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제주 핀크스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제주 핀크스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제주 핀크스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코스 디자이너 Dr. Alister Mackenzie가 강조한 Best Coure 요소인 두 개의 고리 모양의 배열로 설계되어 있으며 드로우 코스와 페이드 코스의 균형된 배치와 조화로 다양한 샷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PINX Golf Club

 

pinxgc.thepinx.co.kr


동 코스

여성미의 정수 EAST COURSE
2008-2010년 한국 최초로 유러피언 투어 밸런타인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하면서 프로 골퍼들의 수준에 맞춰 추가된 벙커와 다양한 장애물이 있어 대부분의 홀에서 정확한 아이언 샷이 요구되는 코스입니다.

 

1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1번 홀

약간 내리막 짧은 파 4홀로 티샷의 방향성에 따라 변수가 많은 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왼쪽 세 번째 벙커 방향이 가장 이상적인 타깃이며, 온 그린 시도는 내리막에 그린 앞의 대형 벙커로 정교한 거리 계산이 필요하다. 그린 경사는 전체적으로 오르막이나 보기보다 실제로 그리 심한 경사가 아니다.

 

2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2번 홀

그린 앞 전체가 연못 장애물로 조성된 파 3홀로 그린 뒤가 언덕으로 안정감이 있어 보이나 10미터 이상 내리막으로 표시거리 보다 적게 보는 것이 정확하다. 또한 바람방향에 따라 신중한 목표 선택이 필요하다. 이단 그린 오르막 경사로 퍼팅 시 거리감에 주력하여야 한다.

 

3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3번 홀

거리가 제일 짧은 파 4홀이나 그린 주변 난이도가 매우 높은 홀이다. 그린 앞 왼쪽의 커다란 벙커보다 약간 우측으로 티샷 하는 것이 좋으며, 비록 그린 앞에 위협적인 벙커들로 둘러 싸여 있지만 숏 아이언으로 높은 탄도 샷을 구사하면 충분히 버디도 낚을 수 있다. 그린 난이도는 대체로 무난하다.

 

4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4번 홀

홀 전체가 S 자형에 페어웨이 지형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경사진 파 5홀로 티샷은 전면 왼쪽에 보이는 나무군집 우측 방향이 좋다. 세컨드 지점부터 그린까지 내리막으로 투온이 가능하나 오른쪽에 낙하되면 그린까지 나무들로 시야가 가려 왼쪽 원형 돌담 방향이 이상적인 공략루트이다. 그린경사는 보기보다 완만하다.

 

5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5번 홀

그린 앞까지 전면이 해저드로 티샷 때 심리적 압박감을 크게 느끼는 파 3홀이다. 바람의 방향에 따라 목표지점이 유동적이나 그린 뒤 벙커방향이 좋다. 그린까지 10미터 내리막 고저 차가 있으나 표시거리대로 클럽을 선택하는 넉넉함이 보다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다. 그린 경사는 전체적으로 오르막이다.

 

6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6번 홀

우측 도그랙 파 4홀로 양쪽이 OB지역이며 티샷 방향에 따라 거리 차이가 난다. 페어웨이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기울어져 티샷은 우측 벙커 왼쪽 끝이 목표방향이다. 다소 높은 포대그린으로 세컨드가 짧거나 슬라이스나면 어김없이 오른쪽 두 개의 벙커가 기다리고 있다. 오르막 경사 그린으로 핀을 오버하면 가파른 내리막 퍼팅만이 남는다.

 

7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7번 홀

거리가 길고 왼쪽으로 약간 휘어진 핸디캡 1번 파 4홀이다. 바람의 변화가 많은 홀로 좌측 두 번째 벙커 오른쪽이 티샷 최단거리 루트이다. 세컨드 지점부터 그린 앞자락까지 페어웨이 전체가 좌에서 우로 경사진 완만한 내리막이나 그린 앞 벙커보다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좋다. 오르막 그린으로 경사 난이도는 별로 심하지 않다.

 

8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8번 홀

약간 우측으로 휜 파 4홀로 티샷은 페어웨이에 벙커가 없어 부담 없이 중앙으로 공략한다. 그러나 세컨드 공략은 포대그린으로 난이도가 매우 높다. 특히 세로 형 좁은 그린은 정교한 방향성이 요구되며 내리막에 그린 앞자락의 양쪽 깊은 벙커들이 쉽게 온 그린을 허용하지 않는다.

 

9번 홀

제주 핀크스 동 코스 9번 홀

약간 우측 도그랙에 그린까지 오르막이 계속되는 파 5홀이다. 거리상으로 장타자들이 투 온 가능한 홀로 보이나, 가로 형 포대그린에 주변 벙커들이 산재하여 쉽게 정복당하지 않는다.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벙커 오른쪽 끝 방향이 좋으며 세컨드샷은 다음 샷에 자신 있는 거리까지 보내는 자제력이 필요하다. 온 그린은 탄도 높은 샷을 구사해야만 성공률이 높다.


서 코스

도전적인 WEST COURSE
경사도가 다채롭고 아름다운 조경이 매력적이며, 대자연 속에서 골프를 치는 듯한 특별한 재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1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1번 홀

가파른 내리막에 좌측 도그랙 홀로 장타자는 티샷만 정확하면 충분이 투 온 그린도 가능한 파 5홀이다. 그러나 그린 앞자락에 포진한 커다란 벙커들이 쉽게 허용하지 않는다. 세컨드샷은 페어웨이 중앙보다 왼쪽으로 공략하여야만 용이하게 어프로치 서드샷을 구사할 수 있다. 오르막 그린으로 핀을 오버하지 않는 것이 3 퍼팅을 방지하는 길이다.

 

2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2번 홀

그린까지 오르막 파 4홀로 티샷 랜딩 포지션 주변 좌, 우로 무수한 벙커들이 산재하여 티샷부터 방향성에 신중을 기하여야 한다. 비록 성공적인 티샷을 마쳤더라도 오르막 포대 형 그린으로 한 클럽정도 길게 보고 그린중앙보다 약간 오른쪽으로 높은 탄도의 기술 샷을 구사해야만 한다. 그린은 이단 그린이며 그린 뒤 벙커를 주의하여야 한다.

 

3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3번 홀

거리는 제법 길지만 그린까지 계속해서 내리막으로 이어진 우측 도그랙 파 4홀이다. 비록 오른쪽 커다란 벙커를 넘기면 거리상 이득을 볼 수 있으나 페어웨이가 아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왼쪽 둔덕방향이 좋으며, 세컨드샷 역시 내리막으로 거리를 덜 보는 것이 정확하나 그린 앞 커다란 벙커가 부담이 되면 그린 뒤 벙커방향을 목표로 삼는다.

 

4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4번 홀

약간 좌측 도그랙 파 4홀로 티잉 그라운드에서부터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티샷이 왼쪽 방향으로 가면 그린 보는 시야가 가려진다. 티샷은 전방에 보이는 벙커보다 약간 왼쪽이 좋으며, 세컨드 공략은 오르막 포대그린으로 한 클럽 길게 보는 것이 비교적 정확한 거리산출이다. 단 방향성에 유념하지 않으면 그린 좌, 우 벙커들이 핸디캡을 만든다.

 

5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5번 홀

거리가 매우 길고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파 3홀로 그린은 오르막경사를 가지고 있다. 티샷은 그린 앞 벙커를 감안하여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온 그린 확률이 높다. 그린 오른쪽 러프에는 여유 공간이 있으나 티잉그라운드에서 좌 우측이 잘 보이지 않아 바람에 따라 신중한 공략이 필요하다.

 

6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6번 홀

페어웨이 중간 전체를 가로막은 대형벙커가 세컨드 공략에서 마치 그린 앞 오르막 벙커와 같은 느낌을 주는 핸디캡 2번 파 4홀이다. 긴 거리에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티샷은 오른쪽이 시야 확보가 좋으며 충분히 거리를 확보하지 못하면 세컨드 공략 시 부담을 느낀다. 한두 클럽 여유 있게 잡는 것이 그린 성공률이 높다.

 

7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7번 홀

티샷 랜딩 포지션까지만 내리막에 좌측 도그랙 파 5홀로 티샷의 방향성에 따라 20미터까지 거리차이가 난다. 티샷은 좌측 나무군집 약간 오른쪽이 최단거리 루트이며, 가장 중요한 관건은 세컨드샷이 그린 오른쪽 해저드를 감안하여 그린 앞 벙커 왼쪽방향으로 공략하면 안전하다. 그린 앞 긴 벙커만 무사히 넘기면 파플레이는 무난하다.

 

8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8번 홀

페어웨이 왼쪽은 OB지역이고 슬라이스가 나면 오른쪽 대형벙커에 들어갈 확률이 매우 높다. 또한 이단그린으로 그린 오버 하면 내리막 퍼팅에 거리까지 매우 긴 파 3홀이다. 롱 아이언이 자신이 있으면 클럽을 다소 여유 있게 잡고 길게 공략하거나, 또는 그린 앞을 목표지점으로 안전하게 투 온 어프로치 공략도 권장할만하다.

 

9번 홀

제주 핀크스 서 코스 9번 홀

코스 중 가장 아름다운 홀 중의 하나로 그린 앞 해저드로 온 그린에 상당히 부담이 되는 파 4홀이다. 페어웨이 전체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티샷 랜딩 포지션은 좌측벙커 오른쪽이다. 세컨드 지점부터 해저드가 그린 가는 길을 따라가고 오른쪽 벙커도 감안하여 그린 왼쪽 방향을 보면 비교적 안전하다. 그러나 가파른 오르막 경사 그린으로 핀을 오버하면 내리막 퍼팅이다.


북 코스

대자연의 풍광이 펼쳐지는 NORTH COURSE
제주 대자연의 풍광이 한 폭의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코스로 광활하게 펼쳐진 수평선과 핀크스 골프코스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1번 홀

약간 도그렉 홀로서 홀 건너편 중앙의 숲을 향한 티샷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측언덕이 안전하여 세컨드샷 공략방향이 다양한 서드샷에서 그린이 전부 보이지 않으나 그린 위쪽을 받쳐주고 주위 마운드가 충분하므로 자신 있는 오르막 샷을 시도하십시오.

 

2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2번 홀

그린 가운데 벙커를 향하여 자신 있는 샷을 구사하여 버디 찬스를 노려 볼만한 홀입니다. 동절기에는 그린 뒤 중앙의 우측 편에는 오버 런(Over Run)에 주의하십시오.

 

3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3번 홀

벙커 우측 끝을 향하여 티샷을 하시는 것이 좋으나 짧은 PAR 4홀이므로 오히려 페어웨이 센터 방향으로 가볍게 티샷을 한 후 안전한 세컨 샷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4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4번 홀

자신 있는 센터 방향이 최상이나 다소 자신이 없으면 그린 우측 끝을 노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의 경우 우측벙커의 탈출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5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5번 홀

페어웨이 중앙 우측을 향하여 자신 있게 티샷을 하여야 안전한 세컨드 샷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훅이 걸릴 때는 시야가 막히고 그린 앞 벙커가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린 후면의 경사가 뒤쪽으로 향하고 도로에 연결됨으로 주의 바랍니다.

 

6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6번 홀

먼 쪽 티하우스 약간 좌측 방향으로 티샷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후면의 경사가 뒤쪽으로 심하므로 그린의 약간 좌측이 안전합니다.

 

7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7번 홀

핀을 향한 자신 있는 샷이 아니면 무조건 그린 우측 방향의 공략이 요구됩니다.

 

8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8번 홀

티샷을 페어웨이 약간 좌측방향으로 향하면 세컨 샷도 그린 사이드 벙커를 벗어날 수 있는 확률이 커집니다.

 

9번 홀

제주 핀크스 북 코스 9번 홀

철저한 전략적인 홀로써 좌측 벙커와 우측 연못 사이의 공략이 최상이나 거리에 자신감이 없을 때는 가볍게 그린 앞에 떨어지게 우측 낙엽수 쪽 연못 중앙방향으로 티샷을 한 후 그린을 직접 공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