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스타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스타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스타컨트리클럽

스타컨트리클럽 - 충청북도 충주시 양성면 위치

www.starcc.net

 

레이크 코스

굴곡이 많고 높은 지대에 위치하여 푸른 바다와 인공호수가 전망되는 레이크코스!
바다처럼 스릴 넘치는 어드벤처를 경험할 수 있는 필드입니다.

 

1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1번 홀

382m의 적당한 거리와 내리막의 넓은 페어웨이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티샷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타트 홀입니다. 그린 앞 아담한 연못과 수련꽃들의 향연을 즐길 수 있고, 작고 아름다운 비치벙커가 어프로치 샷의 위험성을 덜어주어 첫 홀의 기분을 살리게 해 줍니다.

 

2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2번 홀

완만한 능선에 안정된 페어웨이선이 내려다보디은 Par5홀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양쪽을 겨냥하는 것이 좋으며, 세컨드 샷은 될 수 있는 대로 우측에 붙이는 것이 어프로치에 유리합니다.

 

3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3번 홀

티잉 그라운드 좌측으로 폭포와 깊은 연못이 있어 자연미와 인공미가 어우러진 아늑한 분위기의 Par3홀입니다. 192m로 비교적 거리가 길며, 그린이 좌측으로 경사져 있으므로 핀의 우측을 겨냥하는 것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좌측 연못과 그린 앞 벙커를 뛰어넘을 수 있는 과감한 샷으로 온그린에 성공하십시오.

 

4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4번 홀

핸디캡 1번인 오르막 홀로 티샷에서 과감한 도전을 해볼 만한 코스입니다. 페어웨이 우측이 버스트 포지션이며, 성공한다면 세컨드 샷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자연지형을 전략적으로 잘 드러낸 코스이며, 침착한 만큼 보람을 알게 되는 드라마틱한 코스입니다.

 

5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5번 홀

339m 거리의 짧은 Par4 오르막 홀로, 티 하우스에서 휴식을 취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린의 바닥이 잘 안보이므로 어프로치 때 주의를 요구하는 홀입니다. 페어웨이 좌측의 한국적 정취를 자아내는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순조로운 라운딩을 시작할 수 있는 편안한 홀입니다.

 

6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6번 홀

338m의 아주 평탄한 코스로 티샷이 비교적 무난한 편이나 우측에 볼을 라운딩 시켜야 그린 공략이 쉽습니다. 세 군데 이상의 공략 루트가 있어 능력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다양성을 지니고 있는 홀입니다.

 

7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7번 홀

티샷 때, 울창한 자연림과 연못을 바라보며 공략 루트를 선택할 수 있는 도전적인 홀로서, 그린 앞에 페널이 강하게 걸려 있음을 간과하면 예상외의 난조를 보일 수 있으므로 안전한 루트를 통하여 페어플레이를 유도해야 하는 홀입니다.

 

8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8번 홀

185m 거리의 Par3 홀로서, 그린 뒤편의 장대한 폭포와 연못은 공략의 묘미를 더해 줄 것입니다. 신중한 클럽 선택과 바람의 방향을 이용한 치밀한 플레이를 해야 컵 존에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9번 홀

스타CC 레이크 코스 9번 홀

티잉그라운드 좌측으로 큰 호수가 펼쳐져 있는 내리막 코스로서, 410m의 비교적 거리가 긴 홀이지만 그린의 바닥이 아주 잘 보이므로 핀의 위치를 잘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홀입니다. 크로스 벙커를 넘기는 과감한 샷으로 역전의 드라마를 펼쳐보십시오.


힐 코스

에메랄드 빛 연못과 웅장한 폭포가 있어 홀마다 보석처럼 빛나는 힐코스!
아름다운 풍경으로 플레이의 감동이 크게 느껴지는 필드입니다.

 

10번 홀

스타CC 힐 코스 10번 홀

365m 거리의 Par4홀, 우측 벙커를 넘겨 치면 위험하기는 하나 그린과의 거리를 가깝게 할 수 있고, 위험을 피하려면 좌측이 무난하나 30m 이상의 거리를 손해 보게 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린 좌측으로 아담한 연못이 어우러져 인코스의 시원한 첫 샷이 시작되는 홀입니다.

 

11번 홀

스타CC 힐 코스 11번 홀

482m의 좌측 도그랙 홀, 장타자에게는 Two-On도 가능하나, 그린주위의 벙커를 넘겨야 하므로 비거리가 짧은 골퍼는 약간 우회해서 플레이하여도 Three은 무난합니다. 비거리 기량에 따라 신중히 공략 방향을 선택해야 하는 홀입니다.

 

12번 홀

스타CC 힐 코스 12번 홀

328m의 짧고, 좌우측의 아름다운 능선이 이루는 분지형태의 페어웨이는 온화한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페어웨이 우측의 거대한 벙커를 넘기는 티샷을 성공하고, 정교한 어프로치샷으로 버디기회를 노려볼만한 홀입니다.

 

13번 홀

스타CC 힐 코스 13번 홀

362m의 순탄한 내리막 홀일지만, 비교적 좁은 페어웨이와 우측의 경사로 인한 과도한 슬라이스가 나지 않도록 신중한 티샷이 요구됩니다. 그린 공략 시 전방에 포진한 벙커를 넘기는 신중한 어프로치샷이 필요한 홀입니다.

 

14번 홀

스타CC 힐 코스 14번 홀

우측에 장엄한 바위산이 버티고 있어 엄숙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는 짧은 Par3홀입니다. 전체 홀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그린 공략이 가능한 서비스 홀에 속하므로 신중한 샷으로 홀인원에 도전해 보십시오.

 

15번 홀

스타CC 힐 코스 15번 홀

349m의 거리에 느슨한 오르막인 좌측 도그 랙 홀입니다. 우측으로 든든한 산이 병풍이 되어 호쾌한 샷을 날리고 싶은 미들홀로써 그린 앞 벙커를 조심해야 하며, 페어웨이 우측공략이 유리합니다.

 

16번 홀

스타CC 힐 코스 16번 홀

515m의 내리막 홀로 장타자에게 유리한 Par5홀입니다. 산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관계로 클럽을 길게 잡고 플레이해야 하며, 홀 우측으로는 벙커가 없어 hi-handicaper 라도 안정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홀입니다.

 

17번 홀

스타CC 힐 코스 17번 홀

고저차가 높고 246m의 긴 Par3홀이지만, 고지대의 경쾌한 샷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홀입니다. 바람의 영향과 거리상의 어드벤티지를 고려해 신중한 샷으로 온그린하십시오.

 

18번 홀

스타CC 힐 코스 18번 홀

370m의 짧은 내리막 홀로 티 앞의 자연을 뛰어넘는 호쾌한 샷은 마지막 플레이에서 황홀감을 느끼게 합니다. 홀 좌측으로는 웅장한 암 절벽이 위치해 있고, 홀 우측으로는 정확한 티샷이 요구되는 내리막 경사가 자리 잡고 있으며 그린 좌측 끝선을 공략하시면 안정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