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안강레전드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안강레전드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안강레전드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ANGANG LEGEND GOLF CLUB은 2 웨이 2 그린의 리버스 시스템(Reverse System)의 9홀로 9홀이면서 전혀 다른 홀이 되는 18홀을 즐길 수 있는 유례없는 대단히 진귀한 코스입니다.

골프라는 것은 반드시 18홀이 있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좁은 용지를 최대한 살려 9홀의 용지라 해도 취지가 다른 18홀의 묘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확실하게 세상에 알리며, 골프, 골프코스를 누구나가 이해할 수 있는 모델 코스입니다.

위험도를 고려해 동시간에 역방향으로의 플레이는 삼가야 하지만 오전과 오후, 혹은 격일, 격주로 역방향 플레이 시스템으로 한다면 완전히 다른 9홀을 즐길 수 있으며, 또한 볼의 착지 지점이 달라지기 때문에 홀의 손상을 분산시킬 수 있어 코스 관리 면에서 생각해도 매우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수 세기의 세월에 걸쳐 만들어진 자연을 제멋대로 파괴할 권리가 우리들에게 있을 수는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대자연에 경의를 표하고 자연이 받아들이고, 포용할 수 있는 것을 만들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것은 적어도 자연에 손을 대고, 많든 적든 자연의 모습을 바꿔버리는 우리들의 책임일 것입니다. 누구나가 납득하고, 자연도 공감해 주는 자연과의 조화, 공명을 우선으로 한 오리지널 코스, 실로 “좋은 코스”가 바로 ANGANG LEGEND GOLF CLUB입니다.

주변 경관이 자연 상태적인 지형을 최대한 살려 홀을 배치하였으며, 특히 변화무쌍한 코스는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산림과 조화를 이루어 경관을 만끽하면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섬세한 그린, 플레이어에게 도전정신과 모험심을 갖게 하는 마운드는 정교하고 신중한 샷을 요구하며, 특히 그린 주변 칩샷 지역과 벙커는 플레이어의 숏 게임능력을 테스트할 것입니다.

 

안강레전드GC

 

www.legendgolf.co.kr


킹 코스

 

1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1번 홀

클럽하우스에서 아름다운 연못을 보면서 계곡을 향해 가는 스타트홀. 페어웨이의 센터, 그린의 센터와 정공법으로 공략하는 편이 좋다.

 

2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2번 홀

좌측은 OB에리어가 그린 뒤까지, 우측은 183M까지 연못으로 이어져 압박을 주는 홀. 플레이어의 실력이 그대로 스코어에 나타난다.

 

3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3번 홀

티그라운드와 그린의 높이차는 10m. 그러나 랜딩 에어리어가 좁고 어렵다.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여유롭게... 인생은 선택의 연속임을 가르쳐준다.

 

4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4번 홀

레전드 골프클럽에서 제일 표고가 높은 그린을 향해 올려치는 홀. 비거리의 유무를 스코어에 반영하지 않는 흥미 있는 홀 세팅으로 되어 있다.

 

5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5번 홀

그린이 모두 마운트에 둘러싸인 내리막 홀. 레전드 골프클럽의 명물 홀의 하나이며 플레이어의 기억에 남는 홀이다.

 

6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6번 홀

티 그라운드에서부터 그린까지 13m의 내리막 티샷에서 그린을 노리고 싶은 유혹 앞에 기다리고 있는 벙커. 급할수록 돌아가라의 속담을 형태로 한 홀이다..

 

7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7번 홀

그린의 바로 앞까지 연못이 파고든 홀. 연못을 넘기는 것, 그린을 오버하지 않는 것, 두 가지가 최적의 조건. 핸디캡에 나타나지 않는 숨은 어려움을 느끼는 홀이다.

 

8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8번 홀

레전드 골프클럽에서는 가장 긴 홀로 우측이 모두 OB에리어의 홀. 무리하지 않고 공략루트를 정확하게 노려가면 좋은 스코어로 연결된다.

 

9번 홀

안강레전드CC 킹 코스 9번 홀

내리막이지만 거리가 길고 연못을 넘기는 아일랜드 그린으로 터프한 코스의 전형적인 타입! 과연 킹 브릿지는 어떠한 마음으로 건너야 할지... 코스에게 길을 묻다.


퀸 코스

 

1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1번 홀

클럽하우스를 등지고 정북쪽을 향해 치고 나가는 호쾌한 스타트홀. 기분 좋은 스타트를 느끼게 하기 위해 벙커가 없는 노벙커 홀로 하고 있다.

 

2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2번 홀

홀의 좌측 모두가 OB존이며 2타째에서는 우측도 모두 연못으로 이어져 플레이어에게 프레션을 주는 홀로 비거리의 유무에 상관없는 평등한 홀이다.

 

3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3번 홀

진도의 바다분열을 이미지 시키는 띠 모양의 너울이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아일랜드 그린, 연못에 둘러싸인 아름다움과 웅대한 그린의 크기가 압도합니다.

 

4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4번 홀

스타트 홀에 병렬하는 역시 호쾌하고 웅대한 오르막 홀. 짧은 거리의 홀, 높은 경사도, 그러나 좌우의 법면이 큰 마운드에 둘러싸여 있어 안정된 샷이 가능하다.

 

5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5번 홀

아이언의 정확함과 퍼팅의 감각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홀. 레전드 골프클럽의 명물 중의 하나이며 플레이어에 위협이 되는 홀이다.

 

6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6번 홀

퀸 코스에서는 제일 내리막 홀. 장타자와 파워가 약한 플레이어에 차이가 나지만 평등한 홀로 되어 있다. 그린은 먼 곳의 산들과 겹쳐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7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7번 홀

레전드 골프클럽에서는 킹코스의 8번 홀에 버금가는 Par5. 이 홀의 파 플레이는 버디와 같은 가치가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홀이다.

 

8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8번 홀

퀸 코스에서는 가장 긴 Par4. 비교적 거리도 길고 방향의 정확성을 요구하는 터프한 홀. 이 홀의 스코어가 그날의 성적을 결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9번 홀

안강레전드CC 퀸 코스 9번 홀

최종홀에 어울리는 아름다움과 웅대함을 겸비한 전략성이 높은 홀로, 좋은 스코어로 홀아웃하는 설정의 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