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서서울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서서울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서서울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서서울CC 골프코스

천연적인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려내 코스전체가 도전적이고 흥미가 있는 골프장으로 18홀(Par72) 코스입니다.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우암산 기슭에 위치해 서울 구파발, 고양 원당에서 각각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각 홀마다 특징적인 코스설계와 조경미학, 적당한 높이의 구릉, 크고 작은 벙커와 인공호수로 인해 긴장감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자연친화적인 골프장입니다.

 

서서울CC 골프코스 소개 및 공략TIP



전체적인 코스는 계단식으로 레이아웃 되어있고 HILL코스는 페어웨이가 좁고 길며 자연지형과 지세를 원형 그대로 살린 스케일이 웅대하면서 남성적인 코스이고 LAKE코스는 아기자기한 맛이 스며있는 여성적인 코스로 라운딩 내내 섬세한 전략이 필요하며 흥미진진한 느낌을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전 홀에 라이트 시설이 되어있어 야간 라운딩의 묘미를 한껏 느낄 수 있으며 코스 내에 내장객의 안전을 위하여 국내 골프장 최초로 정전하분산방식[DAS(Dissipation Array System)]의 고신뢰성 낙뢰방지 시스템을 18홀 전 지역에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변화무쌍한 18홀, 그 감동의 코스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LAKE코스는 아기자기한 맛이 스며있는 여성적인 코스로 라운딩 내내 섬세한 전략이 필요하며 흥미진진한 느낌을 준다는 평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1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1번 홀

내리막의 OB가 많이 나는 PAR4홀로 티샷이 부담스러운 홀입니다. 코스의 좌, 우측이 모두 O.B. 지역이며 티샷은 좌측 벙커를 피해 우측 중앙으로 티샷 하면 투온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의 방향성에 자신이 없는 골퍼는 우드로 티샷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2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2번 홀

슬라이스 OB가 많은 오르막 경사의 PAR5홀로 I.P. 지점의 페어웨이가 넓어 페어웨이 중앙으로 방향만 잡으면 티샷은 무난합니다. 세컨드샷은 코스 우측의 벙커와 OB를 피해 좌측 중앙을 공략하고 서드샷은 그린이 세로로 길고 넓어 핀위치를 정확히 보고 어프로치를 하여야 합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3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3번 홀

내리막의 PAR4홀로 티샷은 우측의 벙커를 피해 좌측 중앙을 공략하고 세컨드샷은 내리막으로 한 클럽 정도 짧게 선택하여야 하나 그린 주변에 벙커가 있어 정교한 샷이 요구됩니다. 그린은 앞쪽으로 내리막이 형성되어 있어 퍼팅에 상당한 어려움이 따릅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4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4번 홀

내리막의 PAR3홀로 코스의 좌측이 O.B.이고 우측그린 앞에는 벙커가 있습니다. 훅이 나기 쉬운 홀로 우측그린 앞 벙커방향으로 티샷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 그린만 되면 그린이 까다롭지 않아 버디를 기록할 수 있는 홀입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5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5번 홀

완만한 오르막의 PAR4홀로 I.P. 지점은 넓은 편이나 코스 좌측에 계류로 형성된 해저드가 있어 우측 벙커 좌측 끝 방향으로 티샷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드샷은 그린 앞쪽의 계류와 경사진 턱 때문에 위험요소가 많으므로 정밀한 샷이 요구됩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6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6번 홀

내리막의 PAR5홀로 IP지점 좌, 우측의 벙커를 피해 페어웨이 중앙으로 티샷 하여야 합니다. 티샷만 페어웨이 중앙에 안착시키면 우드나 롱아이언으로 투온도 노려볼 수 있는 비교적 짧은 PAR5홀이지만 그린이 페어웨이보다 높고 그린 앞쪽으로 벙커가 있어 공략에 전략이 필요한 홀입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7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7번 홀

비교적 거리가 짧은 우측 도그렉의 PAR4홀로 장타자에게는 그린으로 바로 티샷 하고픈 유혹이 많은 홀입니다. 그러나 직접 그린을 공략할 경우 우측의 소나무 숲과 해저드로 인하여 최악의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는 홀입니다.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파 세이브에 훨씬 유리합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8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8번 홀

별도로 형성된 2개의 그린이 각각 다른 홀에서 플레이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거리는 짧으나 티잉그라운드 전방에 대형 폰드가 있어 부담감이 있는 PAR3 홀입니다. 그린이 커서 온그린시키는데 별 어려움이 없으나 그린 언듈레이션이 심해 퍼팅에 어려움이 있는 홀입니다.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9번 홀
서서울CC 레이크 코스

레이크 코스 9번 홀

오르막의 PAR4홀로 LAKE코스 중 가장 어려운 홀입니다. 티샷은 우측의 벙커를 피해 페어웨이 좌측 중앙으로 하여야 하며 I.P. 지점이 오르막으로 세컨드샷은 뒤땅이 나지 않도록 스탠스를 정확하게 취하고 한 클럽정도 길게 잡고 그린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HILL코스는 페어웨이가 좁고 길며 자연지형과 지세를 원형 그대로 살린 스케일이 웅대하면서 남성적인 코스

서서울CC 힐 코스
서서울CC 힐 코스
서서울CC 힐 코스 1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1번 홀

코스의 좌, 우측이 O.B. 지역인 PAR4홀로 페어웨이가 넓어 중앙 약간 우측으로 티샷 하면 그린 공략에 그다지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린을 중심으로 좌측에는 샌드벙커 우측에는 그라스벙커가 있어 세컨드샷 하는데 정교함이 필요하며 그린은 앞쪽으로 경사가 있어 퍼팅에 신중함이 요구됩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2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2번 홀

오르막의 PAR5홀로 우측이 O.B. 지역이고 좌측은 깊은 러프지역이라 페어웨이 중앙으로 티샷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어웨이 중앙 나무 좌측으로 티샷 하면 이상적이고 세컨드샷은 우드나 롱아이언으로 공략하면 무난히 파온 할 수 있습니다. 그린 앞쪽으로 벙커가 있고 그린 경사가 앞쪽으로 있어 어프로치의 정확성이 요구됩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3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3번 홀

긴 오르막의 PAR4홀로 핸디캡 1번의 어려운 홀입니다. 코스의 좌측은 O.B. 우측은 깊은 러프지역으로 페어웨이 중앙으로 티샷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컨드샷은 우드나 롱아이언으로 공략하면 되나 그린 앞쪽으로 20m 길이의 그라스벙커가 있어 투온이 쉽지 않으므로 쓰리온 전략이 파세이브에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4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4번 홀

비교적 거리가 있는 오르막 PAR3 홀로 거리가 다른 2개의 그린을 가진 홀입니다. 좌측은 러프 우측은 O.B. 지역이며 티샷 온그린이 비교적 어려운 홀입니다. 두 그린사이의 거리가 20m 정도 차이가 있으므로 핀의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고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5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5번 홀

완만한 내리막 경사의 우측으로 약간 굽은 PAR4홀로 우측은 O.B. 지역입니다. 티샷은 우측의 숲을 넘기기보다는 좌측 카트도로 끝선을 보는 것이 안전하며 세컨드샷은 숏아이언을 잡아도 투온이 무난합니다. 그린 좌, 우측 및 중앙에 벙커가 있어 함정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좌, 우측의 벙커는 깊이가 있어 볼이 들어갈 경우 탈출이 어렵습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6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6번 홀

가장 긴 오르막의 PAR5홀로 티샷은 세 번째 조명탑을 기준으로 하면 세컨드샷을 하기에 유리합니다. 홀이 길기 때문에 투온을 하기는 어려우며 세컨드샷은 우측이 OB 지역을 피하여 벙커 좌측을 겨냥 페어웨이 중앙 방향으로 하면 되며 서드샷은 웨지를 이용하면 되나 그린이 앞쪽으로 경사가 있어 거리 조절에 신중하여야 합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7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7번 홀

내리막 경사에 거리가 짧은 PAR4홀입니다. 좌측은 O.B. 지역이며 I.P. 지점 좌측에 벙커가 있으므로 티샷은 페어웨이 우측 중앙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드샷은 숏아이언 거리로 버디나 파를 기록하기 쉬운 홀이나 그린 앞, 뒤로 벙커가 있어 거리 조절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8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8번 홀

비교적 긴 PAR3홀로 티잉그라운드가 훅 방향으로 되어있고 정면에 폰드가 위치하고 있어 심적 부담감이 있는 홀입니다. 티샷은 그린 중앙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해저드를 의식해 힘이 들어가면 미스샷이 나올 수 있으므로 한 클럽정도 여유 있는 클럽을 선택하여 가볍게 티샷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울CC 힐 코스 9번 홀
서서울CC 힐 코스

힐 코스 9번 홀

구름다리를 건너 티잉그라운드에 들어서면 클럽하우스가 한눈에 들어오는 PAR4홀입니다. 티잉그라운드가 슬라이스 방향으로 놓여있어 티샷이 우측 러프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티샷은 좌측 O.B. 지역을 피해 그린으로부터 2번째 조명탑을 겨냥하면 좋으며 세컨드샷은 온그린이 무난하나 그린전방에 여러 개의 마운드와 샌드벙커, 그라스벙커가 위치하고 있어 정확한 샷이 요구됩니다.

 

서서울CC 주변 맛집 TOP 10

 

서서울CC 주변 맛집 TOP 10

서서울CC 주변 맛집 10개 1. 남원추어탕 -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혜음로 178 1층 - 전화: 0507-1365-5259 - 영업시간: 08:00 ~ 20:00 (19:30 라스트 오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서서울CC와의 거리: 3km (자

kayp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