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금강CC는 2013년 개통한 남여주 IC(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3분 거리로 국내에서 톨게이트와 가장 인접한 골프장으로서 찾아오시기에 편리함을 갖추었습니다. 서, 남, 동코스는 넓고 아늑한 페어웨이와 아름다운 호수가 자리 잡고 있으며, 각 코스마다 편안함, 힐링, 전략적인 요소를 갖추어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코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CC 금강컨트리클럽
귀하의 품격 높은 삶을 위해 금강 컨트리 클럽으로 초대합니다.
kccgolf.co.kr
서 코스
광활한 페어웨이와 연못으로 시원한 라운딩을 제공하는 편안한 코스.
1번 홀
1번 파5홀은 비교적 쉬운 홀이며, 티샷시 세컨드 지점 벙커만 주의하면 무난한 홀입니다.
2번 홀
2번 파4홀은 우 도그렉(Dog leg) 홀로 티샷시 우측 연못을 주의하셔야 하는 홀입니다.
3번 홀
3번 파4홀은 대체로 무난한 홀이며, 그린 사이드 벙커를 주의하셔야 하는 홀입니다.
4번 홀
4번 파3홀은 그린 사이드 벙커만 주의하시면 무난한 홀입니다.
5번 홀
5번 파4홀은 우 도그렉(Dog leg) 홀로 IP지점 그라스(Glass) 벙커를 주의해야 하며, 세컨드샷 시 그린 사이드 벙커를 주의해야 하는 홀입니다.
6번 홀
6번 파5홀은 티샷시 좌측 O.B를 주의하고, 세컨드 공략 시 우측 연못과 좌측 O.B를 주의하여야 하며 신중한 써드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7번 홀
7번 파4홀은 티샷시 좌측 연못을 주의하고, 세컨드 공략 시 그린 사이드 벙커를 주의해야 하는 홀입니다.
8번 홀
8번 파3홀은 타잉그라운드 앞 연못 및 그린 사이드 벙커를 주의해야 하는 홀입니다.
9번 홀
9번 파4홀은 오르막홀로 티샷시 우측 벙커를 주의하고, 세컨드샷 시 그린 사이드 벙커를 주의해야 하는 홀입니다.
남 코스
다양한 수목에서 발생하는 피톤치드로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코스.
1번 홀
1번 파4홀은 내리막홀로 정교한 세컨드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그린 사이드 벙커만 주의하면 무리가 없는 홀입니다.
2번 홀
2번 파5홀은 비교적 쉬운 홀입니다. 티샷만 정확하면 3 온은 무난한 홀입니다.(롱게스트 홀)
3번 홀
3번 파4홀은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홀이며, 좌측 O.B 및 우측 벙커를 피하기 위한 정교한 티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4번 홀
4번 파3홀은 내리막홀로 비교적 편안한 홀이나. 그린 사이드 벙커 및 우측 O.B를 주의하셔야 하는 홀입니다.(니어리스트 홀)
5번 홀
5번 파4홀은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으므로 티샷을 멀리 보내야 세컨드샷이 편안한 홀입니다.
6번 홀
6번 파4홀은 티샷이 페어웨이 IP지점으로만 가면 파를 하시는데 무난한 홀입니다.
7번 홀
7번 파4홀은 우 도그렉(Dog leg) 홀이고, 티샷시 우측 O.B를 주의해야 하는 홀입니다.
8번 홀
8번 파3홀은 좌그린 사용 시 좌측 O.B를 주의하시면 플레이하기에 무난한 홀입니다.
9번 홀
9번 파5홀은 좌 도그렉(Dog leg) 홀입니다. 정교한 세컨드샷이 요구되며 써드지점 우측 벙커를 주의하셔야 하는 홀입니다.
동 코스
언듈레이션(Undulation) 및 다양한 연못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략이 요구되는 코스.
1번 홀
1번 파4홀은 티샷시 좌측 O.B 와 세컨드 지점 벙커를 주의하셔야 하는 홀입니다.
2번 홀
2번 파5홀은 IP지점에 연못을 주의하고, 세컨드샷 및 써드샷의 정교함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3번 홀
3번 파4홀은 좌 도그렉(Dog leg) 홀로써 티샷시 벙커 및 연못을 주의하여야 하며, 그린 사이드 벙커를 감안하여 공략해야 하는 홀입니다.
4번 홀
4번 파3홀은 티잉그라운드 바로 앞에 연못이 있고, 그린 앞에도 벙커가 있어 공략하기 까다로운 홀입니다.
5번 홀
5번 파4홀은 티잉그라운드 앞 해저드를 넘기는 장타가 요구되며, 세컨드샷에서 그린 사이드 벙커를 주의해야 하는 홀입니다.
6번 홀
6번 파4홀은 페이웨이가 넓어 편안한 드라이브샷을 구사할 수 있는 홀입니다. 그린 사이드 벙커를 주의하여 공략해야 하는 홀입니다.
7번 홀
7번 파4홀은 IP지점 대형벙커를 주의하여 티샷해야 하며, 그린 뒤 연못을 주의하여 공략해야 하는 홀입니다.
8번 홀
8번 파3홀은 좌그린은 퍼트의 정교함이 필요하며, 우그린은 티샷의 정교함이 필요한 홀입니다.(니어리스트 홀)
9번 홀
9번 파5홀은 티샷 및 세컨드샷은 무난하나, 써드샷 시 우측 해저드 및 그린폭이 좁으므로 주의하여 공략해야 하는 홀입니다.(롱게스트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