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3): 순창 , 토너먼트OUT, 토너먼트IN 코스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3): 순창 , 토너먼트 OUT, 토너먼트 IN 코스

 

 

군산컨트리클럽, 군산CC, gunsan CC

군산컨트리클럽, 군산CC, gunsan CC,

www.gunsancc.net


순창 코스

군산CC 순창 코스 조감도

 

1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1번 홀

왼쪽으로 급격히 휘어진 파 4홀로 티샷 방향에 따라 그린까지 20~30미터 이상 거리 차이가 난다. 장타자는 최단거리 좌측 벙커를 넘길 수 있으나 벙커 우측으로 안전하게 보내고 세컨드샷에서 승부를 걸어본다. 말발굽형 그린으로 핀 위치에 따라 굴곡이 심하고 그린 우측 벙커도 위협적이다.

 

2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2번 홀

좌측 전체가 해저드에 90도 가까이 꺾인 도그랙 파 5홀로 티샷 랜딩 지점에 따라 30미터 이상 거리 차이가 난다. 장타자는 멀리 보이는 초록색 간판을 보고 공략하면 최단거리이다. 페어웨이 굴곡이 심하고 맛 바람 불면 더욱 어렵다. 그린 굴곡이 마치 파도치는 듯 어려우니 퍼팅라이를 잘 살펴야 한다.

 

3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3번 홀

우 도그랙 파 4홀로 해저드와 우측 벙커를 넘기면 지름길이나 장타자가 아니면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 그린 앞자락이 개미허리와 같고 우측으로 커다란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어 세컨드샷이 짧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좋으며 그린은 좌에서 우로 오르막 경사다.

 

4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4번 홀

페어웨이 좌측 전체와 그린 뒤까지 벙커로 조성된 파 3홀이다. 그린 모양이 가로가 긴 피넛트 형에 그린 앞의 그라스 벙커까지 감안하면 온 그린 시키기 쉽지 않다. 더군다나 약간만 길어도 그린을 오버하며 그린의 언듀레이션도 매우 심한 편이다.

 

5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5번 홀

티박스에서 그린까지 우측으로 길게 늘어져 있는 벙커가 페어웨이를 좁아 보이게 하는 파 4홀이다. 슬라이스가 나는 골퍼들에게 해저드에 입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며 앞바람이 자주 분다. 그린은 앞자락이 높고 중앙으로 함몰된 듯하다.

 

6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6번 홀

좌로 꺾인 짧은 거리의 파 5홀로 페어웨이 중간이 아일랜드 섬 같아 장타자가 아니면 철저하게 3등분으로 끊어서 공략해야 한다. 티샷은 라이트 사이 200미터 거리목으로 보내면 그린과 직선 방향을 바라보게 된다. 그린 앞과 뒤로 높은 마운드가 있어 매우 까다롭고 퍼팅하기 어렵다.

 

7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7번 홀

좌측으로 90도 기억자로 꺾어진 짧은 파 4홀로 장타자는 직선으로 해저드 넘어 벙커를 넘기면 어프로치 거리가 남아 버디까지 바라볼 수 있는 찬스 홀이다. 거리에 자신이 없는 골퍼는 좀 더 우측으로 보내도 숏 아이언으로 충분히 온 그린 시킬 수 있으며 그린 오버하면 벙커가 있다.

 

8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8번 홀

아일랜드 그린 같은 파 3홀로 그린 앞자락까지 해저드로 티샷에 압박감을 느낀다. 가로형 그린에 바로 앞에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어 다소 길게 공략하려는 경향이 있다. 시각적으로는 그린 뒤가 바로 해더드인 것처럼 보여도 그린 뒤로는 여유 공간이 있다.

 

9번 홀

군산CC 순창 코스 9번 홀

거리가 매우 긴 약간 우 도그랙 파 4홀로 티샷보다 세컨드샷이 어렵다. 장타자는 티샷을 직선 방향으로 보내면 왼쪽 벙커로 들어갈 우려가 있다. 페어웨이 굴곡이 심하여 세컨드샷의 스텐스를 견고하게 잡아야 하며 비록 핀 위치가 우측에 있더라도 최대한 우측 벙커를 피하는 공략이 현명하다.


토너먼트 아웃 코스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조감도

 

1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1번 홀

마치 페어웨이 양쪽으로 벙커들이 그린까지 도열한 것 같은 위압감을 느끼는 긴 거리의 파 4홀이다. 티샷이 중앙에 안착하면 반은 성공한 것 같으나 그린 앞에 포진한 벙커들로 쉽게 온 그린을 허용하지 않는다.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좋으나 가로 형 그린으로 쉽게 오버할 수 있으며 우측으로는 여유 공간이 있다.

 

2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2번 홀

좌측으로는 그린까지 해저드이고 우측은 벙커들로 포진한 S자형 파 5홀로 티샷의 랜딩 존이 매우 좁아 보이며 피뢰침이 목표방향이다. 세컨드샷은 벙커 우측으로 보내면 그린에 올리기 용이하다. 좌측은 해저드에 폭이 좁은 세로형 그린으로 방향성이 중요하니 핀보다 우측으로 보내는 것이 안전하다.

 

3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3번 홀

매우 긴 거리의 파 4홀로 그린 앞까지 별다른 장해물은 없으나 페어웨이가 넓고 마치 이단 그린처럼 보인다. 티샷은 좌측 전체가 해저드이므로 멀리 보이는 피뢰침 방향으로 보낸다. 남은 거리도 꽤 되며 특히 그린 좌측 하단부터 위로 오르막이단 그린으로 퍼팅이 까다롭고 거리감이 있어야 한다.

 

4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4번 홀

거리는 길지 않으나 페어웨이 굴곡이 심하고 그린 중앙 상단에 높은 마운드가 있어 퍼팅이 까다로운 파 4홀이다. 티샷이 슬라이스나면 벙커가 있어 좌측 적색 거리목 방향을 목표물로 삼는다. 포대 그린으로 좌에서 우로 이단 경사 그린이니 핀보다 좌측으로 공략하면 오르막 퍼팅을 할 수 있다.

 

5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5번 홀

페어웨이 전체가 그린까지 벙커로 조성되어 티샷에서 많은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파 3홀이다. 또한 세로형 그린으로 폭이 매우 좁아 온 그린 시키기 만만치 않으니 실거리보다 한 클럽 길게 잡는 것이 상책이다. 그러나 오르막 경사 그린으로 핀을 많이 오버하면 내리막 퍼팅이 어렵다.

 

6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6번 홀

거리가 매우 길고 티샷과 세컨드샷 모두 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도전적인 파 4홀로 좌측의 벙커 군까지 의식하면 페어웨이 중앙 랜딩 존에 낙하시키기 부담이 크다. 티샷은 마지막 라이트 방향이 좋다. 세컨드샷에서 좌 벙커 우 해저드 위에 있는 그린을 정복하려면 정확한 거리값과 방향성 모두 완벽하게 구사하여야 한다.

 

7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7번 홀

매우 짧은 파 4홀이나 그린 앞 전체를 대형 벙커가 위협적으로 막고 있어 온 그린 공략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최대한 좌측으로 티샷 하면 그린을 보는 시야가 넓다. 그린 초입부터 상단까지 가파른 오르막 경사에 그린 뒤로 여유 공간이 많으나 그린이나 핀을 오버하면 어프로치와 퍼팅에 어려움을 겪는다.

 

8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8번 홀

거리가 상당히 긴 파 3홀로 온 그린 시키기 매우 어려우며 더군다나 그린 좌우로 벙커까지 포진하여 티샷을 더욱 불편하게 만든다. 핸디캡 1번 홀로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으니 풍향에 따라 전략을 잘 수립하여야 한다.

 

9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아웃 코스 9번 홀

거대한 호수와 클럽하우스 전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풍광이 아름다운 파 5홀로 정복하기에는 많은 난관이 도사리고 있다.
티샷은 물론 세컨드샷 모두 좌측의 커다란 벙커를 피해 페어웨이 중앙보다 우측으로 보내야 그린과 직선 방향으로 온 그린 공략이 수월해진다. 그린 뒤로는 여유 공간이 많다.


토너먼트 인 코스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조감도

 

1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1번 홀

매우 긴 핸디캡 1번 홀 파 4홀로 왼쪽으로 페어웨이 중간까지 길게 벙커로 이어져 티샷의 랜딩 존이 좁아 보인다. 장타자는 벙커를 넘길 수 있으나 정면에서 보이는 그린 앞 대형벙커가 세컨드샷을 어렵게 한다. 투온이 어려우면 그린 우측으로 보낸 후 어프로치로 승부를 걸어본다.

 

2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2번 홀

우 도그랙 파 5홀로 페어웨이 오른쪽으로 길게 늘어선 가드 벙커가 티샷과 특히 세컨드샷에서 벙커를 넘겨야 하는 부담이 크다. 오르막 그린에 앞 벙커를 감안하면 다소 길게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나 그린 우측으로 넘어가면 가파른 오르막 어프로치가 기다린다.

 

3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3번 홀

매우 짧은 좌 도그랙 파 4홀로 F/W 중앙에 항아리 벙커가 인상적이다. 전면 해저드와 벙커를 직접 넘기는 과감한 공략과 항아리 벙커 오른쪽으로 보내는 안전한 공략루트 중 하나선택을 하여야 한다. 그린 앞 벙커를 의식하여 길게 보내 핀을 오버하면 가파른 내리막 경사다.

 

4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4번 홀

호수와 주변 갈대숲 그리고 비취 벙커가 어우러진 풍경이 보이는 아름다운 파 3홀이나 거리가 매우 길어 온 그린이 어렵다.
더군다나 가파른 이단 그린으로 핀 위치보다 길거나 짧으면 무조건 3 퍼팅을 각오해야 한다.

 

5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5번 홀

페어웨이 중간을 해저드가 가로지른 파 4홀로 거리마저 매우 길어 웬만한 장타자가 아니면 투온이 어렵다. 에버리지 골퍼는 목교 전까지 보내는 3 온 레이업 전략이 보다 현명한 선택이다. 티샷은 전면 라이트 3그루 나무 방향이 좋으며 우측 벙커도 보기보다 거리가 길다.

 

6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6번 홀

페어웨이가 넓어 티샷은 무난하나 세컨드샷 공략에서 해저드와 벙커를 넘겨야 하는 등 시야가 매우 좁게 보이는 어려운 파 4홀이다. 그린은 하단에서 상단까지 가파른 오르막 경사로 가급적 핀은 오버하지 않는 것이 3 퍼팅을 방지하는 길이다.

 

7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7번 홀

그린까지 넓고 길게 수로식 해저드로 조성되어 페어웨이 전체와 그린 사이가 완전히 분리된 파 5홀이다. 티샷은 전면 벙커 좌측으로 보내면 무난히 안착되나 세컨드샷은 레이 업 중 신중히 선택을 하여야 한다. 그린이 매우 까다롭다.

 

8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8번 홀

짧은 거리의 전형적인 아일랜드 그린 파 3홀로 정확한 거리와 방향성이 없으면 무조건 해저드에 빠지는 부담이 많은 홀이다. 그린 뒤와 우측 전체가 가드 벙커로 둘러 싸여 짧은 것보다는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안정적이다. 그린은 하단에서 상단으로 오르막 경사가 있다.

 

9번 홀

군산CC 토너먼트 인 코스 9번 홀

우측으로 대형 연못이 있는 파 4홀로 티샷의 방향과 거리에 따라 투 온 공략 여부가 판단되는 어려운 파 4홀이다. 좌측 벙커를 넘겨야만 그린까지 페어웨이 일직선상에 놓이며 벙커 우측에서는 해저드를 지나야 그린에 도달할 수 있다. 3 온 작전도 현명한 선택이다. 이단 그린으로 중앙이 높고 앞과 뒤가 낮다.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1): 전주 코스, 익산 코스, 김제 코스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1): 전주 코스, 익산 코스, 김제 코스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1): 전주 코스, 익산 코스, 김제 코스 군산컨트리클럽, 군산CC, gunsan CC 군산컨트리클럽, 군산CC, gunsan CC, www.gunsancc.net 전주 코스 1번 홀 거리가 매우 긴 직선코스

kaypen.tistory.com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2): 정읍 코스, 부안 코스, 남원 코스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2): 정읍 코스, 부안 코스, 남원 코스

군산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2): 정읍 코스, 부안 코스, 남원 코스 군산컨트리클럽, 군산CC, gunsan CC 군산컨트리클럽, 군산CC, gunsan CC, www.gunsancc.net 정읍 코스 1번 홀 상당히 긴 파 4홀에 가로형

kayp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