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카운티 진천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다시 한번 도전하고 싶은 골프장
잘 관리된 명품 골프장으로, 자연 바위와 어우러진 명작 코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까다롭게 잔디를 관리하는 곳이며, 챌린지형 코스로 라운드 종료 후 다시 한번 플레이하고 싶은 골프장입니다
GOLFZONCOUNTY
필드 위의 새로운 경험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필드영상 촬영서비스 에어모션, 셀프체크인, 회원혜택 단골손님, STAY, 호시그린
www.golfzoncounty.com
레이크 코스
1번 홀
좌측에서 그린 앞까지 길게 위치한 워터해저드가 부담을 준다. 페어웨이 벙커를 넘겨 길게 티샷 하는 것이 좋으며 그린 앞을 가로지르는 개천을 고려하여 세컨드샷 시 클럽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2번 홀
좌측 해저드와 그린 앞 깊은 벙커가 위협적인 홀로써 정교한 티샷을 요구한다.- 티샷: 내리막 10m 감안하여 1 클럽 짧게 클럽선택 하는 것이 좋다.
3번 홀
좌측 OB, 우측해저드로 IP지점이 좁아 정교한 티샷과 전략적인 세컨드샷이 요구된다.- 티샷: 정면 하트모양 벙커를 보고 겨냥하는 것이 좋다.
4번 홀
좌측 도그렉 홀로써 장타자일 경우 좌측법면으로 바로 공략하면 짧은 거리의 세컨드 샷이 남을 수 있다.- 티샷: 카트도로 우측 끝으로 겨냥해야 한다.
5번 홀
짧은 우측도그렉 Par4홀이지만 핸디캡이 있는 홀이다. 좌우 OB지역이며 심한 슬라이스 홀이므로 어드레스를 페어웨이 중앙보다 약간 좌측으로 공략한다.
6번 홀
만만치 않은 거리의 Par3홀로써 티마크가 뒤쪽으로 갈 경우 우드 이상으로 티샷을 해야 하며 그린우측 벙커를 피해 그린중앙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7번 홀
좌측으로 약간 휘어진 도그렉홀로써 세컨드샷부터 그린을 바라보면서 공략할 수 있으나 티잉그라운드부터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되어있어 파세이브가 만만치 않은 홀이다.
8번 홀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내리막으로 훤히 보이는 편안하고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홀이다.
9번 홀
레이크코스 전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이 좋은 홀이다. 페어웨이 우측 OB를 주의해야 한다.
마운틴 코스
1번 홀
좌측도그렉홀로써 좌측 OB에 주의해야 하며 중앙벙커를 넘겨야 짧은 세컨드샷 거리가 남아 유리하다.
2번 홀
비교적 긴 Par4홀로써 좌측 OB에 주의해야 하며 티샷이 부정확 시 세컨드샷 거리가 많이 남아 파 온하는데 부담이 되므로 티샷에 집중해야 한다.
3번 홀
짧은 Par3홀이지만 해저드를 건너 쳐야 하는 부담이 있어 1 클럽 길게 클럽을 선택하여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쉽게 파세이브 할 수 있다.
4번 홀
페어웨이가 좁고 짧으며 우측에서 좌측으로 경사도가 심하여 짧지만 매우 까다로운 홀이므로 정교한 티샷이 요구된다.
5번 홀
핸디캡 1번 Par5홀로써 안전성과 정확성이 요구되는 홀이다. 좌우 OB지역이므로 티샷, 세컨드샷이 정교하여야 한다.
6번 홀
비교적 긴 Par4홀로써 티잉그라운드 앞 협곡을 넘겨야 하는 부담감이 있으나 티샷에 정확성과 거리가 요구되는 홀이다.
7번 홀
시각적으로 내리막이 많아 보이지만 1 클럽만 짧게 클럽을 선택하여 공략한다면 무난히 파세이브 할 수 있는 홀이다.
8번 홀
짧은 Par4홀로써 멀리 보이는 스카이 라인이 아름다운 홀이다.
9번 홀
내리막 Par5홀로써 시원하게 마음껏 티샷을 할 수 있으며 볼이 우측으로 향할 경우 큰 독립 소나무로 인하여 세컨드샷이 불리하다.
밸리 코스
1번 홀
그린 앞에서 우로 꺾인 우측 도그렉홀로써 세컨드샷 시, 좌측과 우측의 거리차이에 주의하여야 하며 좌, 우로 길게 되어있는 그린이므로 파온이 되어도 홀컵 위치에 따라 3 퍼팅 이상이 많은 까다로운 홀이다.
2번 홀
Par5홀로써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되어 있어, 만만치 않으므로 티샷 시 충분한 거리를 낼 필요가 있다.
3번 홀
내리막 짧은 Par3홀로써 한 번쯤 홀인원을 기대해 봄직한 홀이다.
4번 홀
티잉그라운드 앞 큰 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부담이 있고 정교한 티샷을 요구하는 홀이다.
5번 홀
짧은 Par4홀로써 티잉그라운드 앞 해저드를 넘겨야 하고 좌우 OB지역이므로 거리 욕심 없이 정확한 티샷을 한다면 무난히 파세이브 이상 할 수 있는 홀이다.
6번 홀
긴 Par4홀로써 좌, 우측 OB이며 길고 정확한 드라이버샷을 요구하는 홀이다.
7번 홀
Par3홀로써 좌측 높은 벙커를 피해야 하며 계곡바람에 주의한다면 쉽게 파세이브 할 수 있는 홀이다.
8번 홀
내리막 우측도그렉 홀로써 IP지점이 넓어 티샷이 용이하나 세컨드샷 지점부터 그린 앞까지 좁아지므로 좌, 우 OB에 신경을 써야 하는 홀이다.
9번 홀
내리막 우측도그렉 홀로써 세컨드 우측에 자리 잡고 있는 해저드를 주의해야 하는 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