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고창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고창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고창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고창 컨트리클럽은 21세기를 선도하는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특별한 시작, 사고, 행동을 통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곳입니다. 전라북도 고창에 위치한 이 골프장은 서해안 고속도로를 따라 일일생활권 내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이곳은 단순한 골프 경험을 넘어 문화 증진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 고창 컨트리클럽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탁 트인 코스 경관을 자랑합니다. 해수를 활용한 자연적인 워터 해저드와 송림을 따라 불어오는 시원한 바다 바람은 골퍼들에게 쾌적함과 동시에 새로운 도전을 제공합니다. 골프를 즐기면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은, 여러분의 골프 라운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고창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더욱이, 고창 컨트리클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레저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친숙하고 편안한 골프 문화 창달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골프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와 자연을 느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개념의 고창 컨트리클럽에서 여러분만의 특별한 라운드를 즐겨 보세요. 고창 컨트리클럽 골프 패키지는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더불어 최상의 골프 경험을 선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함께해요, 고창 컨트리클럽에서의 멋진 하루를!

 

고창컨트리클럽

 

www.gochangcc.co.kr


Beach 비치 코스

 

1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1번 홀

왼쪽으로 보이는 송림은 하늘과 닿아 있다. 페어웨이 우측으로 보이는 벙커는 건너편의 9번 홀로 튀어 나가는 볼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 벙커 뒤쪽의 페어웨이는 80m 이상으로 넓다. 마음 편히 시원한 드라이브 샷을 해도 좋다. 세컨드 타구의 낙구지점 역시 넓다. 투 온을 욕심내면 그에 따른 위험이 많다. 욕심을 버리고 또박또박 접근하는 것이 좋다. 좌그린 사용 시 감기면 벙커 아니면 경계를 넘을 수 있다. 그린의 우측 끝을 겨누는 게 좋다. 그린 뒤쪽으로 여유가 없다. 그린 너머로 펼쳐지는 해송은 참으로 마음을 평온하게 해 준다. 좌우측은 O.B이다. 페어웨이 우측 200m 지점부터 그린 앞 90m 지점까지는 래터럴 워터해저드이다.

 

2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2번 홀

우측으로 굽어지는 도그렉 홀이다. 멀리 라이트가 보이는 쪽에 그린이 위치한다. 바람의 방향과 크기를 잘 살펴야 한다.

 

3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3번 홀

좌측 송림 너머로 서해 바다가 펼쳐진다. 우측으로는 널따랗게 코스가 펼쳐져 있고, 좌측으로는 그곳과 어우러져 자연이 만들어 내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전경은 시인이 아니라도 누구나 시상에 잠길 것이다. 눈 밑으로 보이는 S자 형태의 워터해저드는 오히려 포근함을 안겨준다. 가까이 보이는 벙커 우측 끝을 겨누는 것이 안전하다. 편안한 풍경만큼이나 낙구지점도 편안하다. 좌그린은 훅 조심, 우그린은 슬라이스를 조심해야 한다. 그린 뒤쪽에 여유가 없다. 그린 바로 뒤편에 카트도로가 있어 그린 오버할 경우 위험하다. 그린 뒤쪽에 해당화 화단이 있다. 해당화와 해넘이는 이 지역의 자랑거리이다. 레귤러티에서 다리 입구까지는 90m, 다리 건너까지는 105m. 좌측벙커까지는 200 m, 우측벙커까지는 253m이다. 적색티에서 다리 건너까지는 53m이다. 좌측 펜스 쪽은 O.B이고 우측은 그린까지 래터럴 워터해저드이다.

 

4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4번 홀

좌그린일 경우, 그린 중앙을 곧바로 겨냥해도 위험이 없다. 우그린일 경우에는 우측으로 병행하는 워터해저드가 지난 홀의 평화로움을 단번에 없애버리려는 듯 압박을 가한다. 워터해저드를 다행히 피했다 하더라도 조금의 밀림으로도 그린 우측 벙커에 빠질 수 있다. 안전하게 두 그린 중앙을 겨냥하는 게 좋다. 좌측은 카트도로 건너 O.B 지역이고 우측은 래터럴 워터해저드이다.

 

5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5번 홀

티그라운드에 서면 우측의 해저드를 건너서 낙구지점을 노리는 쾌감이 따른다. 우측에 보이는 6번 홀의 모래통까지가 230m 지점이다. 거기에서 가로지르는 워터해저드까지는 200m이다. 150m 거리표시 말뚝으로부터 100m 지점이 워터해저드의 시작이다. 워터해저드의 폭은 10m이다. 워터해저드 건너 좌그린 중앙까지는 56m, 우그린 중앙까지는 36m이다. 좌그린 뒤편은 30m의 여유 다음에 O.B이다. 우그린 뒤편은 워터해저드 아니면 O.B이다. 홀을 따라 우측으로 그린 너머까지 길게 연속되는 워터해저드가 크게 위험하지는 않다. 페어웨이가 넓어 중앙보다 약간 좌측을 겨누면 안전하다. 세컨드 샷에서 신중을 기해야 한다. 잘 맞은 티샷 후, 워터해저드를 넘기는 세컨드 샷은 무한한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6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6번 홀

스탠스를 서면 눈 밑으로 출렁이는 물결이 마음을 심란하게 할 수도 있지만 부담 가질 필요 없다. 중앙을 향해 맘껏 드라이버를 휘둘러도 좋다. 그린 가까이 갈수록 더욱 정교한 어프로치를 요한다. 좌그린일 경우 우그린보다 2 클럽보다 더 길다. 좌측의 벙커까지는 287m이다. 그린 뒤쪽은 20m의 여유가 있고 O.B 말뚝이 있다. 그 뒤는 카트도로이다.

 

7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7번 홀

좌그린일 경우 티샷으로 On Green을 노리기에는 위험이 너무 크다. 방향과 거리에 자신이 없다면 우그린 쪽으로 공략해서 Two on을 노리는 것도 지혜이다. 좌그린에 비해 우그린 앞쪽은 조금 여유가 있다. 평소에 연습량이 없었다면 그 대가를 치를 것이다.

 

8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8번 홀

티샷의 낙구 지점이 매우 넓다. 전 홀의 분풀이라도 할 듯 생각 없이 돌격하다가는 좌측 벙커와 우측 해저드로 또다시 대가를 치를 수 있다. 양 그린 사이로 그린에 접근하는 것이 좋다. 그린 좌, 우측이 좁다.

 

9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each 비치 코스 9번 홀

드라이브 샷은 힘껏 날려도 무난하다. 그린 입구의 벙커는 해저드 역할도 있지만 그린 밖으로 나가는 볼을 잡아주는 역할도 한다. 벙커에 빠졌을 때 어떤 쪽으로 해석할 것인가는 골퍼 자신의 선택이다.


Blue 블루 코스

 

1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1번 홀

시원하게 트인 페어웨이가 눈앞에 펼쳐진다. 우측으로 보이는 벙커는 밖으로 도망가는 볼을 잡아 준다. 심한 슬라이스가 아니라면 오른쪽 앞 벙커는 크게 위험하지 않다. 오히려 바다에서 불어온 바람이 볼을 밀어낼 때 플레이어를 도와주기도 한다. 벙커까지의 거리는 200m이고, 벙커 끝까지는 230m이다. 좌측의 푸른 코스 9번 홀과의 도로 건너 O.B이다. 오른쪽 앞 벙커와 뒷 벙커 사이의 거리는 100m이다. 그린 뒤쪽은 20m의 여유가 있고 그 뒤는 O.B이다.

 

2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2번 홀

그린 주변도 넉넉하여 편안하게 공략할 수 있다. 좌측으로 쭉 이어지는 넓은 워터해저드 너머의 홀은 푸른 코스 4번 홀이다. 그린 뒤는 30m의 여유 후에 O.B이다.

 

3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3번 홀

티잉 그라운드 앞으로 가로지르는 연못이 초심자들에게는 위협을 준다. 티샷의 낙구 지점이 넓고 그린 입구에 좌, 우로 벙커가 있다. 우측 앞벙커 까지는 150m이고, 뒷벙커 입구 까지는 250m이다. 페어웨이 좌, 우측은 래터럴 워터해저드가 210m 지점까지 계속되고 그 이후는 O.B 말뚝이 시작 된다. 바람이 심한 날이 아니라면 공략이 쉽다.

 

4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4번 홀

티잉 그라운드에 서면 눈 밑에 가로진 물결이 부담스럽고 홀 좌측으로 계속되는 워터해저드는 그린의 도달할 때까지 부담을 줄 것이다. 가로지르는 워터해저드 너머까지는 93m이다. 우측의 래터럴 워터해저드가 끝나는 지점이 230m 지점이다. 페어웨이 폭은 90m 이상으로 넓다. 티잉그라운드에서 우측 벙커 까지는 300m이다. 세컨드샷 지점에서도 핀이 아득히 멀기만 해 보인다. 욕심내지 않고 또박또박 접근하다 보면 눈에 보이는 것만큼 어렵지는 않은 홀이다. 그린 뒤쪽은 30m 여유 후 도로 넘어 워터해저드이다.

 

5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5번 홀

좌그린 공략 시 잘못된 티샷은 좌측 해저드로 빠질 위험이 있다. 두 그린 중앙을 겨누면 무난하다. 우그린 공략 시는 그린 앞 벙커가 위협적이다.

 

6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6번 홀

어느 홀 못지않게 심리적으로 압박을 주는 홀이다. 눈에 보이는 것과는 달리 낙구 지점은 넓다. 좌그린 공략 시 그린 중앙보다 그린 우측 끝을 노리는 것이 유리하다. 티잉그라운드 앞의 가로지르는 워터해저드 건너편까지는 93m이다. 다른 홀에 비해 페어 폭이 좁다. 티샷의 낙구지점 좌측은 래터럴 워터해저드이고 우측은 O.B이다. 우측으로 각각의 간격으로 헐겁고 남루한 모습으로 버티고 있는 건물은, 건조된 소금을 저장해 두는 "소금창고"이다.

 

7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7번 홀

탁 트인 페어가 부담 없이 펼쳐질 것이다. 어느 홀도 그렇듯이 그린 뒤 쪽에 여유가 없다. 우측으로 보이는 벙커까지는 175m이다. 티샷의 낙구지점의 폭은 110m 이상으로 매우 넓다. 좌측의 래터럴 워터해저드 끝까지는 약 200m이다.

 

8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8번 홀

티잉그라운드 앞과 그린 앞에 가로지르는 워터해저드가 있다. 좌측으로 보이는 보호망 끝과 우측의 두 번째 전주를 잇는 라인이 210m 지점이다. 티잉그라운드에서 워터해저드까지는 약 400m이다, 200 표시 말뚝으로부터 워터해저드까지는 52m이다. 워터해저드 폭은 10m, 200 표시 말뚝에서 워터해저드 건너편까지는 62m이다. 워터해저드 건너편에서 좌그린 중앙까지는 100m, 우그린은 85m이다. 우그린 미쳐 못 가서 있는 3개의 스플링쿨러 중 가장 그린 쪽에 있는 스프링클러로부터 우그린 중앙까지는 68m이다. 거리와 방향이 일정치 않은 하이 핸디 캐퍼는 여간 고통을 받을 것이다. Three on을 노리기보다 four on을 노려서 접근하는 것이 득이 많을 것이다.

 

9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blue 블루 코스 9번 홀

우측은 워터해저드, 좌측은 카트도로, 낙구 지점의 좌측도 벙커, 그린 입구로 가로지르는 워터해저드이다. 평안해 보이나 위험 요소는 다 가지고 있다. 긴장을 놓지 말아야 한다. 우측으로 보이는 첫 번째 전주까지가 약 180m이다. 이곳에서 워터해저드까지는 약 135m이다. 또한 150 m 말뚝 까지는 218m이고 150 m 말뚝에서 워터해저드 까지는 108m이며 100 m 말뚝에서 워터해저드 까지는 58m이다. 워터해저드에서 그린까지는 50m이고, 워터해저드 건너서 그린까지는 40m이다.


Sky 스카이 코스

 

1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sky 스카이 코스 1번 홀

앞에 보이는 벙커의 우측 끝 보다 조금 더 우측을 겨냥하는 것이 벙커 뒤쪽으로 이어지는 카트도로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티샷이 잘 맞았다면 가로지르는 워터해저드 40m 못 미쳐 볼이 멈춘다. 레귤러티에서 워터해저드까지는 270m이다. 워터해저드가 시작되는 지점에 150m 거리표시 말뚝이 있다. two on이 가능한 par5 홀이다. 욕심을 참고 자신 있는 아이언으로 그린 입구까지 안전하게 간 후에 three on으로 공략하는 것이 소극적인 공략인지도 생각해 보아야 한다.

 

2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sky 스카이 코스 2번 홀

좌, 우 그린 뒤는 30m 정도의 여유가 있다. 눈에 보이는 것처럼 편안한 홀이다.

 

3번 홀

고창CC 골프 코스 sky 스카이 코스 3번 홀

출렁이는 호수를 가로질러 날리는 짜릿한 쾌감의 티샷을 맛볼 수 있다. 멀리 보이는 3개의 벙커 중 가장 멀리 있는 벙커를 겨냥하는 것이 좋다. 우그린일 때 그린 좌측의 O.B를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