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중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중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중원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중원골프클럽은 27홀 정규홀을 갖춘 대중 골프장으로서 고객님들께서 언제든지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 라운딩을 하시면서 도전, 희망, 환희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각 홀마다의 자연과 스포츠의 자연스러운 조화로 산 아래의 전경을 한눈에 두고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고구려코스, 중간중간 가슴 조이면서 샷을 해야 하는 담력이 필요한 백제코스, 그리고 거대한 연못 안에서 새들이 노니는 전경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신라코스, 이렇게 서로 다른 느낌이 있으면서도 조화롭게 구성된 골프장입니다.

 

중원골프클럽

언제나 정다운 벗과 함께 머물 수 있는 공간 천혜의 지역여건에 위치한 300고지 천정 자연 속에서 건강한 라운드를 약속합니다. -->

www.joongwongolf.co.kr


고구려 코스

 

1번 홀

중원CC 고구려 코스 1번 홀

그린 앞의 긴 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PAR 3홀이다. 우측으로 흐르므로 중앙보다 좌측을 공략하는 티샷이 필요하며 온 그린 역시 우측의 해저드를 의식하여 좌측을 겨냥하는 것이 좋다.

 

2번 홀

중간에 페어웨이의 폭이 좁아지는 PAR 4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우드를 이용하여 중앙보다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도 좋다. 폭이 좁아지는 초입까지의 거리가 레귤러 티 기준으로 210yd이다.

 

3번 홀

내리막 PAR 5홀이다. 티샷 공략은 페어웨이 중앙이 좋고, 세컨드 샷은 페어웨이 폭이 좁아지는 곳까지의 거리를 감안하여 클럽을 선택한다.

 

4번 홀

홀 좌우, 뒤편이 OB로 되어있는 PAR 3홀이다. 뒤편으로 오르막이므로 핀보다 길지 않게 온 그린 하는 것이 좋다.

 

5번 홀

IP까지 오르막이 PAR 4, 우측 도그렉 홀이다. 거리가 길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좌측으로 티샷공략을 하는 것이 좋다.

 

6번 홀

PAR 4홀로써 티샷은 좌측 법면의 100YD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다. 그린 공략 시 뒷부분이 높으므로 길지 않게 온 그린 시키는 것이 좋다.

 

7번 홀

175YD PAR 3홀이다.

 

8번 홀

PAR 5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세컨드 온을 시도해 볼 만하다. 그린 뒤의 여유가 많지 않으므로 너무 길지 않게 치는 것이 좋다.

 

9번 홀

그린까지 내리막인 PAR 4홀이다. 티샷은 그린 좌측 앞의 벙커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백제 코스

 

1번 홀

중원CC 백제 코스 1번 홀

양 옆에 해저드가 있는 PAR 4홀이다. 슬라이스가 많으므로 그린 좌측 끝을 보고 티샷을 하는 것이 좋다.

 

2번 홀

좌측 도그렉으로 그린이 보이지 않는 PAR 4홀이다. 카트길 방향으로 티샷 공략을 하면 좋다.

 

3번 홀

페어웨이가 낮은 우측 도그렉 PAR 5홀이다. 티샷은 좌측의 안전망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정확한 티샷으로 투온도 시도해 볼 만하다. 포대 그린에 높이 차이가 심한 2단 그린이므로 뒷핀일 경우 짧지 않게 쳐야 좋다.

 

4번 홀

티와 그린의 고도차이가 높은 핸디캡 NO.1, PAR 4홀이다. 세컨드 지역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으므로 티박스의 야디지포스터의 핀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에서 좌측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세컨드는 보통 두 클럽 정도 더 길게 선택하면 좋다.

 

5번 홀

내리막 PAR 3홀이다. 그린 중앙부터 다시 올라가는 2단 그린이므로 앞핀일 경우 길지 않게 온 그린 하는 것이 좋다.

 

6번 홀

정면의 계곡을 넘기는 PAR 4홀이다. 티샷은 그린 우측 끝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세컨드 샷에 유리하다.

 

7번 홀

그린이 우측으로 휜 PAR 4홀이다. 티샷은 그린 좌측 앞의 벙커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왼쪽으로 흐르는 그린이므로 핀이 우측에 위치할 경우 핀보다 왼쪽 공략이 유리하다.

 

8번 홀

내리막 PAR 3홀이다. 간혹 심한 뒷바람이 있어 클럽 선택에 신중을 기한다. 심할 경우 두 클럽 정도 짧게 선택한다.

 

9번 홀

길지 않지만 IP부근에 CREEK이 방해를 하는 PAR 5홀이다. CREEK건너의 벙커 방향으로 티샷을 하는 것이 좋으며 거리에 자신이 있다면 해저드를 넘겨 TWO-ON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해저드를 넘기는 거리는 R/T 기준으로 260YD이다.


신라 코스

 

1번 홀

티잉그라운드 보다 그린이 낮은 PAR 5 블라인드 홀이다. 티샷은 건너편 산의 돌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2번 홀

내리막 PAR 4홀이다. 오른쪽으로 흐르는 지형이므로 중앙보다 좌측으로 티샷 공략하는 것이 좋다.

 

3번 홀

왼쪽에 커다란 해저드를 끼고 있는 PAR 4홀이다. 티샷은 그린 우측 끝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그린 공략은 5yd 정도 오르막을 감안하는 것이 좋다.

 

4번 홀

우측으로 휜 도그렉, 오르막 홀이다. 티샷은 좌측 언덕의 100yd 표시목 우측의 돌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그린의 길이가 길어 뒷핀일 경우 클럽 선택을 길게 하는 것이 좋다.

 

5번 홀

홀이 한눈에 보이는 내리막 PAR3홀이다. 핀의 위치별 거리 파악이 필요한 홀이다.

 

6번 홀

IP가 까다로운 PAR 4홀이다. 티샷 방향은 카트도로 방향이 좋고, 장타인 경우 드라이버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티샷의 안전거리는 레귤러 티 기준으로 240yd이다. 그린 앞쪽으로 보이지 않는 여유 공간이 있다.

 

7번 홀

좌측으로 휘어 그린이 가려진 PAR 5 오르막, 도그렉 홀이다. 티샷은 카트도로 쪽의 모래통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그린 공략은 뒤쪽으로 오르막이므로 핀보다 길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8번 홀

좌측 앞의 벙커만 피한다면 파가 용이한 PAR 3홀이다.

 

9번 홀

좌측으로 휜 PAR 5 도그렉 홀 투 온을 도전해 볼 만한 홀이다. 페어웨이 중간을 가로지르는 해저드를 넘기는 거리가 300yd이므로 티샷은 무리하지 않게 creek 앞쪽으로 끊어 공략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