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서울 강남에서 30분 내 근거리에 위치한 골드컨트리클럽은 18홀 라이트 시설과 전자유도식 5인승용 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려한 무봉산 줄기를 타고 내려온 36개의 개성 넘치는 홀이 단연 돋보입니다. Champion 코스는 연못을 끼고 스피드와 스릴을 최대한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Master 코스는 예술작품과 아기자기한 코스가 조화를 이루며 여성골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최상급의 제철 식재료로 준비한 클럽하우스의 계절 메뉴는 맛 또한 일품입니다.
골드컨트리클럽, 골드컨트리클럽
골드컨트리클럽, 골드컨트리클럽
www.gakorea.com
챔피언 코스
1번 홀
티샷은 우측 언덕이 안전하지만 볼이 언덕에 걸리면 어려운 샷을 할 수 있다. 세컨드 IP에서 그린까지 내리막이지만, 실제거리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2번 홀
슬라이스 홀이며 그린높이가 좌측보다 우측이 낮다. 목표점보다 좌측을 공략하고 앞 뒤 2단 그린으로 매우 까다롭다. 티샷부터 퍼팅까지 세심한 플레이가 필요하다.
3번 홀
티샷은 우측 220M 지점의 단풍나무를 목표로 하고 써드샷 IP지점 좌측으로 페널티 구역이 있다. 우측 언덕 아래쪽으로 공략하고 그린 좌, 우측으로 페널티 구역이 있다.
4번 홀
좌, 우측 페널티 구역이 있고 거리는 짧으나 공략이 까다로운 홀이다.
5번 홀
티샷은 중앙좌측을 목표로 하며, 티잉구역 앞에 페널티 구역이 있다. 페어웨이 우측으로 페널티 구역이 그린까지 이어져 있고 앞뒤 2단 그린으로 뒷 그린을 사용할 경우 정교한 플레이가 필요하다.
6번 홀
티샷 목표점은 좌측에 있는 나무 우측이며, 코스 전체적으로 좌측경사가 높고 우측경사가 낮다. 좌측으로 공략을 하고 티잉구역 앞에 페널티 구역, 세컨드 IP부터 그린까지 우측에 페널티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7번 홀
좌측은 페널티구역 우측은 O.B이고 거리는 짧으나 맞바람으로 한 클럽 길게 공략한다.
8번 홀
티샷은 중앙으로 목표로 하고 티에서 그린까지 좌측 페널티 구역이다. 좌 그린은 전후 경사가 심하므로 정확한 플레이가 필요하다.
9번 홀
페어웨이가 넓고 긴 미들홀로 롱기스트 홀이며, 세컨드 IP에서 그린까지 오르막이므로 실거리보다 한 클럽을 더 계산한다.
10번 홀
슬라이스 홀로 그린과 그린사이를 공략하고 좌 그린 좌측의 공간이 넓다.
11번 홀
좌 도그레그 홀로 중앙 소나무 좌측을 목표로 하고, 세컨드 IP부터 그린까지 오르막 이므로 한 클럽 길게 공략한다.
12번 홀
세컨 IP에서 그린까지 경사가 심한 오르막이므로 두 클럽 길게 공략한다.
13번 홀
페어웨이 중앙을 보고 티샷을 하며, 써드 샷 IP가 좁아 주의해야 한다. 세컨드 샷 한 볼이 써드 샷 IP지점에 떨어지는 것이 보이지 않는 홀로 정교한 플레이가 필요한 홀이다.
14번 홀
니어 측정홀로 공략은 그린 중앙을 목표로 한다.
15번 홀
티샷은 그린과 그린사이 벙커를 목표로 하며, 그린 앞 50M 지점의 크릭에 주의하고 그린 좌측에 페널티 구역이 있다.
16번 홀
중앙 페널티 구역까지 220M이며, 우 그린 일 때, 두 클럽 길게 공략한다.
17번 홀
티잉구역 앞에 페널티 구역을 주의하면 무난한 PAR 5홀이다.
18번 홀
슬라이스 홀이며, 세컨드 IP부터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거리를 더 계산을 해야 하고 그린 주변벙커를 유의해야 한다.
마스터 코스
1번 홀
슬라이스 홀이며, 중앙 좌측으로 티샷하고 우 그린 앞의 벙커에 유의해야 한다. 우 그린 일 때, 반 클럽 거리를 더 계산해야 한다.
2번 홀
좌측은 페널티구역 우측 O.B 지역으로 홀 길이는 짧으나 그린 길이가 앞뒤로 길고 그린 우측으로 경사가 심해 중앙 좌측으로 안전하게 티샷을 요구하는 홀이다.
3번 홀
좌 그린 일 때, 좌 그린 좌측으로 티샷하고 짧은 PAR 4홀로, 티샷이 길면 벙커의 위험성이 있다.
4번 홀
티샷은 좌측 큰 향나무 우측으로 하고 세컨드 IP에서 좌측 언덕의 O.B구역에 주의한다.
5번 홀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내리막 홀로 티샷은 그린 사이의 벙커를 보고 공략하고 세컨 IP부터 내리막 홀이지만, 실제거리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6번 홀
중앙 페널티 구역까지 230M이고, 중앙 페널티 구역이 넓어 앞쪽까지 공을 보내야 세컨드 온이 가능하다. 우 그린 일 때, 그린에 직접 공략하고 좌 그린은 그린과 그린 사이를 공략한다.
7번 홀
슬라이스 홀이며, 우 그린은 핀 좌측을 공략하고 우 그린 앞의 벙커에 유의한다.
8번 홀
티샷은 좌 그린을 목표로 하고 세컨드 샷은 그린 주변 벙커 때문에 실제거리보다 반 클럽 더 공략한다.
9번 홀
티샷은 좌측 벙커 우측 끝으로, 세컨드 샷은 우측 향나무 쪽으로 공략하고 좌측 페널티 구역에 유의해야 한다.
10번 홀
티잉구역 앞의 페널티 구역에 주의해야 한다.
11번 홀
티샷은 중앙 소나무를 보고 세컨드 샷은 내리막으로 그린 주변 벙커에 유의하여 공략해야 한다.
12번 홀
블라인드 홀이며, 티샷은 향나무 왼쪽으로 공략한다. 세컨드 IP부터 그린까지 내리막이므로 한 클럽 짧게 공략한다.
13번 홀
우 도그레그 짧은 PAR5 홀이다. 티샷은 좌측 라이트를 보고 치며, 핀 포지션이 우측일 때, 직접공략이 부담스럽고 중앙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14번 홀
좌, 우측 페널티 구역을 주의하고 좌 그린일 때, 그린사이를 공략한다.
15번 홀
티샷은 산 정상 국기게양대로 하고 포대그린이다. 세컨 샷은 두 클럽 거리를 더 보고 앞 뒤 3단 그린으로 정교한 플레이가 필요하다.
16번 홀
실제거리보다 길어 보이나 실제거리로 플레이를 하고 좌, 우측 O.B에 유의해야 한다.
17번 홀
티잉구역부터 그린까지 내리막이 심하고 페어웨이가 좁은 PAR4 홀이다. 좌, 우측 O.B가 있으며,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홀로 드라이버 보단 짧은 클럽으로 안전한 티샷 하는 것을 권장한다.
18번 홀
핸디캡 1번 홀로 길이가 길고 페어웨이가 좁아 티샷에 어려움이 있다. 세컨드 우측 페널티 구역에 주의하며, 우 그린 앞의 벙커가 깊어 주의를 요한다. 써드 샷 IP에서 오르막이므로 한 클럽 거리를 더 계산하고 공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