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롯데스카이힐 부여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롯데스카이힐 부여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롯데스카이힐 부여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아름다운 전경을 홀 배경으로 코스 전체가 백제문화단지를 감싸고도는 구성으로 라운드를 통해 전경을 바라보며 지친 심신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백마강과 낙화암이 원경으로 조망되는 아웃코스 8번 Hole의 왕벚나무 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장관은 삼천궁녀를 연상시킵니다. 코스 내 사비 천도행렬을 묘사한 백제 전통 첨경물. 금동대향로에 배치되어 있는 상상 속 동물모양의 첨경물로 백제의 느낌을 한껏 살렸습니다.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하는 환상적인 라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스카이힐CC 골프예약 공식사이트

백제의 과거와 현재가 함께 공존하는 부여 명문 컨트리 클럽, 롯데스카이힐CC 부여입니다.

www.lotteskyhill.com


힐 (의자왕) 코스

 

1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1번 홀

약간 오르막인 파 4홀로 페어웨이 우측은 O.B이고 좌측은 해저드 구역으로 거리계산을 철저히 하여 공략해야 하는 홀입니다.

약간 오르막인 파 4홀로 페어웨이 우측은 OB이고 좌측엔 해저드 구역이 있습니다. 티샷은 멀리 보이는 벙커 오른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세컨드샷은 오르막 그린이라 거리계산을 철저히 해서 그린을 공략해야 합니다. 앞, 중핀 +10m, 백핀 +15m는 여유 있게 계산하시길 바랍니다.

 

2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2번 홀

페어웨이 I.P지점이 넓어 티샷에 무리가 없는 홀이며 그린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흘러내리는 슬라이스 그린입니다.

페어웨이 I.P 지점이 넓어 티샷에 무리 없는 홀이며 세컨드샷은 제 거리를 다 보고 자신 있게 공략해야 합니다. 그린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흘러가는 슬라이스 그린입니다.

 

3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3번 홀

부여의 상징인 정림사지 5층석탑을 재현한 그라스 벙커가 특색인 파 3홀입니다.

티 그라운드에서 그린이 훤히 보여 티샷에는 크게 무리가 없을 듯하며 그린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티샷 방법입니다. 그린에 보이지 않는 언듀레이션을 잘 살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4번 홀

가칭 ‘의자왕 홀’이라고 불리는 홀로 모든 고난을 극복하고 그린까지 도달하여 흑과 백이 나뉘는 홀입니다.

세컨드샷 공략은 그린까지 오르막이므로 한 클럽 더 여유롭게 선택하는 융통성이 필요합니다. 시각적으로 티샷 I.P 지점이 좁아 보이며 장타가 요구되는 홀로, 티 그라운드에서 보이는 왼쪽벙커 오른쪽으로 공략하신다면 티샷에는 크게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 세컨드샷 공략은 그린까지 오르막이라 한 클럽 더 여유롭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오른쪽에는 여유공간이 없어 그린 왼쪽벙커 방향으로 그린을 공략해야 합니다.

 

5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5번 홀

드라이버 샷이 금지되고 티샷을 아이언으로 160~180m 지점에 정확히 착지시켜야 하는 홀입니다.

날카로운 티샷 이후의 세컨드샷은 전혀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코스설계상 티샷 160m 이상 180m 이하로 하게 로컬 룰로 지정된 홀로 티박스에서 보이는 좌측 벙커 우측으로 티샷을 하여야 합니다. 정확한 티샷을 한다면 세컨드샷에는 전혀 무리되지 않는 홀로 그린은 무난한 편입니다.

 

6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6번 홀

해저드 속 그린이 위치한 전망이 훌륭한 아일랜드 홀로 그린을 두르고 있는 해저드 때문에 플레이어에게 긴장감을 주는 홀입니다.

해저드 속 그린이 위치한 전망 좋은 아일랜드 홀로 그린을 두르고 있는 해저드 때문에 플레이어에게 긴장감을 주는 홀입니다. 심리적으로 부담감을 느낄 수는 있겠지만, 평소보다 여유롭게 클럽을 선택하여 티샷을 한다면 생각보다 좋은 스코어가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7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7번 홀

오르막 파 5홀로 티샷은 좌측 동그란 벙커 우측 끝을 공략해야 하는 홀입니다.

오르막 퍼터의 기회를 만드는 것이 좋은 스코어로 귀결되는 홀입니다. 세컨드샷은 페어웨이 중앙 우측 (멀리 보이는 우측 벙커)을 공략하면 좋으며 그린 공략 시 오르막 거리를 계산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앞 중핀 +5m, 백핀 +10m는 여유 있게 계산하길 바랍니다. 오르막 퍼터의 기회를 만드는 것이 이 홀의 좋은 스코어를 만드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8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8번 홀

파 4홀 중 가장 긴 홀로 곳곳에 포진한 벙커와 워터 해저드는 물론 지속적으로 연결된 언듀레이션(undulation)이 있는 홀입니다

힐코스 파 4홀 중 가장 긴 홀로 핸디캡 1번 홀입니다. 티샷은 그린 좌측 벙커를 공략하고 장타가 요구되며, 세컨드샷은 그린 뒤 중앙벙커를 공략하여야 합니다. 그린공략 시 앞 중핀 +10m, 백핀 +20m로 여유 있게 오르막 계산하고 그린 왼쪽은 여유공간이 전혀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힐 (의자왕) 코스 9번 홀

길게 형성된 벙커가 플레이어에게 긴장감을 유발하는 홀로 왼쪽에 조성된 벙커 우측에 날카로운 티샷을 날리면 좋은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티샷은 왼쪽 벙커 우측을 공략하시고 세컨드샷 공략 시 내리막 -5m 정도 계산하셔야 합니다.


스카이 (계백장권) 코스

 

1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1번 홀

티 그라운드 앞쪽 해저드가 긴장을 유발하지만 심리적 압박을 이겨낸다면 티샷은 전혀 문제가 없는 홀로 호쾌한 전진이 요구됩니다.

플레이 시작홀로써 긴장을 풀고 호쾌한 전진이 요구되는 오르막 경사가 있는 파 4홀입니다. 티그라운드 앞쪽 해저드만 의식하지 않는다면 티샷은 전혀 문제가 없는 홀로 핀위치만 잘 파악해 계산하여 세컨드샷을 한다면 비교적 무난한 그린입니다. 세컨드샷은 그린 오른쪽이 유리하며 왼쪽은 여유공간이 없습니다.

 

2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2번 홀

장타자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홀로 페어웨이가 충분히 넓기 때문에 좌측의 OB만 조심한다면 시원한 장타를 선보일 수 있는 홀입니다.

장타자들의 갈증을 충분히 해소시켜 줄 수 있는 비교적 긴 파 4홀로 I.P지점이 충분히 넓고 약간 우로 굽어있어 좌측 OB만 조심한다면 부담 없이 장타를 날릴 수 있습니다. 그린 왼쪽벙커가 착시현상을 주며 벙커에서 그린까지 보이지 않는 30m의 공간이 있어 거리 계산과 클럽 선택에 신중을 가해 그린 공략을 해야 합니다.

 

3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3번 홀

시원한 장타가 요구되는 홀로 스트레스를 떨쳐내는 기분 전환이 가능한 홀이며 그린은 2단 그린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치밀한 계산이 요구됩니다.

장타가 요구되는 홀로 티샷에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그린은 2단 그린이라 앞핀 +5m, 중핀 +10m, 뒷핀 +15m는 여유 있게 계산해야 합니다. 오르막 퍼터의 기회를 만드는 것이 이 홀에서 좋은 스코어를 만드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4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4번 홀

시각적으로 티샷 I.P 지점이 좁아 보여 심리적 압박을 견뎌야 하는 홀로 오르막 그린이기 때문에 세컨드샷 공략에 조금 더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시각적으로 티샷 I.P 지점이 좁아 보이는 홀이며 장타가 요구되는 홀로서, 티 그라운드에서 보이는 왼쪽 벙커 오른쪽으로 공략한다면 티샷에는 크게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 신중한 클럽 선택이 필요하며 마음을 비우고 공략한다면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는 홀입니다.

 

5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5번 홀

시각적으로 앞에 펼쳐진 워터 해저드가 긴장을 유발하는 홀로 최적의 클럽 선택으로 장애물을 멋지게 넘겨야 하는 홀입니다.

시각적으로 앞에 보이는 해저드가 신경 쓰이는 홀로 거리 또한 부담 가는 홀이라 클럽 선택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듯합니다. 그린 공략은 핀 위치에 상관없이 중앙으로 공략한다면 퍼터는 크게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

 

6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6번 홀

I.P 지역이 좁아 안전하고 차근하게 공략하면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는 홀로 신중한 클럽 선택을 요구합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우측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컨드샷 I.P 부근 지역이 좁아 안전하게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페어웨이 중앙 좌측 공략이 유리할 듯합니다. 신중한 클럽 선택이 필요하며 마음을 비우고 공략한다면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는 홀입니다.

 

7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7번 홀

페어웨이가 비교적 협소하여 정확한 티샷이 곧 좋은 스코어와 연결되는 플레이어의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홀입니다.

페어웨이가 좁아 티샷의 정확성을 필요로 하는 파 4홀로 티샷은 중앙좌측이 좋으며 페어웨이 우측에는 여유공간이 없습니다. 그린 주위에 여유공간이 없어 어프로치 샷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그린이 스카이코스 중 제일 작습니다. 보이지 않는 언듀레이션이 있어 그린에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8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8번 홀

티 그라운드에서 조망되는 백마강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경치가 좋은 홀입니다.

티그라운드에서 보이는 백마강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파 3홀이며 티샷은 그린 중앙을 공략하시면 좋습니다. 그린이 작은 편이라 정확한 거리계산을 필요로 합니다.

 

9번 홀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스카이 (계백장군) 코스 9번 홀

장타가 요구되는 홀로 플레이어의 시원한 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약간의 좌측 도그렉 홀이며 티샷은 페어웨이 우측을 공략하시면 좋습니다. I.P 지점에 벙커가 보이지만 전혀 문제 되지 않으며 정확한 클럽 선택이 필요합니다. 그린은 오르막이고 내리막퍼터를 주의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