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 자연 그대로 살아 있는 아름다운 조망과 코스마다 달라지는 색다른 경관
  • 초보자와 전문가, 남녀노소가 함께 즐거움과 도전의식을 가지고 플레이하실 수 있는 코스 설계
  • 비거리 250m의 매머드급 Driving Range인 골프연습장과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골프아카데미
  • 노캐디 시스템을 통해 부담 없는 가격대에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되는 9홀 골프 플레이
  • 서오창 IC에서 2분, 오창 IC에서 5분, 수도권에서 1시간 내외로 가능한 최상의 접근성

 

Course Design 1 (1~4 Hole)

  • KPGA 규격을 능가하는 7,200야드 이상의 골프코스로서, 각 코스마다 특징 있는 난이도를 부여하여 플레이의 묘미를 극대화시켰습니다.

Course Design 2 (5~9 Hole)

  • 호쾌한 장타를 보장하는 넓은 페어웨이 같은 홀에서도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된 코스는 다른 골프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징입니다.

 

 

오창에딘버러CC

로그인

www.ochangedincc.com


1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1번 홀

첫 홀 중간 페어웨이가 좁아 정확한 티샷이 요구되는 홀이며 장타자들은 우측 작은 해져드에 빠질 확률이 높아 왼쪽 페어웨이 공략 또는 스푼으로 티샷 하는 것이 좋다.

 

2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2번 홀

두 개의 그린과 티박스가 있어 전혀 다른 코스 모습을 가지고 있어 두 바퀴째 돌아도 흥미진진한 파3 홀입니다 왼쪽 그린은 앞쪽 벙커가 있으므로 약간 길게 쳐 주는 것이 좋으며 우측에서 좌측으로 흐르는 경사라 핀우측을 겨냥하는 것이 좋다. 우측 그린 공략 역시 워터 해져드와 벙커가 있는 포대 그린이라 오버 되게 길게 쳐주는 것이 좋으며 파3 중 가장 공략하기 어려운 홀입니다.

 

3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3번 홀

내리막으로 시원하게 티샷을 할 수 있는 홀로 우측에 헤져드 오비 쪽으로 많이 볼이 흐르므로 약간 좌측을 겨냥해서 티샷을 하는 것이 좋다 세컨드샷 때도 페어웨이 중간 우측이 좁아 헤져드로 들어갈 확률이 높아 무조건 좌측 페어웨이로 공략을 해야 한다.

 

4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4번 홀

평평한 평지로서 쉽게 보이지만 왼쪽에 벙커가 드라이버 낙하지점에 있고 우측 해져드 풀이 깊은 홀로 왼쪽 6번 홀 쪽으로도 티샷이 많이 가는 홀로 가운데로 정확히 티샷을 해야 하는 홀입니다.

 

5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5번 홀

오르막 홀로 힘이 많이 들어가 실수가 많이 나는 홀로 왼쪽 티샷 낙하지점에 벙커가 있어 우측 해져드 쪽으로 볼이 많이 가는 홀입니다 정확한 티샷이 요구되는 홀이며 포대 그린으로 되어 있어 약간 길게 잡고 세컨드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6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6번 홀

3번 홀 파 5와 마찬 가지로 시원하게 티샷을 할 수 있는 홀로 왼쪽 워터 헤져드 가 있고 우측 해저드로 들어가면 볼이 잘 안 나오는 홀로 중간에 정확한 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장타자들에게는 레귤러 티에서 480M 정도 여서 투온에 이글 버디 가 잘 나오는 홀로 경관이 아름다운 홀입니다.

 

7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7번 홀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는 파 3홀로 원 그린이지만 앞쪽 워터 헤져드 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파를 할 수 있는 홀로 홀인원 꿈을 이룰 수 있는 아름다운 홀입니다.

 

8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8번 홀

오르막 파 4 홀로 서 힘이 많이 들어가 우측 벙커 쪽으로 볼이 많이 가는 홀로서 세컨드샷에서는 포대 그린이라서 2 클럽 정도 길게 잡고 공략해야 파온에 성공할 수 있는 오창 에딘버러 골프장에서 가장 어려운 홀입니다. 왼쪽으로 공략하고 아이언을 길게 잡으면 투온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9번 홀

오창에딘버러CC 골프 코스 9번 홀

평평한 홀로 왼쪽 해져드로 가면 볼을 찼기가 힘드므로 약간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왼쪽 그린은 오른쪽 그린보다 많이 어려우므로 아이언을 길게 잡고 우측 벙커를 피해 공략을 해야 파온을 할 수 있는 어려운 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