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변화무쌍한 재미와 도전하는 에너지가 세상의 시름을 잊게 합니다. 천혜의 자연이 빚어낸 환상적인 코스에서 상상 그 이상의 감동의 라운딩을 경험하십시오. 그레이스 컨트리클럽은 PGA개최가 가능한 국제규격(세계기준코스) 27홀로 Valley, Lake, Mountain 코스로 이루어진 전략이 요구되는 도전적인 코스입니다. 몇 번만 플레이하면 지겨워지는 무미건조한 골프장이 아니라 핸디캡에 따라 변화가 무쌍하고, Tee Box에 따라 난이도가 확연히 구분되는 코스입니다.
그레이스 cc
THE grace COUNTRY cLUB 세상의 중심인 태양처럼 돋보이는명문 골프클럽의 새로운 중심이 탄생합니다.
www.grace-cc.co.kr
밸리 코스
1번 홀
- CONCEPT: 자연상태의 암반노출과 계절별 뚜렷한 수목들이 골퍼의 시각을 즐겁게 하고 수림대로 둘러싸인 홀이 마치 삼림욕을 하는 듯하다.
- STRATEGY: 좌측으로 보이는 식재 방향으로 정하시고 멀리 보이는 벙커 쪽으로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2번 홀
- CONCEPT: 티박스에 올라서면 주변 모든 홀을 장악할 듯.. 저 멀리 보이는 주변 경관과 대형 호수가 차경되어 플레이어의 마음을 들뜨게 하지만, 시원하게 내려치는 티샷이 이내 평온심을 갖게 한다.
- STRATEGY: 약간 좌측 법면을 이용하시는 플레이가 용이하고 기교가 있는 드로우 플레이를 하시면 편안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도그렉 홀의 특성을 이용하시면 쉽게 파세이브 하실 수 있습니다.
3번 홀
- CONCEPT: 초화류 군락과 자연림을 건너는 홀로 그린이 떠 있는 듯하다. 그린이 기존 능선 줄기에 붙어있어 티박스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원시림 건너편으로 그린 안에 있는 듯하다.
- STRATEGY: 블랙, 화이트, 레드 티 그라운드의 특성이 있으니 티 그라운드의 형태를 숙지하시고 플레이하십시오.
4번 홀
- CONCEPT: 티박스 앞에 넓게 펼쳐진 감나무 단지가 도전 의욕을 부추긴다. 주변지역 경관과 조화를 이룬 숲으로 둘러싸인 독립적 홀로 연출이 되어 있다.
- STRATEGY: 지형특성상 맞바람이 있는 코스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벙커 우측으로 플레이하십시오, 좌측은 해저드가 있고 IP지점을 지나시면 세컨드샷이 힘든 다운스웡이 됩니다.
5번 홀
- CONCEPT: 티박스에서 바라보는 주변전경이 아름답다. 티박스 좌측의 목서 향기가 골퍼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묵묵히 자리한 아리랜드 그린 위로 힘차게 티 샷.
- STRATEGY: 내리막 코스이니 불안전한 플레이는 금물입니다. 우측에는 해저드, 그린 오버 시 벙커와 해저드가 있습니다.
6번 홀
- CONCEPT: 바다를 건너 대나무 숲을 지나 하늘 위로, 자신의 비거리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홀, 평야, 계류, 호수, 산, 등 모든 자연을 하나로 담은 홀.
- STRATEGY: 티 샷은 벙커의 약간 우측으로 공략하시고 세컨드 샷은 우측 벙커 선상의 카트도로 쪽으로 플레이하십시오.
7번 홀
- CONCEPT: 깊은 계곡에 자리 잡은 티박스에 들어서면 멀리 발아래 물안개 피는 계곡과 호수가 있고 눈부신 새하얀 벙커와 녹색의 홀전경이 자연인으로 돌아가게 한다.
- STRATEGY: 편안하게 바람을 이용하시고 벙커와 벙커 사이로 공략하시며 그린 뒤쪽은 내리막이며 보이지 않는 벙커가 있으니 약간 짧게 플레이하시는 게 좋습니다.
8번 홀
- CONCEPT: 호수 중앙에 서니 산들바람과 진진한 물결이 여인네의 가슴을 닮았다. 도시 생활의 지친 마음을 듬직한 야자수에 기대어볼까. 넓은 호수와 워싱턴 야자수가 푸른 잔디와 조화롭게 매치되어 있다. 마치 해변가의 홀을 연상시키듯.
- STRATEGY: 티 샷은 야자수의 우측을 넘기시는 것이 좋고 약간 우측으로 치셔야 세컨드 샷이 좋습니다.
9번 홀
- CONCEPT: 밸리 코스의 마지막 홀로 골퍼의 비거리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최강의 파 4홀 그린 우측 벙커가 특징이며, 다양한 수목의 수림대로 둘러싸여 사계절의 변화를 뚜렷이 느낄 수 있는 경관이 뛰어난 홀.
- STRATEGY: 우측의 벙커가 그린 옆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염두하시고, 벙커를 조심하시고 플레이하십시오. 페어웨이 중앙의 지점으로 공략하십시오. 승부를 걸어볼 만한 코스입니다.
레이크 코스
1번 홀
- CONCEPT: 계곡을 가로질러 장송들 사이로 넓게 페어웨이가 펼쳐져 있고 볼륨감 있는 마운드와 색채감 있는 조경 계획으로 인해 또 하나의 자연이 펼쳐져 있는 시작홀
- STRATEGY: 편안하게 페어웨이의 중앙으로 플레이하시고 세컨드샷은 폴대 그린을 향해 벙커와 벙커 사이로 공략하시면 보다 편안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2번 홀
- CONCEPT: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시킬 만큼 근경과 원경이 아름다운 홀, 크고 작은 벙커들이 플레이어를 압박하고 티박스에서 내려다 보이는 홀구성이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지만 모험을 요구하는 도전적인 홀
- STRATEGY: 좌측의 구릉지를 조심하시고 정확한 IP 지점을 공략하셔야 세컨드샷이 편안합니다. 세컨드샷은 그린 주변의 벙커에 유의하면서 플레이하십시오.
3번 홀
- CONCEPT: 푸른 호수와 하얀 비치벙커에 둘러싸인 녹색의 그린이 더욱 눈부셔 플레이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티박스 주위의 녹음이 수림들과 어우러져 한껏 문화를 더하고 있다.
- STRATEGY: 짧은 하향의 홀이나 우측으로는 해저드가 있고 넘어서면 벙커가 있으니 정확하게 그린으로 안착시켜야 하겠습니다.
4번 홀
- CONCEPT: 아멘코스의 시작을 알리는, 출렁이는 언듈레이션과 홀을 따라 폭포와 계류가 펼쳐져있고 호수언덕 위에 자리 잡은 그린은 주변경관과 그 풍경에 도취되어 신전이 된 것 같다.
- STRATEGY: 페어웨이 중앙으로 공략하시고 멀리 치시고 우측의 해저드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세컨드샷은 오르막과 그래스 벙커를 감안하여 한 클럽 이상 높게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번 홀
- CONCEPT: ‘아멘’을 외치는 2번째 홀로 발아래 좁고 길게 뻗은 홀을 따라 구불구불 흐르는 계류, 폭포, 연못이 나란히 배치되어 고전적 위험과 보상의 목가적 경관 연출을 통한 환경친화적 홀이다.
- STRATEGY: 카트 도로 쪽의 약간 좌측으로 플레이하시고 세컨드샷은 개울의 돌이 보이는 쪽으로 하시고 정확한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6번 홀
- CONCEPT: 플로리다 골프 코스 스타일의 홀로 레이크 코스가 전반적으로 그렇듯이 골퍼의 기량과 신의 도움이 절실한 홀, 아멘 코스 세 번째 홀로 호반의 홀이 위용을 자랑한다.
- STRATEGY: 좌측으로는 해저드가 있고 카트 도로 쪽으로 플레이하셔야 세컨드 지점이 편안합니다. 세컨드샷 시 전면에 보이는 팽나무 쪽으로 공략하십시오.
7번 홀
- CONCEPT: 아멘 코스의 마지막 홀. 스코틀랜드 스타일의 홀로 17개의 크고 작은 벙커가 산재해 있어 이국적인 색채를 가미, 무섭게 퍼붓는 빗줄기와 바람은 같지는 않지만 키높이와 맞먹는 벙커와 웃자란 러프는 스코틀랜드를 연상하기에 충분하다.
- STRATEGY: 벙커가 제일 많은 코스입니다. 좌측의 3번째 벙커 쪽으로 플레이하십시오. 자신 있는 플레이가 벙커를 피하실 수 있으며 세컨드샷은 80M 선상의 벙커를 넘기면 안정적인 플레이가 됩니다.
8번 홀
- CONCEPT: 계곡 아래 초화류 숲, 관목들이 에이프런과 그린을 마치 절벽 위에 떠 있는 형상으로 표현, 깊고 넓은 숲을 헤치고 나아가는 기분이 콧노래가 절로 나게 한다.
- STRATEGY: 4M 정도의 하향 홀이므로 오버그린에 두려워 말고 여유 있는 플레이를 하십시오.
9번 홀
- CONCEPT: 광활한 대지를 향해 시원하게 내려치는 마지막 홀. 티박스에 서면 꿈틀거리는 페어웨이가 호수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반도형 그린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다.
- STRATEGY: 좌측의 해저드를 조심하셔서 플레이를 하시고 티샷의 거리가 길면 해저드 쪽으로 흘러내려갈 염려가 있으니 페어웨이 우측을 공략하십시오. 세컨드샷은 힘드시면 좌측의 해저드를 유념하시고 우측 에이프런 쪽으로 공략하십시오.
마운틴 코스
1번 홀
- CONCEPT: 기존 계곡을 따라 홀을 조성하여 아늑한 분지 형태의 홀로 벙커 주변에서 흘러나오는 언듈레이션이 인상적, 그린 주변을 감싸고 있는 능선들이 어머니 품처럼 포근하게 느껴지는 스타트 홀.
- STRATEGY: 티샷을 전방으로 보이는 벙커의 우측을 공략하시면 세컨드 샷은 어렵지 않은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2번 홀
- CONCEPT: 랜딩존 주변에 기존 암석을 노출시켜 울창한 소나무림과 거친 암석이 대비를 이뤄 강한 느낌을 가진 홀, 티박스 앞에 펼쳐진 연못과 강원도 장송, 단풍, 잣밤나무가 어울려 그린으로 안내하는 아름다운 홀.
- STRATEGY: 페어웨이의 뒤쪽으로 보이는 암반을 보고 티샷 하시고 세컨드샷은 티샷에서 거리가 많이 날수록 오르막이니 다소 위험 부담이 되는 코스입니다. 세컨드샷에 주의를 요하는 것은 좌축의 벙커를 조심하시고 약간 그린 우측 방향으로 플레이하십시오.
3번 홀
- CONCEPT: 주변 경관이 한눈에 조망되는 홀. 기존 소나무 숲을 건너 눈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에 감탄과 탄성이 함께 한다.
- STRATEGY: 난이도가 높은 코스이며 좌측에는 해저드, 우측으로는 OB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우측 벙커 방향으로 하시고, 페어웨이 경사가 해저드 방향이니 볼의 흐름을 유의하십시오, 세컨드샷에서는 우측으로 보이는 벙커 쪽으로 하십시오.
4번 홀
- CONCEPT: 티박스 좌측 앞에 바다처럼 넓게 펼쳐진 감나무 단지가 도전 의욕을 부추긴다. 주변 지역 경관과 조화를 이룬 숲으로 둘러싸인 독립적 홀러 연출이 되어있다.
- STRATEGY: 지형 특성상 맞바람이 있는 코스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벙커 우측으로 플레이하십시오. 좌측은 해저드가 있고 IP지점을 지나시면 세컨드샷이 힘든 다운스윙이 됩니다.
5번 홀
- CONCEPT: 홀 전체의 언듈레이션이 러프와 잘 조화되어 조형미가 뛰어난 홀, 페어웨이를 호위하는 수림대가 그린으로 인도한다.
- STRATEGY: 공략 조건 등은 어려울 게 없으나 방향은 정확해야 한다. 장타자는 랜딩존 좌측을, 그러지 못한 경우는 랜딩존 우측 벙커 방향으로 잡아야 한다. 좌측 공략은 우측공략 지점보다 10M 이상 거리를 단축시키게 된다.
6번 홀
- CONCEPT: 바다를 건너 대나무 숲을 지나 하늘 위로. 자신의 비거리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홀, 평야, 계류, 호수 산등 모든 자연을 하나로 담은 홀.
- STRATEGY: 티 샷은 벙커의 약간 우측으로 공략하시고 세컨드 샷은 우측 벙커 선상의 카트 도로 쪽으로 플레이하십시오.
7번 홀
- CONCEPT: 깊은 계곡에 자리 잡은 티박스에 들어서면 멀리 발아래 물안개 피는 계곡과 호수가 펼쳐져있고 눈부신 새하얀 벙커와 녹색의 홀전경이 자연인으로 돌아가게 한다.
- STRATEGY: 편안하게 바람을 이용하시고 벙커와 벙커 사이로 공략하시며 그린 뒤쪽은 내리막이며 보이지 않는 벙커가 있으니 약간 짧게 플레이하시는 게 좋습니다.
8번 홀
- CONCEPT: 호수 중앙에 서니 산들바람과 잔잔한 물결이 여인네의 가슴을 닮았다. 도시 생활의 지친 마음을 듬직한 야자수에 기대어 볼까.. 넓은 호수와 워싱턴 야자수가 푸른 잔디와 조화롭게 매치되어 있다. 마치 해변가의 홀을 연상시키듯.
- STRATEGY: 티샷은 야자수의 우측을 넘기시는 것이 좋고 약간 우측으로 치셔야 세컨드 샷이 좋습니다.
9번 홀
- CONCEPT: 마운틴 코스의 마지막 홀로 골퍼의 비거리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최강의 파 5홀. 그린 우측 벙커가 특징이며 다양한 수목의 수림대로 둘러싸여 사계절의 변화를 뚜렷이 느낄 수 있는 경관이 뛰어난 홀.
- STRATEGY: 우측의 벙커가 그린 옆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염두하시고, 벙커를 조심하시고 플레이하십시오. 페어웨이 중앙의 지점으로 공략하십시오. 승부를 걸어볼 만한 코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