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에콜리안CC 거창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에콜리안CC 거창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에콜리안

오늘도 에콜리안 에서 즐거운 라운딩 하세요.

www.ecolian.or.kr


1번 홀 사과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1번 홀

그린까지 한눈에 다 들어오는 호쾌한 파 4홀로 티샷부터 넓고 긴 계곡을 넘겨야 하는 압박감이 있다. 티샷은 슬라이스가 많아 좌 그린 앞 벙커 방향이 안정적이다. 세컨드지점부터 완만한 오르막에 좌 그린이 더 어렵다.

 

2번 홀 의상봉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2번 홀

가파른 내리막 파3 홀로 거리도 제법 길고 전면에 계곡 같은 깊은 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 티샷이 짧으면 가파른 오르막 어프로치가 남는다. 가급적 제 거리 다 봐도 무난하다.

 

3번 홀 거열산성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3번 홀

좌로 90도가량 급하게 꺾이고 그린까지 좌측으로 길게 해저드로 조성된 파 5홀이다. 세컨드지점부터 그린까지 가파른 오르막 지형이나 장타자는 투온도 바라볼 수 있다. 그러나 페어웨이 굴곡이 많아 견고한 스텐스가 필요하다.

 

4번 홀 비계산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4번 홀

전면에 커다란 산이 병풍처럼 펼쳐 보이는 파 4홀로 티샷이 짧으면 그린이 보이지 않는다. 특히 세컨드지점에서 그린까지 가파른 내리막 지형으로 클럽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앞의 해저드로 인하여 티샷부터 슬라이스가 많이 난다.

 

5번 홀 월성계곡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5번 홀

높은 산 자락아래 아담하게 그린이 둥지를 튼 상당히 긴 거리 파 4홀로, 티샷은 좌측방향이 안전하다. 그린까지 남은 거리도 매우 길어 중간에 가로지른 계류지를 넘길 것인지 레이업 하여 끊어 갈 것인지 미리 결정을 해야 한다.

 

6번 홀 거창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6번 홀

좌도그랙 내리막 파 5홀로 그린까지 가파른 내리막에 그린 앞에 커다란 해저드가 도사리고 있다. 특히 세컨드샷으로 해저드 앞까지만 보내는 클럽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티샷은 좌측 벙커를 넘기면 거리상 득이 많으나 중앙으로 보내는 것이 안전하다.

 

7번 홀 수승대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7번 홀

가파른 내리막에 S자형으로 펼쳐진 긴 거리 파 4홀이다. 티샷의 방향에 따라 남은 거리 차이가 많이 난다. 우측은 다소 안전하나 멀리 보내고 슬라이스나면 해저드 빠질 위험이 있다. 좌측이 공략 시계가 좋으며 그린까지 오르막 지형이다.

 

8번 홀 가조온천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8번 홀

거리는 길지 않으나 전면에 커다란 해저드가 있어 티샷에 위축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파 3홀이다. 다소 길게 잡는 것이 상책이며 난이도가 높은 우 그린을 공략하려면 벙커를 넘겨야 하는 압박감부터 극복해야 한다.

 

9번 홀 애우

에콜리안 거창CC 골프 코스 9번 홀

우측으로 90도 꺾어진 파 4홀로 세컨드지점부터 그린까지 가파른 오르막지형이다. 티샷은 방향에 따라 남은 거리 차이가 있으나 좌측 나무 우측방향으로 보내면 그린공략하기 이상적이다. 오르막으로 반 클럽 길게 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