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카노CC (제주 레이크힐스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남으로는 서귀포 앞바다, 북으로는 한라산의 아름다운 조망권을 가진 저희 볼카노 골프 앤 리조트는 플레이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의 적당한 바람과 따뜻한 날씨로 일 년 내내 플레이가 가능한 골프코스입니다.
용존산소량이 많아 생체리듬에 가장 좋은 해발 400미터 지점에 조성된 볼카노 골프 앤 리조트는 40만 평의 대지에 27홀 국제적 규모의 아일랜드 풍의 코스 구성을 자랑합니다. 코스설계가는 프랭크 오도위드로 그는 미국과 유럽, 멕시코, 아시아 등에서 유수의 골프코스를 만든 설계가로 명성이 높습니다.
장마철 배수 문제를 겪고 있는 다른 골프장과 달리 페어웨이는 국내 토양에 적합한 식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기존 골프장보다 두 배 이상의 배수시설을 두고 있어 최적의 라운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더 나은 플레이 환경을 위해 새롭게 리뉴얼된 코스잔디와 구름 위에서 라운딩 하는 듯한 프로골프 플레이어 여건을 갖춘 국제적인 골프 경험을 선사해 드립니다.
주요 특징
- 볼카노 골프 앤 리조트는 총 40만 평에 정규 27홀을 갖추고 제주도 내에선 최고의 조망권과 골프 플레이 여건을 갖춘 국제적인 골프 코스
- 용존산소량이 가장 풍부한 해발 400에 위치하여 최적 여건 갖추고 골프 플레이 흐름이 정체되지 않도록 고려한 파 배열
- 평균 경사도 10% 이하의 완만한 정남향 골프장으로 골프장 남쪽으로는 서귀포 앞바다, 북쪽으로 한라산의 아름다운 조망권을 확보
- 제주도내 타 골프장과 비교해 바람과 눈으로부터 경기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도록 제주도의 자연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고 이용한 골프장으로 설계
- 볼카노 골프 앤 리조트의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골프를 즐기게끔 한 점이며, 클럽하우스 역시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건립
- 볼카노 골프 앤 리조트의 클럽하우스는 총 2,400평의 대지에 2층 규모의 브릿지 건축양식의 모던한 건축물로 사우나, 연회장, 레스토랑, 프로샵, 커피숍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클럽하우스 어디에서나 서귀포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음.
볼카노 골프&리조트
볼카노 골프 앤 리조트는 총 40만평에 정규 27홀을 갖추고 제주도 내에선 최고의 조망권과 골프 플레이 여건을 갖춘 국제적인 골프 코스 있습니다.
www.volcanocc.co.kr
아쿠아마린 코스
전홀에서 산방산, 마라도 등 서귀포 앞바다가 보이는 천혜의 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완벽한 코스
1번 홀
스타트 홀로써 우측 OB를 조심해야 합니다. 두 번째 지점에서 1-2 클럽 짧게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2번 홀
매우 긴 파 5홀로서, 좌 우측 벙커를 조심해야 합니다.
3번 홀
I.P 주변에 벙커가 부담이 되는 파 3홀입니다.
4번 홀
우측의 자연림을 향해 페어웨이 좌측으로 공략하면 좋습니다.
5번 홀
멀리 보이는 산방산 중앙으로 시원한 샷을 날리면 좋습니다.
6번 홀
그린과 페어웨이 좌측에 커다란 호수가 있어 장관인 홀입니다. 모험적이고 도전적인 골퍼에게는 스코어 욕심을 낼 수 있는 홀입니다.
7번 홀
정교하고 정확한 샷이 필요한 파 3홀입니다. 단, 맞바람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8번 홀
안전하게 공략하려면 한라산 중앙으로 그린 우측면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9번 홀
좌로 굽은 도그렉 홀로 티샷만 안착하면 버디도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
토파즈 코스
티잉그라운드, 페어웨이, 해저드, 그린 등 9개 홀에 각각 차별화된 자연지형 콘셉트를 부여한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플레이 코스
1번 홀
세컨드샷을 올려쳐야 하는 우측 도그렉 홀로 그린공략이 까다로운 홀입니다.
2번 홀
볼카노골프랜리조트 최고의 장관을 이루는 홀로 좌측에는 서귀포 앞바다, 우측에는 멀리 가파도, 마라도까지 보이는 홀입니다.
3번 홀
4번 홀
장타자의 욕심을 유혹하는 매우 긴 파 5홀이지만 단타자에게 유리할 수도 있는 홀입니다.
5번 홀
꽤 긴 파 4홀입니다. 정교한 샷이 요구됩니다.
6번 홀
장타자라면 좌측 벙커를 향해 공략할 수 있는 홀입니다. 그린에 언듈레이션이 있어 신중한 퍼팅이 요구됩니다.
7번 홀
내리막의 파 3홀입니다. 홀인원의 기회가 있는 홀입니다.
8번 홀
홀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내리막홀입니다. 제주만의 바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9번 홀
스코어에 흥미를 주는 마지막 파 5홀입니다. 장타자, 단타자에게 모두 위협을 주는 홀로 그린공략이 꽤 까다롭습니다.
에메랄드 코스
한라산 영실 절벽 등 비경이 빼어나며, 3단 폭포수로, 떨어지는 대형 해저드 등이 있어 세심한 주의와 정신집중이 요구되는 코스
1번 홀
스타트 홀로서 무난한 파 5홀입니다.
2번 홀
매우 긴 파 3홀로서, 좌 우측 벙커를 조심해야 합니다.
3번 홀
I.P 주변에 벙커가 많은 홀입니다. 정확한 샷이 관건입니다.
4번 홀
우측의 자연림을 향해 페어웨이 좌측으로 공략하면 좋은 홀입니다. 세컨드샷의 정확성은 버디의 기회로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5번 홀
멀리 보이는 산방산 중앙으로 시원한 샷을 날릴 수 있는 홀입니다. 그린 뒤 해저드를 주의하여 짧게 치는 것이 유리합니다.
6번 홀
그린과 페어웨이 우측에 대형 호수가 있어서 시원하고 아름다운 홀입니다. 모험적이고 도전적인 골퍼라면 스코어 욕심을 내볼 만합니다.
7번 홀
오름을 감싸고도는 우측도그렉 홀이며, 티샷의 경로가 두 개로 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번 홀
안전하게 공략하려면 한라산 중앙으로 그린 우측면을 이용한 드로우성 구질이 적합합니다.
9번 홀
좌로 굽은 도그렉홀로 티샷만 안착하면 버디도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