와 오른쪽의 O.B를 주의해야 홀인원의 행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① TEE-SHOT
그린 좌, 우에 벙커가 위치하며 벙커(우)의 턱이 높고 그린이 좁아 길면 그린을 넘어가게 됩니다.

② GREEN
그린이 좁으나 경사가 심하지 않은 무난한 그린입니다.

 

5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5번 홀

564M에 이르는 최장의 직선홀로 장타자라면 2nd 샷에서도 장타를 마음껏 날려 호쾌함을 느낄 수 있는 홀입니다.

① TEE-SHOT
코스 좌측이 높은 전형적이 슬라이스 홀입니다. 페어웨이 중앙보다는 좌측 2번째 벙커 지점으로 티 샷 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2ND-SHOT
홀이 직선으로 뻗어있지만 페어웨이가 좁아지므로 티샷 못지않은 신중한샷이 필요합니다.

③ 3RD-SHOT
그린(우그린 시) 우측 앞의 벙커에 주의해야 하며 좌 그린 앞의 러프가 강하기 때문에 그린을 직접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6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6번 홀

비교적 짧은 롱홀이지만, 페어웨이 좌측에 포진한 긴 벙커로 인해 티샷의 정확성을 요구합니다.

① TEE-SHOT
3 온 공략이 쉬운 PAR5입니다. 곧게 뻗어있으나 페어웨이가 좁고 업다운이 있으며 슬라이스 보다 훅에 주의하며 그린과 그린 사이 방향을 공략합니다.

② 2ND-SHOT
그린이 무난하며 장타자라면 공격적인 투 온 공략도 생각해 볼만합니다. 그린 앞 좌측에 벙커가 위치하여 안전한 공략을 원한다면 그린과 그린 사이를 보고 그린 주변으로 볼을 놓아야 합니다.

③ GREEN
좌, 우그린 중앙에 원만한 언덕이 위치하고 있는 원만한 그린입니다. 좌 그린 뒤 벙커가 위치하고 있지만 그린에서 거리가 있어 위협적이지 않고 우 그린 뒤 글라스 벙커를 주의해야 합니다.

 

7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7번 홀

핀 포지션과 티 마크의 위치 그리고 바람을 고려한 클럽 선택이 요구되는 홀로 좌우로 미스가 날 경우 파 세이브가 힘들어지는 숏 홀입니다.

① TEE-SHOT
좌 그린은 평탄하나 우그린 공략 시 우측벙커를 조심하고 좌측이 높으므로 핀을 직접 공략하기보다 그린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우)을 넘어갔을 시 벙커를 주의해야 합니다.

② GREEN
좌 그린은 평탄하여 무난하나 우 그린은 좌에서 우로 경사가 심하여 공략에 신중하여야 합니다.

 

8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8번 홀

왼쪽으로 약간 굽은 dog-leg홀로 그린을 감싸고 있는 가드벙커 때문에 세컨드 샷의 정확성이 요구되며 핀 포지션에 따라 세컨드샷 지점을 정확히 선정해야 하는 홀입니다.

① TEE-SHOT
약간의 오르막에 좌측으로 굽어진 도그렉 홀입니다. 슬라이스에 주의하며 IP지점을 공략하면 우측벙커나 러프 지역이 세컨 샷에 어려움을 줄 수 있어 IP 지점보다 조금 좌측을 보고 공략해야 합니다.

② 2ND-SHOT
페어웨이가 평탄하여 세컨 샷에 어려움은 없으나 우 그린은 그린위치가 높으며 좌 그린은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그린공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③ GREEN
전체적으로 오르막이며 그린 앞은 경사가 심하여 그린공략이 길면 내리막 퍼팅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9번 홀

그린힐cc 아웃 코스 9번 홀

페어웨이 좌우에 위치한 벙커를 뛰어넘을 수 있는 티 샷과 그린 오른편 가드벙커를 피해 갈 수 있는 정교한 샷이 필요한 홀입니다.

① TEE-SHOT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내려다 보여 무난하게 티 샷 할 수 있는 홀입니다.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슬라이스가 날 경우 우측 벙커에 주의해야 합니다.

② 2ND-SHOT
그린 앞 벙커에 주의해야 하며 그린에 조그만 언덕이 있어 그린을 넘겼을 시 그린 공략이 어려워집니다.

③ GREEN
그린 우측 벙커가 있으나 위협적이지 않고, 그린 뒤로 내리막 경사가 있는 원만한 그린입니다.


인 코스

짧은 전장, 좁은 페어웨이와 도그렉 홀이 많은 섬세한 코스

 

1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1번 홀

내리막 경사와 글라스 벙커의 위치를 고려하여 페어웨이의 오른쪽으로 티 샷 해야 하며, 그린의 벙커는 왼쪽에 치우쳐 있으므로 과감한 세컨드 샷으로 버디를 노려볼 만합니다.

① TEE-SHOT
우측으로 휘어지는 도그렉 홀로 우측을 가로질러 티 샷을 하면 세컨드 샷을 짧게 공략할 수 있으나 긴 러프와 왼발내리막 스텐스가 부담스럽습니다. 좌 우측의 벙커에 주의하며 신중한 티 샷이 요구됩니다.

② 2ND-SHOT
150m 선상에 위치해 있다면 무난하게 그린을 공략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 직접 그린(우 그린)을 공략하기보다는 조금 짧게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 좌측(좌 그린) 벙커와 그린 뒤 벙커에 주의합니다.

③ GREEN
그린 중앙(좌) 작은 언덕이 있고 좌에서 우로 내리막(우)이 형성되어 있지만 대체적으로 무난한 그린입니다.

 

2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2번 홀

좌우로 굽은 롱 홀로 모든 샷의 정확성이 요구되는 난이도가 있는 홀입니다. 특히 세컨드 샷의 정확성에 따라 그린 주변을 감싸고 있는 가드벙커의 난이도가 달라지므로 세컨드 샷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① TEE-SHOT
곧게 뻗은 PAR5홀로 IP지점 좌측에 벙커가 위치하고 페어웨이가 좁아 정교한 티샷이 요구됩니다.

② 2ND-SHOT
투 온을 노려 볼만 하지만 그린 앞에 벙커가 위치하여 주의해야 합니다.

③ 3RD-SHOT
그린(우)에 중앙으로 언덕이 위치하고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④ GREEN
그린(우) 중앙에 언덕이 자리하고 있어 그린공략에 신중하여야 합니다.

 

3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3번 홀

멋진 호수를 감상하여 편하게 티 샷 할 수 있는 미들홀이나 그린의 폭이 좁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① TEE-SHOT
짧은 par4홀로 좌측으로 좌 우측 벙커를 피한다면 2nd-shot 공략이 무난합니다.

② 2ND-SHOT
페어웨이의 업 다운이 심하여 어프로치 선택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고 좌 그린 공략 시 벙커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③ GREEN
좌 그린은 우에서 좌로 심한 경사가 있어 그린의 난이도가 높지만 우그린 사용 시 중앙 언덕을 제외하면 무난한 편입니다.

 

4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4번 홀

약간의 내리막 경사와 왼쪽 벙커, 오른쪽 O.B지역을 고려한 정확한 샷이 요구되며 그린 공략 시에는 뒷면 O.B에 주의하여 힘을 조절합니다.

① TEE-SHOT
짧은 PAR4홀로써 좌측으로 워터해저드가 위치하고 있고 우측으로는 O.B지역이 위치하고 있어 우측보다는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② 2ND-SHOT
그린이 작은 편이므로 페어웨이에 떨어졌다면 그린 공략이 쉽지만 러프 지역일 때에는 신중한 어프로치 선택이 필요합니다.

③ GREEN
좌 그린의 중앙 언덕을 제외하면 대체적으로 무난한 그린입니다.

 

5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5번 홀

멋진 호수를 배경으로 호수 안에 섬처럼 떠있는 그린을 공략하는 특색 있는 숏 홀입니다. 그린을 둘러싸고 있는 벙커는 볼이 호수에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수호신입니다.

① TEE-SHOT
좌측으로 해저드가 위치하고 벙커가 그린 주변을 감싸고 있고 바람방향에 따른 신중한 클럽의 선택과 정교함을 요구합니다.

② GREEN
우 그린 뒤쪽으로 내리막이 조금 있지만 대체적으로 무난한 그린입니다.

 

6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6번 홀

전체적으로 약간 오르막 홀이며, 오른쪽으로 dog-leg 된 방향으로 O.B지역이 위치하고 있어 과도한 슬라이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티 샷에 특별히 주의하여야 하고 그린의 언듈레이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① TEE-SHOT
우측으로 휘어지는 도그랙 홀입니다. 우측벙커를 넘긴다면 2ND-SHOT이 유리하지만 슬라이스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페어웨이 좌측을 목표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② 2ND-SHOT
좌 그린은 공략하기 무난하나 우그린 공략 시 벙커와 O.B에 주의해야 합니다.

③ GREEN
좌 그린은 평탄하여 무난하나 우 그린은 좌에서 우로 경사가 심하여 공략에 신중해야 합니다.

 

7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7번 홀

페어웨이에 벙커가 많이 있으나 페어웨이 폭이 넓어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그린 뒤에 위치한 연못을 조심하여 정교한 샷이 요구됩니다.

① TEE-SHOT
약간의 오르막 홀로 핀 위치를 향해 티샷을 한다면 러프 지역에 빠지기 쉽습니다. 페어웨이 좌측 방향으로 티샷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② 2ND-SHOT
페어웨이가 평탄하여 2nd-shot에 어려움이 없으며 그린 우측 벙커만 주의하면 됩니다.

③ GREEN
중앙그린의 언덕을 제외하면 공략하기 무난한 그린입니다.

 

8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8번 홀

홀인원의 행운과, O.B의 불운이 동시에 가능한 숏 홀로 거리조절이 정확한 티 샷으로 가드벙커의 벽을 뛰어넘는다면 남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전략 홀입니다.

① TEE-SHOT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내려다보이는 긴 par3홀입니다. 우측 벙커에 주의해야 하며 그린을 직접 노리기보단 짧게 공략하여 어프로치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② GREEN
우 그린은 나지막한 언덕들이 자리하고 있어 그린 공략에 신중하여야 합니다.

 

9번 홀

그린힐cc 인 코스 9번 홀

코스의 대미를 장식하는 롱 홀로 페어웨이 왼쪽에 위치한 연못이 티 샷 시 부담스러우나 세컨드 샷부터는 비교적 편한 마음으로 라운딩을 마무리할 수 있는 홀입니다.

① TEE-SHOT
좌측으로 휘어지는 도그렉 par5홀로 장타자들은 좌측 해저드에 주의해야 하고 좌측으로 벙커가 있어 페어웨이 중앙을 노리는 것이 유리합니다.

② 2ND-SHOT
페어웨이가 넓어 공략하기는 쉬운 편이지만 남은 거리가 길어 최대한 멀리 치는 것이 유리합니다.

③ 3RD-SHOT
그린 앞의 벙커에 주의해야 하며 좌 그린 공략 시 핀 위치에 따라 신중한 클럽선택이 필요합니다.

④ GREEN
앞뒤 그린의 고 저차가 심한 2단 그린(좌)으로 구성되어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