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원클럽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대덕산 줄기의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천혜의 무공해 골프장으로, 자연 본래의 경관을 그대로 유지하여 조감이 양호하고, 산과 능선으로 형성된 코스마다 색다른 특징을 부각해 홀마다 새로운 느낌을 들게 하는 코스입니다.
7분 간격으로 마운틴/레이크코스로 Tee-Off 함으로써, 끊기지 않는 리듬으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에이치원클럽
대덕산 줄기의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천혜의 무공해 골프장
www.h1club.co.kr
마운틴 코스
1번 홀
내리막 우도그렉 파 4 홀입니다. 정면에 보이는 돌산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리보다 방향성이 중요한 홀이며 페어웨이만 지키면 짧은 세컨드샷이 보장됩니다.
2번 홀
그린 옆 시원하게 내려오는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오르막 파 4 홀입니다. 벙커 우측을 목표로 티샷을 한다면 무난한 홀이며 그린 앞 계류(해저드)를 주의해야 합니다. 2단 그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세컨드샷에 따라서 퍼팅 난이도가 결정됩니다.
3번 홀
슬라이스 홀로 티샷은 좌그린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뒤 공간이 없어 볼의 유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거리의 세컨드샷이 요구됩니다.
4번 홀
시각적으로 부담이 느껴지는 홀입니다. 거리가 짧은 홀로 중앙 벙커를 향하여 티샷을 하는 것이 좋으며 슬라이스를 조심해야 합니다.
5번 홀
자신 있는 클럽으로 핀을 직접 공략할 수 있는 짧은 파 3홀입니다. 그린 주변 벙커만 피해서 공략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번 홀
오르막 좌도그렉 파 5홀입니다. 좌측 벙커 방향 우측으로 티샷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티샷시 슬라이스와 해저드를
조심해야 합니다.
7번 홀
거리와 방향성이 중요한 홀입니다. 우그린 벙커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슬라이스를 주의해야 합니다.
8번 홀
그린 앞 넓은 벙커가 있으므로 정확한 티샷이 요구됩니다. 맞바람이 자주 발생하여 클럽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9번 홀
우도그렉 파 5홀로 티샷 시 페어웨이가 다소 좁게 느껴지는 홀이지만 중앙을 공략하면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홀입니다.
레이크 코스
1번 홀
좌측 도그렉홀로 티샷의 방향성이 중요한 홀입니다. 티샷은 우측 그린 벙커 방향을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세컨드샷은 1 클럽 정도 짧게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린을 넘어갈 경우에는 공간이 없어(OB지역) 정확한 거리의 세컨드샷이 요구됩니다.
2번 홀
무심지(無心池)를 넘어 멀리 보이는 좌측 벙커를 향하여 티샷을 한다면 어렵지 않게 넘길 수 있는 파 5홀입니다. 세컨드샷 시 써드 좌, 우측에 공간이 없으므로 중앙으로 공략하는 것이 포인트이며, 써드에서 그린까지 약간의 내리막이 있으므로 좌, 우그린 사용에 따라 클럽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3번 홀
오르막 우도그렉 파 4 홀이며 중앙에 보이는 벙커를 향하여 티샷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거리에 따라서 세컨드 클럽 선택이 다양해지며 세컨드볼의 위치 및 좌, 우그린 사용에 따라 최대 40M까지 차이가 나는 홀입니다.
4번 홀
티샷시 중앙 벙커 좌측을 공략하며 슬라이스를 주의해야 하는 홀입니다. 우측 페어웨이에서는 그린 공략이 어려우므로 티샷의 방향성이 중요한 홀입니다.
5번 홀
내리막 파 3홀입니다. 그린 앞에 해저드가 있어서 쉽지 않은 코스이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샷을 한다면 무난한 코스입니다.
6번 홀
짧은 내리막 파 4 홀입니다. 거리보다 정확성을 요구하는 코스로, 페이웨이만 지킨다면 어렵지 않게 세컨드샷이 가능한 홀입니다.
7번 홀
HDCP 1번 장거리 파 5홀입니다. 이 홀은 장타자에게 유리하며, 비거리와 정확도가 동시에 필요합니다. 써드샷부터는 오르막이므로 한 클럽 이상 여유롭게 잡고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8번 홀
티와 그린의 표고차(-20M)가 아주 큰 내리막 파 3홀입니다. 그린 주변 바람이 다양하므로 바람을 감안하여 공략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9번 홀
오르막 우도그렉 파 4 홀입니다. 정면 벙커 우측방향을 목표로 티샷 하는 것이 유리하며 세컨드볼 위치에 따라서 한 클럽정도 여유 있게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