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석정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석정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석정힐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석정힐CC는 호남의 3대 명산인 방장산의 힘찬 기운을 받은 골프장으로, 세계 두 번째 게르마늄 온천수가 있는 유명한 온천지역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고창 IC에서 7분 거리, 호남고속도로 백양사 IC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서울에서 3시간, 광주에서 30분이면 도착 가능한 교통도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석정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1

 

석정힐CC는 전장 6,132m의 18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마운틴코스(전장 3,011m)는 방장산 자락 낮은 계곡의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려 남성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코스이며, 레이크코스(전장 3,121m)는 아늑한 평야지대의 넓은 페어웨이와 아름다운 호수들이 조화를 이루어 여성적인 코스이면서 정교한 공략이 요구되는 코스입니다.

 

석정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2

 

코스 내에 들어서면 자연 친화적으로 설계된 코스를 따라 방장산의 소나무와 편백나무, 대나무와 느티나무, 다양한 색상의 화려한 영산홍과 울긋불긋한 단풍나무, 벚꽃나무와 팽나무, 참빛살나무와 동백나무 등 잘 가꾸어진 조경수를 볼 수가 있어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라운드 할 수 있습니다.

 

석정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3

 

특히 석정힐CC는 온천지역 및 고창시내에 위치하여 겨울에는 체감온도가 3~4도 높고 여름에는 골바람으로 시원하여 사계절 라운드 하기가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석정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4

 

라운드 후에는 골프장에서 게르마늄 온천수로 피로를 풀고, 시내에서 문화관광은 물론 다양한 위락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우수숙박업소(굿스테이)로 선정된 골프텔(호텔석정힐)에서 맑은 공기와 함께 힐링을 가질 수 있는 힐링 골프장입니다.

 

석정힐 컨트리클럽

석정힐 컨트리클럽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실시간예약 및 안내 제공

www.hillcc.com


마운틴 코스

 

1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1번 홀

내리막 파 4홀로 페어웨이 우측을 반이나 차지한 커다란 해저드가 티샷의 긴장감을 감돌게 한다. 포대그린에 오르막 경사 그린으로 한두 클럽 길게 잡아야 온 그린이 가능하다.

 

2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2번 홀

우측으로 급격히 휘어진 파 5홀로 티샷은 좌측 숲이 끝나는 방향이 좋다. 세컨드 지점부터 그린까지 가파른 내리막으로 견고한 스텐스가 필요. 커다란 가로형 그린으로 앞에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어 다소 길게 침.

 

3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3번 홀

티샷의 낙하지점 주변으로 커다란 벙커가 포진하 여 방향성에 역점을 두어야 하는 홀이다. 그린까 지 가파른 오르막 경사에 그린 앞뒤가 매우 길어 핀을 직접보고 한두 클럽 길게 잡아야 한다. 그린 이 커서 퍼팅 거리감 잡기가 쉽지 않다.

 

4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4번 홀

우도그랙 가파른 내리막 홀로 3번의 샷이 모두 완벽해야 파가 보장이 되는 어려운 홀이다. 좌우 오비홀로 티샷은 좌측 변압기 방향으로 보내면 이상적이며, 세컨드와 서드샷 역시 내리막으로 우측을 조심해야 한다.

 

5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5번 홀

거리가 매우 긴 파 3홀로 우측 OB지역과 그린 좌 측 벙커가 심리적으로 힘이 들어가고 위축을 시 킨다. 그린 우측으로 정교한 공략이 필요하며 그 린이 크고 굴곡이 많아 퍼팅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6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6번 홀

거리는 짧으나 페어웨이 굴곡이 심한 가파른 오르막 파 4 홀로 티샷보다 세컨드샷이 어렵다. 티샷은 슬라이스만 조심하면 큰 부담은 없으나 그린 공략의 실거리 계산에 신중해야 한다. 비교적 쉽게 공략할 수 있는 홀이다.

 

7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7번 홀

가파른 내리막 긴 거리 파 3홀로 우측이 OB 지역 이므로 슬라이스에 조심하여야 한다. 그린 앞 우 측에 작은 벙커가 있으나 그리 위협적이지 못하 다. 앞자락이 높고 전체적으로 굴곡이 많아 온 그 린 돼도 2 퍼팅만 하면 성공적이다.

 

8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8번 홀

페어웨이의 굴곡이 많은 파 4 홀로 그린까지 계속 오르막 지형이다. 세컨드샷이 어려우며 세컨드보다는 이단그린의 퍼팅이 더욱 어렵다. 특히 그린 공략은 페어웨이 굴곡에 맞추어 견고한 스윙 자세로 한두 클럽 더 잡아야 온 그린이 가능하다.

 

9번 홀

석정힐cc 마운틴 코스 9번 홀

짧은 거리의 내리막 파 4 홀로 티샷은 우측 법면으로 슬라이스만 조심하면 숏 아이언으로 충분히 온 그린 시킬 수 있다. 그러나 페어웨이가 마치 파도치듯 굴곡이 매우 심해 투온이 만만치 않다. 특히 그린 좌, 우로 이단그린이다.


레이크 코스

 

10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0번 홀

개활지처럼 시원하게 직선으로 펼쳐있는 파 4 홀로 페어웨이가 넓고 양쪽 모두 OB가 있으므로 좌측 벙커보다 약간 우측으로 보내면 중앙에 안착이 된다. 그러나 그린이 매우 커서 퍼팅 거리감에 특별히 주력해야 한다.

 

11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1번 홀

해저드를 직접 넘겨야 하는 파 4 홀로 티박스에 따 라 좌측 또는 우측 벙커를 피하는 티샷 전략이 필 요하다. 세컨드 지점부터 그린까지 가파른 오르막에 그린 앞 대형 벙커를 감안하여 한 클럽 넉넉히 잡는 것이 상책이다. 그린의 굴곡이 심하다.

 

12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2번 홀

페어웨이 마운드 봉우리가 멋진 좌도그램 파 4 홀 로서 티샷부터 좌, 우측 해저드를 조심해야 한다. 좌측으로 보내면 최단거리이나 짧으면 그린이 안 보인다. 그린의 입구 폭이 좁고 길어 핀의 위치에 따라 두 클럽까지 차이가 난다.

 

13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3번 홀

티박스 앞 전면에 보이는 커다란 해저드를 넘기 는 도전적인 파 5홀로 세컨드샷이 어렵다. 세컨드지점부터 내리막에 페어웨이 굴곡이 파도와 같고 낙 하지점이 개미허리 같아 목표설정이 중요하다. 대각선 그린 바로 좌측에 해저드가 있어 거리 계산부터 잘해야 한다.

 

14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4번 홀

마치 아일랜드 그린과 같이 커다란 해저드를 바로 넘겨야 하는 매우 긴 파 3홀로 티샷의 압박감 이 매우 크다. 눈에 보이는 앞 해저드 이외도 축 이 나면 그린 좌측으로 안 보이는 해저드가 있다. 그러나 그린이 매우 커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안전 한 방법이다.

 

15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5번 홀

대각선 방향으로 커다란 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난이도 높은 파 4 홀로 티샷의 방향에 따라 거리차 이가 두 클럽이상 난다. 그러나 가로형 대각선 그 린과 바로 앞의 해저드, 좌우 이단 그린 등은 온 그린 샷이 훨씬 어려워 정교한 거리 계산이 필요하다.

 

16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6번 홀

높은 포대그린에 가파른 이단 경사그린으로 핀에 근접시키지 못하면 3 퍼팅은 기본인 파 4 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가 넓어 우측 벙커들만 조심하면 무난하다. 그린공략은 거리목 보다 한 클럽이상 길게 잡아야 하며 온 그린에 실패하면 가파른 오르막 어프로치가 기다리고 있다.

 

17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7번 홀

분지처럼 그린만 높게 솟아오른 파 3홀로 길지 않으나 내리막에 정확한 방향과 거리감이 필요하 다. 온그린이 되지 못하면 어느 곳에서든지 오르 막 어프로치를 구사해야 하므로 숏게임 난이도가 높다. 그린을 오버하면 뒤로 가드 벙커가 있다.

 

18번 홀

석정힐cc 레이크 코스 18번 홀

그린까지 한눈에 보이는 완만한 오르막 파 5홀로 장타자는 투온까지 바라볼 수 있다. 그러나 좌측 나무들로 그린 시계가 안 좋아 우측 보내는 것이 좋으나 우측벙커는 유의해야 한다. 포대그린으로 반클럽 길게 보는 것이 온 그린 확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