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카운티 사천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넓은 페어웨이에서의 호쾌한 플레이
4계절 내내 온화한 사천의 비토섬을 배경으로 경상도와 전라도의 경계 부근에 위치하여 지역 구분 없이 인기가 많은 골프장입니다. 잘 관리된 코스와 순조로운 경기 진행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골프장입니다.
GOLFZONCOUNTY
필드 위의 새로운 경험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필드영상 촬영서비스 에어모션, 셀프체크인, 회원혜택 단골손님, STAY, 호시그린
www.golfzoncounty.com
다솔 코스
1번 홀
티박스에서 그린까지 시야가 탁 트인 평이한 홀이다. 왼쪽은 해저드, 오른쪽은 OB 지역으로 페어웨이 왼쪽 공간을 공략하면 된다.
2번 홀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한다면 무난한 홀이다. 두 번째 샷 지점이 오르막으로 오르막 10 정도를 감안하여 샷을 해야 한다.
3번 홀
S자 코스이며 티샷은 왼쪽 암벽 우측 끝을 보고 공략하면 안전하다. 두 번째 샷은 S자로 되어 있어 왼쪽사면을 이용해서 중앙 왼쪽으로 공략한다. 그린이 길고 3단으로 되어 있어 핀위치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진다.
4번 홀
내리막 홀로써 고저 차가 심해 내리막 거리를 감안한 샷을 구사해야 한다. 그린 중앙을 보고 공략하면 무난한 홀이다.
5번 홀
Middle hole 중 가장 긴 홀이다. 왼쪽 암벽을 넘기고 싶은 충동이 생기겠지만 비거리 230미터 이상이 돼야 넘길 수 있어, 컨디션이 최상이 아니라면 페어웨이 중앙에서 약간 좌측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6번 홀
페어웨이 경사가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페어웨이 우측 소나무의 좌측 편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다. 그린 좌측에 해저드와 벙커가 있으므로 두 번째 샷은 그린 오른쪽을 공략한다.
7번 홀
좌/우측이 해저드 지역으로 구성된 par3 홀이므로 신중한 티샷을 요한다.
8번 홀
티샷이 편안한 내리막 홀이다. 좌/우측 해저드 지역이므로 페어웨이 중앙을 보고 공략하면 좋다.
9번 홀
우측은 OB, 좌측은 해저드로 다소 위험이 있지만 페어웨이 중앙을 향해 시원한 장타를 날려 도전해 볼만한 홀이다.
비토 코스
1번 홀
페어웨이가 넓어 큰 부담이 없는 홀이다. 좌측에 작은 해저드가 있으므로 피뢰침 방향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2번 홀
티박스에서 페어웨이까지 계곡을 건너가는 내리막 홀이다. 비거리 180m 정도면 계곡을 넘길 수 있다. 두 번째 샷 그린 공략 시 오르막 5m 정도 봐줘야 한다.
3번 홀
티박스에 오르면 코스 우측이 확 트인 내리막 홀이다. 페어웨이 좌측 벙커의 우측을 공략하면 좋다. 두 번째 샷 지점에서는 좌측 피뢰침을 보고 공략해야 한다.
4번 홀
시야가 확 트인 내리막 경사 홀이다. 좌측 해저드, 우측 OB 지역으로 온 그린 시, 최고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홀이다.
5번 홀
좌/우측 해저드로 구성되어 있는 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 소나무를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샷은 그린 우측에 벙커가 있으므로 정확한 샷이 요구된다.
6번 홀
오르막 홀이며 왼쪽 돌산 끝부분으로 공략하면 좋다. 언덕을 넘어가면 그린까지 내리막 지형임을 감안하여 공략하여야 한다.
7번 홀
좌/우측 해저드로 구성된 Par3 홀이다. 우측 편에 벙커가 위치하고 있으므로 정교한 샷이 요구되는 홀이다.
8번 홀
내리막 짧은 middle hole로 왼쪽 편에 해저드가 있는 홀이다. 티샷은 그린 우측을 보고 공략한다. 두 번째 샷 지점은 오르막 경사로 이루어져 있다.
9번 홀
거리가 긴 Par5 홀로 장타를 필요로 하는 홀이다. 두 번째 샷은 페어웨이 좌측 벙커 우측 편을 공략하면 좋다.
비룡 코스
1번 홀
거리가 짧은 서비스 par5 홀이다. 페어웨이가 넓어 티샷은 편안하다. 두 번째 샷 지점이 오르막 지형으로 거리 측정 시 감안해야 한다.
2번 홀
우측 도그렉 홀로 오른쪽 벽면으로 공략하면 좋다. 페어웨이가 2단으로 되어 있고 두 번째 샷 시 오르막 감안 해야 한다.
3번 홀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면 좋다. 좌측 해저드, 우측 OB 지역으로 IP지점에서 그린까지는 오르막 지형이고 좌/우측 볼 위치에 따라 거리 계산에 신중해야 한다.
4번 홀
내리막 경사로 이루어진 짧은 Par3 홀이다. 좌/우측 모두 해저드 지역으로 비룡 코스 중 가장 쉬운 홀이다.
5번 홀
티샷은 코스를 내려다보며 할 수 있다. IP 지점에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어 티샷 난이도가 높다. 두 번째 샷은 지형이 높아 클럽 선정 시 감안해야 한다.
6번 홀
왼쪽 도그렉 홀이다. 티샷 시 확실한 코스 직선거리를 확인해야 한다. 두 번째 샷은 그린까지 직선으로 뻗어 있어 무난하다.
7번 홀
거리가 길지 않은 Par3 홀이다. 그린 우측에 벙커가 있지만 그린 중앙으로 공략한다면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는 홀이다.
8번 홀
좌측으로 꺾인 도그렉 홀이다. 티샷 최단거리 좌측으로 공략하려면 캐리 200m를 보내야 안전하다. 두 번째 샷은 그린 좌측 해저드 부분을 주의하여야 한다.
9번 홀
티박스에 서면 골프장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홀이다. 좌측 해저드, 우측 OB 지역으로 이루어졌으며 티샷은 정면 송신탑 방향으로 공략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