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상식

골프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2)

골프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2)

벤 호건(Ben Hogan)
벤 호건(Ben Hogan)

About 벤 호건(Ben Hogan)

벤 호건은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 중 한 명으로 널리 여겨지는 미국의 프로 골프 선수입니다. 1912년 8월 13일 텍사스주 스티븐빌에서 태어났으며 1997년 7월 25일 8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벤 호건은 1930년에 프로로 전향했고, 1938년에 첫 프로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면서 재능 있는 선수로 빠르게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것은 1940년대와 1950년대였습니다.

벤 호건은 자신의 경력 동안 4번의 US 오픈, 2번의 마스터스, 1번의 오픈 챔피언십을 포함하여 9번의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그는 또한 골반, 쇄골과 발목의 골절을 포함한 다수의 부상을 남긴 1949년 거의 치명적인 교통 사고를 당했지만 놀라운 복귀로 유명합니다. 의사들은 처음에 그가 다시는 걷지 못할 것이라고 믿었지만, 호건은 경기에 복귀했을 뿐만 아니라 사고 후에 그의 9개의 주요 타이틀 중 6개를 차지했습니다.

벤 호건은 디테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고 골프 스윙의 기본을 강조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정확성과 일관성이 특징인 "호건법"으로 알려진 스윙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정신적 강인함과 그의 경기에 집중하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1974년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고, 2002년 조지 W. 부시 대통령으로부터 대통령 자유 훈장을 추서받았습니다.

벤 호건, 1950년 US 오픈에서 거의 치명적인 교통사고를 당한 후 우승

1949년 벤 호건은 한 해에 US 오픈, PGA 챔피언십, 마스터스에서 우승 - 그 후 "호건 슬램"으로 알려지게 됨 - 한 세계 최고의 골프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1950년 초, 호건은 텍사스에서 그의 아내 발레리와 함께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심각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이 사고로 호건은 골반의 이중 골절, 쇄골 골절, 발목 골절, 혈전 등 여러 부상을 입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건의 골프 경력이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호건은 다시 돌아오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체력과 기동성을 회복하기 위해 몇 달 동안 의사들과 물리치료사들과 함께 회복에 매진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부상을 보완하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스윙을 재설계 했습니다.

1950년 6월, 사고가 있은 지 4개월 만에 호건은 펜실베니아 메리온 골프 클럽에서 열린 US 오픈에 참여했습니다. 많은 역경에도 불구하고 호건은 놀라운 정확성과 통제력으로 연속 샷을 치면서 그의 경력에서 최고의 골프를 쳤습니다. 그는 가장 가까운 경쟁자인 조지 파지오와 로이드 망그럼을 1타 앞선 7언더파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1950년 US 오픈에서 호건의 승리는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복귀들 중 하나로 여겨지며 역대 최고 선수들 중 한 명으로서 그의 지위를 확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호건은 자신의 경력 동안 2번의 US 오픈을 포함하여 4번의 메이저 대회를 더 우승하였습니다. 회복력과 결단력에 대한 그의 놀라운 이야기는 오늘날까지도 골퍼들과 스포츠 팬들 모두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골프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1)

골프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1)

골프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1) About 진 사라젠 (Gene Sarazen) 1902년 2월 27일 뉴욕주 해리슨에서 태어난 사라젠은 어린 나이에 골프를 시작했고 빠르게 스포츠에 재능을 보였습니다. 그는 19

kayp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