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서라벌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서라벌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서라벌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특징이 차별화된 홀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각각 독립성을 유지하여 플레이어가 최상의 조건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서라벌 골프클럽의 코스.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전경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부지의 좌우 능선이 36홀의 코스를 감싸고 있어, 클럽하우스에서 내려다보는 전경은 편안하면서도 와이드 한 이미지가 그대로 느껴집니다.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전경

 

9홀 단위로 그 특징이 차별화된 홀들은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각각 독립성을 유지하여 플레이어가 최상의 조건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서라벌CC 밸리 코스 전경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공략에 대한 묘미를 배가 시켰습니다.

 

서라벌CC 힐 코스 전경

 

계곡을 그대로 이용하여 코스를 조성하고, 자연계류와 연못을 재생하여, 마치 자연 속에 그대로 안착된 듯한 홀을 만들었습니다. 그렇다 하여 지형에 맞춰 홀이 불합리하게 조성되는 것을 절대 용납하지 않았으며, 공정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넓고 편안한 코스가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서라벌골프클럽

예약 가능한 시간이 없습니다.

www.seorabolgc.com


마운틴 코스

Hole 1~9 : 3,237 meter / 3,540 yard / par36
클럽하우스 중심으로 우측의 중간 능선부에 자리를 잡은 이코스는 1번 홀에서 출발하여 마지막 9번 홀까지 편안하게 들어오는 코스로 인접 홀에 대한 독립성이 강하여 편안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9번 홀 코스는 능선을 따라 배치되어 자연의 산세가 그대로 드러나도록 하였고, 계곡부 지형은 계류와 연못을 이용하여 코스가 계곡에 편안히 안착되도록 하였습니다.

 

1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1번 홀

티에 서면 우측 페어웨이 벙커가 한눈에 들어오고 그린까지 잘 보인다. 그린이 잘 보여 거리가 가까워 보이지만 실제 제 거리를 다 보아야 한다. 티샷은 최대한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보내야 그린에 더 가까워진다.

 

2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2번 홀

내리막 홀로 그린 바닥까지 홀이 보이는 편안한 홀이다. 페어웨이 우측은 기존 수림대가 있고 좌측은 벙커들이 있어 티샷은 정중앙으로 하면 가장 좋다.

 

3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3번 홀

좌측 계곡을 건너가는 홀로 그린의 우측과 뒤쪽의 거대한 자연수림대가 배경을 이루고 있는 아름다운 par3홀이다. 그린의 중심방향으로 앞쪽과 뒤쪽에 벙커를 배치하여 정확한 티샷을 요구지만 그린의 폭이 넓기 때문에 편안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

 

4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4번 홀

약간 오르막 홀이면서 그린이 좌측으로 꺾인 홀로 티샷은 우측 페어웨이 벙커 방향으로 하고 세컨드샷 또는 우측 페어웨이방향으로 하면 그린과 평행한 방향으로 들어갈 수 있다. 그린의 좌측은 벙커가 있으므로 어프로치도 우측 방향이 더 좋다.

 

5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5번 홀

내리막 홀로서 티에 서면 그린은 보이지 않으나 넓은 페어웨이가 펼쳐지면서 좌측의 넓은 페어웨이 벙커가 방향을 제시해 주고 호쾌한 드라이버 티샷을 할 수 있는 시원스러운 홀이다. 세컨드샷 지점에서는 그린의 바닥 언듈레이션을 다 읽을 수 있으므로 마음 놓고 그린을 향해 공략할 수 있다.

 

6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6번 홀

내리막 파 3홀로 그린의 바닥을 다 읽을 수 있는 홀이다. 연못을 넘겨야 하므로 약간 길게 치는 것이 좋으나 너무 길면 그린의 뒤쪽의 벙커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7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7번 홀

오르막 홀로 페어웨이 좌측의 벙커가 있어 일반 단 타자는 페어웨이 우측으로 공을 보내고 장타자라면 좌측 벙커 쪽으로 보낼 수 있으나 약간 오르막홀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린의 바닥은 보이지 않으나 그린 앞의 벙커가 있어 약간 우측으로 가면 편안하다.

 

8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8번 홀

약간 오르막 홀로 페어웨이 시작점의 벙커가 있어 티샷을 할 때 건너 치는 것과 같은 감을 준다. 페어웨이 좌측의 벙커 쪽으로 치면 가장 유리하고 그린의 우측은 벙커가 있어 좌측 그린 방향 쪽으로 공을 보내는 것이 좋다.

 

9번 홀

서라벌cc 마운틴 코스 9번 홀

티에 서면 우측 페어웨이 벙커가 한눈에 들어오고 그린까지 잘 보인다. 그린이 잘 보여 거리가 가까워 보이지만 실제 제 거리를 다 보아야 한다. 티샷은 최대한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보내야 그린에 더 가까워진다.


레이크 코스

Hole 10~18 : 3,377 meter / 3,693 yard / par36
클럽하우스 중심으로 중심부 계곡지형에 위치하여 이름 그대로 레이크가 많은 코스입니다. 기존 자연 상태의 지형조건이 계곡부이기 때문에 자연지형을 따라 레이크와 계류가 코스 속에 그대로 재생된 것 같은 형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레이크 코스인 만큼 다른 코스에 비해 레이크와 계류가 넓게 펼쳐지면서도 코스 또한 그 주변으로 조화를 이루며 배치되어 미적인 요소와 공략적인 요소가 함께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습니다.

 

1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1번 홀

내리막 첫 홀로서 티에 서면 시원스럽게 패어웨이, 연못, 대형벙커, 그린이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코스이다. 티에서는 호쾌한 티샷을 할 수 있도록 넓고 편안하게 조성되어 있고 그린은 연못의 벙커를 따라있고 티샷은 우측 페어웨이 방향이면 좋다.

 

2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2번 홀

파 4홀이면서 투 온이 어렵지 않은 홀이다. 페어웨이 티샷 랜딩지점까지 내리막 홀이고 그린까지는 거의 수평이라 그린의 바닥을 잘 읽을 수 있다.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보다는 약간 우측 방향으로 하면 페어웨이 가운데로 들어올 수 있고 방향이 좋고 장타자라면 쉽게 투 온을 할 수 있다.

 

3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3번 홀

연못과 계류가 하나의 연못을 끼고 좌우에 함께 있는 홀이다. 우측에 대형 연못이 있고 약간 오르막이지만 넓은 페어웨이와 벙커, 그린이 한눈에 보이는 홀이다. 페어웨이의 우측 벙커와 좌측 벙커는 물론이고 그린의 앞쪽 우측벙커가 계류를 따라 티에서 잘 보이고 티샷은 우측페어웨이 쪽이 좋다.

 

4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4번 홀

내리막 홀로 우측의 계류와 연못이 아름답게 펼쳐지고 반도형으로 이루어진 그린은 연못 위에 떠있는 것 같아 보인다. 페어웨이에 벙커들이 포진하고 있으나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고 세컨드샷을 할 때는 반도형 그린이라서 정확한 샷을 요구한다.

 

5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5번 홀

그린 뒤쪽이 들여 있어 그린 바닥이 다 보이지만 좌측의 연못과 벙커가 있어 심리적 부담감이 큰 홀이다. 좌측 방향보다는 약간 우측방향으로 들어가는 것이 더 좋다.

 

6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6번 홀

티에 서면 그린이 한눈에 보이고 거리가 짧아 쉽게 투 온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막상 티샷은 내리막이기는 라지만 연못을 건너가야 하는 부담감이 있고 세컨드샷 또한 그린까지 약간 오르막 홀로서 투 온을 하기가 어려운 홀이다. 그린의 좌측방향이 어프로치를 하는 데는 편안하다.

 

7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7번 홀

티에 서면 그린이 가까워 보이나 실제 제 거리를 다 봐야 한다. 계류를 건너에 하고 그린 앞의 벙커와 그린 뒤쪽에 벙커가 있으므로 오히려 정확한 거리감이 요구한다. 짧은 것보다는 긴 것이 낫다.

 

8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8번 홀

가장 긴 오르막 홀로서 그린의 방향이 약간 좌측으로 꺾여 있어 쓰리 온이 어려운 홀이다. 티샷과 세컨드샷은 좌측방향으로 하면 거리에 이득을 볼 수 있으나 좌측엔 벙커 등이 있어 쉽지 않다. 그린은 2단 그린으로 되어 있어 약간 길게 치면 좋다.

 

9번 홀

서라벌cc 레이크 코스 9번 홀

거리도 길면서 오르막 홀로 쉽지 않은 홀이다. 티샷은 우측보다는 약간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보내면 좋고 세컨드샷에서 그린이 잘 보이지 않지만 짧게 치는 것보다는 길게 치는 것이 좋다.


힐 코스

Hole 19~27 : 3,332 meter / 3,644 yard / par36
클럽하우스 중심으로 좌측의 능선부에 펼쳐지는 지형에 자리를 잡고 있는 이곳의 코스는 대형 암벽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 암벽의 주위환경과 어울리도록 최대한 암벽 조형을 살려 주변 수목들과 함께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특색 있는 코스입니다.

 

1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1번 홀

내리막 홀이면서 티에 서면 그린까지 잘 보이며 거리가 길지 않아 쉽게 투온을 할 수 있으나 그린 앞에 벙커가 있어 길게 치는 것이 좋다.

 

2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2번 홀

티에서 건너 치는 홀로 티샷의 방향에 따라 거리차가 많이 난다. 최대한 페어웨이 우측방향으로 하면 가장 좋고 그린은 좌측 방향으로 열려 있으므로 우측으로 직접 공략하는 것보다는 좌측방향이 좋다.

 

3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3번 홀

그린의 우측에 암벽과 긴 벙커로 둘러 싸여있어 부담스러운 홀이나 그린이 약간 오르막에 위치하므로 짧은 것보다는 길게 치는 것이 훨씬 낫다.

 

4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4번 홀

오르막이면서 거리가 긴 파 4홀로 그린의 바닥이 보이지 않고 투 온을 하기가 어려운 홀이다. 티샷은 최대한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보내야만 그린 방향이 좋아진다. 세컨드샷도 약간 길게 치는 것이 좋다.

 

5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5번 홀

티에 서면 그린까지 한눈에 다 보이므로 짧아 보이지만 페어웨이 중간 지점부터 그린까지 다시 오르막이고 그린 앞쪽에 벙커들이 있어 투 온이 쉽지 않은 홀이다. 티샷은 좌측 헤어웨이 쪽으로 보내고 세컨드샷도 그린의 좌측 방향으로 들어가면 편안하다.

 

6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6번 홀

힐 코스 중 가장 높은 상단부에 위치하여 전체코스가 한눈에 펼쳐지는 홀이다. 그린은 자연봉우리 위에 앉혀 있어 산 위에 떠있는 홀처럼 보이고 그린 앞의 벙커가 뒤쪽의 한 그루의 소나무가 어우러진 홀이다.

 

7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7번 홀

약간 오르막 파 4홀로 거리는 짧지만 그린 좌우의 벙커들이 있어 그린의 중앙으로 정확하게 들어가야 한다. 티샷은 약간 우측 페어웨이 쪽으로 하는 것이 좋다.

 

8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8번 홀

내리막 홀로 페어웨이는 2단으로 되어있어 페어웨이 우측의 벙커 방향으로 보내면 그린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고 좌측으로 약간 가로질러가면 거리의 이득은 보나 그린 앞의 벙커가 막고 있어 어프로치가 편하지는 않다.

 

9번 홀

서라벌cc 힐 코스 9번 홀

내리막 홀로 넓은 헤어웨이가 펼쳐지고 그린의 우측 뒤쪽으로 암벽을 자연 그대로 살아있어 그린을 받쳐주고 있다. 티샷은 페어웨이의 우측보다는 좌측으로 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그린은 정면으로 열려 있으나 그린의 우측방향이 좀 더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밸리 코스

Hole 28~36 : 3,163 meter / 3,459 yard / par36
클럽하우스 중심으로 우측의 최상에 펼쳐지는 이코스는 9개의 홀 중 8개 홀이 계곡을 넘기는 티샷을 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심리적 부담감은 있으나 실제 거리상으로 휴먼스케일에 맞도록 되어 있고 페어웨이의 랜딩지점을 최대한 넓게 하여 마음껏 티샷을 하도록 하였고 세컨드샷에서 모든 그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1번 홀

내리막 홀로 페어웨이 우측의 벙커 방향으로 공을 치면 그린까지는 편안한 내리막이고 페어웨이 좌측으로 가면 법면 슬로프에 걸린 벙커가 있어 부담스럽다. 그린은 페어웨이 우측방향으로 열려있어 우측으로 돌아가면 좋다.

 

2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2번 홀

페어웨이는 2단으로 되어있고 우측 단으로 가면 편안하게 그린으로 들어갈 수 있고 좌측 아랫단으로 가면 그린의 방향이 좋지 못하므로 우측으로 티샷을 해야 한다.

 

3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3번 홀

티샷은 넓고 깊은 계곡을 가로질러야 하고 티샷은 좌측보다는 약간 우측 방향으로 향해 주면 좋다. 그린의 좌측은 벙커가 있으므로 그린의 우측으로 티샷을 하면 좋다.

 

4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4번 홀

왼쪽으로 꺾인 도그레그홀로 티에서 그린을 볼 수 없지만 티샷은 페어웨이 우측의 벙커 방향으로 하면 좋다. 세컨드샷은 그린의 앞쪽 좌측 벙커 방향으로 하면 편안하게 쓰리 온을 할 수 있고 투 온을 노린다면 그린 좌측의 벙커들을 가로질러야 한다.

 

5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5번 홀

티샷은 계곡을 건너 쳐야 하고 약간 짧지만 오르막 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으로 보내면 좋다. 그린의 바닥은 보이지 않으나 그린의 우측은 벙커가 있으므로 그린의 약간 좌측 방향으로 치면 좋다.

 

6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6번 홀

티에서 페어웨이까지 계곡을 건너야 하는 내리막 홀로 세컨드샷 지점에 가야 그린을 볼 수 있다. 티샷은 좌측보다는 우측이 유리하지만 우측에 벙커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고 세컨드샷 지점부터 그린까지 약간 굽은 홀로 우측의 슬라이스만 조심해야 한다.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방향으로 해야 한다. 우측은 페어웨이 벙커도 있지만 랜딩지점이 러프해서 공의 라이가 좋지 않으므로 편안하게 좌측 페어웨이로 해야 한다. 세컨드샷도 최대한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하면 좋다. 그린은 페어웨이 바닥보다 높아서 약간 길게 쳐야 한다.

 

7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7번 홀

티에서 그린의 위치가 보이지 않으나 페어웨이의 랜딩지점은 잘 보이므로 최대한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쳐야 거리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그린은 길어서 핀의 위치에 따라 정확한 온을 시켜야 쓰리퍼팅을 하지 않는다.

 

8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8번 홀

티샷은 기존 자연림을 건너 쳐야 하지만 그린의 주변은 넓고 그린의 바닥을  볼 수 있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홀이다.
티그라운드의 방향보다 샷은 약간 좌측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다.

 

9번 홀

서라벌cc 밸리 코스 9번 홀

마지막 내리막 홀로 티에서 그린까지 시원스럽게 펼쳐지지만 그린이 약간 좌측에서 우측으로 돌아가 있어 우측방향보다는 좌측방향으로 공략해야 하는 홀이다. 좌측 벙커 방향 쪽으로 보내면 세컨드샷 하기에 좋은 위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