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신라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는, 36홀의 주주회원제 골프장으로써 많은 골프동호인으로부터 국제적인 명문코스라고 정평이 나있으며, 천마코스는 페어웨이가 넓고 평탄하며 광활한 남성적인 코스인 반면 화랑코스는 업, 다운이 적당히 있고 아기자기하며 부드러운 여성적인 코스이다. 특히 화랑코스는 홀과 홀사이 자연경관을 그대로 살린 크고 작은 연못이 조성되어 시원스러움을 더해 주고 있다.
경주신라 컨트리클럽
단체예약 안내 Group reservation guide 단체예약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illacc.co.kr
천마 아웃 코스
1번 홀
좌측이 O.B지역인 내리받이 홀로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에서 약간 우측을 겨냥하는 것이 그린공략에 용이하다. 그린은 뒤편 오르막으로 그린지표는 완만하다.
2번 홀
좌측으로 굽어있는 도그랙으로 좌측은 OB 지역이며, I.P지점 인근에 크로스벙커가 포진하고 있다. 티샷은 중앙에서 약간 우측이 좋으며 세컨드샷은 페어웨이 정중앙이 양호하다. 그린 지표는 완만한 편이다.
3번 홀
티잉그라운드 앞이 계곡으로 심리적인 부담을 갖게 하는 홀이다. 그린 앞이 오르막 경사로 짧은 샷은 좋지 않다. 그린 지표는 완만하다.
4번 홀
좌측은 O.B지역이나 별 무리 없는 홀이다. 다만 그린 공략 시 그린 좌, 우측벙커로 정확성이 요구된다. 그린은 의외로 언듈레이션이 심해 퍼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5번 홀
티잉그라운드 앞이 계곡으로 초보자는 심리적인 부담을 갖게 하는 홀이다. 티샷의 목표지점은 페어웨이 중앙이 좋으며 그린 좌, 뒤 벙커가 포진되어 정확한 샷이 요구되며, 그린 지표는 원만한 편이다.
6번 홀
거리가 있는 파 5홀로 티샷은 페어웨이 약간 우측지점이 좋으며 세컨드샷은 중앙 약간 좌측이 그린 공략 시 용이하다. 그린 지표는 앞으로 내리막 경사며 퍼팅 시 라인 읽기가 쉽지 않다.
7번 홀
그린 좌, 우측 벙커와 전방 해저드로 부담스러운 홀이나 내리막 홀로 샷만 정확하면 어려운 홀은 아니다. 그린 지표는 완만한 홀이며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홀이다.
8번 홀
거리가 약간 짧은 홀이나 티샷 IP지점이 완만한 오르막으로 페어웨이 중앙 우측을 겨냥해야 그린 공략 시 용이하다. 그린은 심한 언듈레이션은 아니나 브레이크를 잘못 읽기 쉬우므로 신중을 기해야 한다.
9번 홀
파 4홀로 거리가 있는 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을 겨냥하여 그린 앞이 오르막경사로 세컨드샷은 거리보다 1 클럽 더 생각해야 하며, 그린 주변 벙커로 정확한 샷이 요구된다. 그린 지표는 완만한 편이다.
천마 인 코스
10번 홀
파 4홀로 거리가 있으며 티샷 IP지점이 오르막 경사로 티샷거리가 안 좋으며 미들 아이언 이상의 거리가 남는 경우가 많다. 그린 우측 벙커로 인해 세컨드샷은 약간 좌측이 안전하며 그린 지표는 완만하다.
11번 홀
파 5홀이나 서비스 홀이다. 장타자는 투 온도 가능하다. 중급이하 골퍼는 안전하게 쓰리 온 작전이 원만하며 그린 공략은 샷이 정확하지 않은 때는 좌, 우측 벙커가 위험하다. 그린은 뒤편 오르막 경사로 깃대의 위치가 뒤 일 때에는 거리를 감안해야 한다.
12번 홀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을 목표하여 훅이 나면 전방 벙커 및 독립수에 지장을 받으며 그린 앞 해저드가 부담스럽다. 그린 공략은 우측 벙커를 의식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그린지표는 완만하다.
13번 홀
거리가 있는 파 3홀로 티샷이 정확하지 않으면 원온이 어려운 홀이다. 특히 좌측 내리막 O.B지역으로 주의를 요하는 홀이다. 좌그린은 뒤쪽으로 길게 자리하고 있으며 심한 오르막 경사이다. 자칫 3 퍼터가 나오기 쉽다.
14번 홀
좌측으로 굽어있는 도그랙홀로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좌측을 목표로 해야만 그린 공략이 유리하다. 세컨드샷은 좌, 우측 벙커로 인해 정확성이 요구되며, 그린은 뒤쪽이 오르막경사이며 지표는 완만하다.
15번 홀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을 겨냥하며 좌, 우측 크로스 벙커를 유념해야 한다. 그린 공략은 그린 앞 좌측 벙커를 의식해야 하며, 그린 지표는 완만한 편이다.
16번 홀
파 4홀로 거리가 있는 편이며 티샷목표는 페어웨이 중앙 좌측을 겨냥해야 그린 공략이 용이하다. 그린 앞 좌측 벙커를 의식해야 하며, 그린은 뒤편이 오르막으로 지표는 완만한 편이다.
17번 홀
짧은 파 3홀이나 그린 앞 벙커가 길게 앉아 있어 정확한 샷이 요구되며 당일 바람에 따라 가변성이 많은 홀이다. 그린은 뒤쪽 오르막으로 지표는 비교적 완만하다.
18번 홀
거리가 있는 파 5홀로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을 목표하는 것이 유리하며 세컨드샷은 중앙 좌측을 겨냥해야 우측 그린 앞 해저드를 피할 수 있으며 그린 공략이 용이하다. 그린은 평탄하며 완만하다.
화랑 아웃 코스
1번 홀
우측 그린 뒤까지 O.B지역이며 좌측 티잉그라운드 앞은 병행워터해저드다. 약간좌측으로 굽어있는 도그랙홀로써 서비스 홀이다. 페어웨이 중앙좌측이 그린공략 시 용이하다. 그린지표는 홀컵 위치에 따라 신경 쓰이는 홀이다.
2번 홀
좌, 우측이 O.B지역으로 약간 좌측 도그랙홀이다. 좌, 우측 IP지점에 사이드 벙커가 위치하며 그린 우측은 다운힐 경사로
병행워터해저드이다. 또한 그린 앞 벙커가 포진하고 있어 정확한 샷이 요구된다. 그린지표도 까다롭다.
3번 홀
우측이 O.B지역이며 좌측은 워터해저드이다. 그린 주위에 5개의 벙커가 포진하고 있어 정확한 샷이 요구되는 홀이다.
4번 홀
파 5홀로써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에서 우측 겨냥이 세컨드샷에 용의 하다. 세컨드샷은 좌측 벙커 약간 우측을 목표하는 것이 좋다. 서드샷은 숏아이언으로 온 그린이 가능하며 그린지표도 원만하다.
5번 홀
티잉그라운드 좌, 우측이 코스에 따라 OB 지역이다. 파 4홀로써 짧은 홀이나, 그린 앞 벙커와 그린의 언듈레이션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다.
6번 홀
파 3홀인 내리막 홀로써 우측과 그린 뒤쪽이 OB지역이다. 길이는 비교적 짧은 코스이나 그린 주변의 벙커와 수시로 부는 바람이 복병이다. 그린지표도 조금 까다로운 편이다.
7번 홀
각도가 심한 도그랙홀로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이 무난하다. 위치와 거리에 따라 상급자는 2 온도 가능하나 가급적 3 온 작전이 안전하다. 그린지표는 홀컵위치에 따라 신중해야 한다.
8번 홀
핸디캡 1번 홀로써 좌측은 O.B지역이며 IP 지점이 오르막 경사로 거리가 상당히 느껴지는 홀이다. 그린지표는 완만한 편이나 그린앞쪽이 오르막으로 실 거리보다 좀 더 계산되어야 한다.
9번 홀
좌, 우측이 O.B지역이며 좌측 세컨드샷 지점에 사이드 벙커가 두 곳이 있어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을 목표로 하여야 한다. 세컨드샷은 그린 앞쪽이 오르막 경사로 거리보다 한 클럽 길게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며 그린의 언듈레이션이 까다로운 편이다.
화랑 인 코스
10번 홀
내리막 홀로써 우측은 O.B지역이며 좌측은 깊은 러프지역으로 분실 우려가 있는 약간 좌측 도그랙 홀이다. 거리가 있는 홀이나 좌측 큰 소나무를 향하여 공략한다면 의외로 거리에서 덕을 볼 수 있다. 그린 뒤쪽은 오르막 경사로 지표는 완만하다.
11번 홀
파 5홀로써 우측으로 굽어있는 서비스 홀이다. 티샷은 우측 언덕 1~2부 능선을 목표하며 장타자는 우측 병행워터해저드와
좌측 사이드 벙커를 의식해야 한다. 그린 좌, 우측에 가드 벙커가 있으나 크게 부담을 주지 않으며 그린지표도 원만한 편이다.
12번 홀
우측 O.B지역이며 좌측은 병행워터해저드이다. 티샷은 페어웨이중앙 독립수 좌측을 목표해야 하며, 그린 좌, 우측에 가드벙커가 자리하고 있어 정확한 샷이 요구되며 그린 앞쪽이 오르막경사로 한 클럽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린지표는 완만한 편이다.
13번 홀
우측은 O.B지역이며 좌측은 병행워터해저드이다. 거리가 있는 파 3 홀로써 상당히 부담스러운 홀이다. 내리받이 홀이나 앞바람 또는 슬라이스 바람이 자주부는 편이므로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그린은 홀컵 위치에 따라 다소 까다로운 편이다.
14번 홀
우측은 O.B 좌측은 병행워터해저드로 거리가 매우 긴 편이며 페어웨이 폭이 좁다. 거리를 의식한 무리한 티샷을 하면 O.B와 해저드의 위험이 있다. 세컨드샷이나 서드샷도 항상 위험이 존재하며 그린 좌, 우측 벙커가 자리하고 있어 정확한 샷이 요구된다. 그린지표는 완만한 편이다. 일명 갈치홀로 위엄을 떨치고 있다.
15번 홀
우측은 O.B지역 및 병행워터해저드이며 좌측은 인접소나무숲과 페어웨이양쪽에 사이드 벙커가 자리하고 있으므로 정확한 티샷이 요구되며 그린 좌, 우측에 가드벙커가 있다. 그린지표는 완만한 편이다.
16번 홀
짧은 파 3홀로써 숏아이언 거리로 서비스 홀이다. 그린지표는 완만하나 그린을 에워싼 벙커로 인하여 심적부담을 느끼는 홀이다.
17번 홀
좌, 우측 모두가 O.B지역이며 파 4홀로써 비교적 거리가 긴 편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한 중앙에 목표설정을 해야 하며 세컨드샷은 그린이 잘 보이지 않아 깃대의 위치와 앞팀의 안전을 확인해야 한다. 그린 지표는 완만한 편이나 홀컵의 위치에 따라 가변이 있다.
18번 홀
좌, 우측 모두가 O.B지역이며 I.P지점 좌측에 사이드 벙커가 자리하고 있어 페어웨이 중앙에 목표설정 해야 하며 홀 전체가 오르막경사로 한 클럽 길게 선택해야 하며 그린 앞 좌, 우측에 가드벙커가 자리하고 있어 정확한 세컨드샷이 요구된다. 그린은 홀컵 위치에 따라 지표가 까다로운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