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용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용원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용원CC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27홀 파노라마의 감동

남해의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플레이어의 정복욕을 자극시키는 아름다운 숲을 자랑하는 용원골프클럽!

 

용원CC 골프 코스 전경

 

긴장과 모험으로 드넓은 페어웨이에서 한 편의 드라마 같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성과 색깔을 지닌 백로, 무학, 백구 세 코스가 제공하는 27홀의 독특한 경험과 다양한 공략의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용원CC 클럽하우스 1

 

용원CC 클럽하우스 2

 

 

용원골프클럽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ww.ywcc.co.kr


백로 코스

용원CC 백로 코스 조감도

남태평양의 골프장을 연상시키는 코스와 태양의 위치에 따라 변화하는 마운드의 물결, 그린과 맞닿은 태평양을 향하여 힘찬 드라이브샷을 날려볼 수도 있는 "백로코스"

티잉그라운드에서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도 있으며 시원하게 뻗은 페어웨이의 중간에 도사리고 있는 함정들로 인해 공략의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숏홀 중 세계적인 홀이라고 할만한 곳도 이곳 ‘백로’ 코스에 있습니다.

 

1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1번 홀

티잉그라운드에서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동쪽 코스의 첫 번째 홀. 넓은 티잉그라운드와 페어웨이는 아늑하게 단장되어 있다. 홀 중간의 벙커만 피하면 자신감을 갖고 공략할 수 있다. 마음을 정돈하고 페어웨이를 젊은 바다처럼 생각하며 위압감을 풀어본다.

 

2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2번 홀

오른쪽으로 비스듬히 굽어 보이는 홀. 오른쪽 벙커만 넘기면 일단 유리한 고지에 도달하게 된다. 그러나 그린 주변에 넘실거리는 벙커숲을 뚫기 위해서는 백스핀이 걸린 세컨드 샷이 제일의 공격무기가 된다.

 

3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3번 홀

태양의 위치에 따라 변화하는 마운드의 물결, 그린과 맞닿는 태평양을 향하여 힘찬 샷을! 코스가 약간 내리막인 점을 감안하여 홀길이를 잘 측정한 후평 탄하고 넓은 에이프런에 러닝 시켜 그린에 올려 보내는 전략을 세워보자. 숏홀 중 세계적인 홀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4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4번 홀

남태평양의 골프장을 연상케 하는 코스. 오른쪽 페어웨이와 러프가 지평선을 이루며 그 위에 바다와 하늘이 맞닿아 있다. 넓고 긴 페어웨이 홀 양옆에는 작은 벙커가 3개 있어 부담 없이 샷을 할 수 있다. 이국적인 꽃과 나무들이 군집을 이루며 앞다투어 피어 있는 홀. 그린 주변의 벙커들만 잘 점검하면 된다.

 

5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5번 홀

숏홀이면서도 다양한 공략을 할 수 있다. 오른쪽 언덕에 붙여 날려보는 샷은 묘한 감동을 일으키게 한다. 숏홀인 만큼, 홀인원에 도전하는 과감한 공격을 시도해 행운의 기록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6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6번 홀

시원하게 뻗는 페어웨이의 중간에 도사리고 있는 함정들이 공략의 스릴을 만끽하게 해 준다. 티샷과 세컨드샷에서 정확한 장타력이 성공을 거두며 퍼팅은 바다를 보며 편안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7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7번 홀

거리면에서 새로운 도전감을 느끼게 하는 핸디캡 홀. 홀 중간의 벙커만 조심하면 오히려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오른쪽으로 펼쳐지는 바다를 향해 크게 심호흡을 하면서 정신을 집중해 보자.

 

8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8번 홀

티잉그라운드 앞 자연구릉지를 막아 연결시켜 놓은 묘미 있는 홀이다. 양쪽 지그재그 언덕사이로 미지의 넓은 페어웨이가 있다. 세컨드 샷 때 클럽을 자신 있고 좋아하는 아이언을 사용하기 위해 티샷에 클럽을 바꾸어보는 작전도 필요한 홀이다. 마음 놓고 부드럽게 스윙하여 첫 샷부터 거리를 조정해 놓자.

 

9번 홀

용원cc 백로 코스 9번 홀

그린 주변이 약간 높은 지대로 형성되어 있다. 세컨드 샷에 역전의 찬스가 기다리고 있는 홀이므로 오른쪽 벙커만 염두에 두어 조심하면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다.


무학 코스

용원CC 무학 코스 조감도

수려한 자연 계곡사이로 오묘하게 페어웨이가 내려다 보이는 "무학코스"

티잉그라운드에서 서면 전코스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모양의 티잉그라운드와 스윙감각과의 한판 승부를 걸어볼 만한 곳도 바로 ‘무학’ 코스입니다. 막혀있던 물이 일시에 터지는 기분으로 첫 샷을 과감하게 장타로 날려 보내십시오.

 

1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1번 홀

위압감을 주는 홀. 새로운 기분으로 스윙궤도를 잘 정리하여 티샷부터 정확한 롱샷을 구사하여야 한다. 긴 원그린이므로 홀컵의 위치파악도 중요하다. 그린 뒤편에 신기루처럼 서 있는 큰 바위는 서부극의 한 장면을 연상하게 한다. 개척적인 정신의 지구력이 없으면 핸디캡을 남기기 쉽다.

 

2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2번 홀

부담 없는 업힐의 페어웨이 IP로부터 보배산을 감싸 돌며 자연스럽게 도그렉을 이룬다. 왼쪽 벙커를 피하는 티샷이 중요하며 세컨드 샷의 미들 아이언도 오른쪽 벙커를 조심해야 한다. 그린온이 될 때까지 방심하기 어려운 홀.

 

3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3번 홀

티잉그라운드에 서면 전코스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여러 모양의 티잉그라운드와 스윙감각과의 한판 승부를 걸어보는 홀이다. 그린 앞뒤의 함정은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4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4번 홀

환상의 롱홀. 그러나 정작 공략하노라면 긴장감에 휩싸인다. 홀 길이 70%가 양쪽으로 절벽이며 수목으로 밀집되어 있는 자연지리. 그 배경이 매우 아름답지만 공략을 위해서는 고도의 기술과 작전이 필요하다. 우선 거리표시목을 잘 살펴보고 세컨드샷과 써드샷에 어떤 클럽을 사용할 것인지부터 잘 생각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유리하다.

 

5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5번 홀

자연과의 심오한 싸움이 될 것이다. 수려한 자연계곡 사이로 오묘하게 페어웨이가 내려다 보인다. 그러나 멋있어 보이는 벙커일수록 조심해야 하는 법. 뒷면 그린 사이의 큰 마운드가 희비쌍곡선이 될 수도 있다. 계곡 입구 산장처럼 아늑한 티 하우스에서 잠시 휴식을.

 

6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6번 홀

홀 왼쪽은 호수가 있고 약간의 업힐이 다가온다. IP반경 35m 부근은 넓은 페어웨이이므로 티샷을 우선 멀리 보내는 타법이 필요하다. 그린 주변의 벙커 위치를 잘 파악한 후 세컨드샷을 공격적으로 구사하자.

 

7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7번 홀

모처럼 자신감을 가져보는 홀. 대체로 평탄한 코스이므로 자신 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다만 벙커의 유혹이 도사리고 있으니 조심할 것. 하지만 편안하게 세컨드샷을 시도하며 스윙감각을 점검해 본다.

 

8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8번 홀

막혀있던 물이 일시에 터지는 기분으로 티샷을 과감하게 장타로 날려 보내자. 좁고 긴 티잉그라운드에 반해 거리가 제일 긴 롱홀이기 때문이다. IP를 중심으로 오른쪽 도그렉을 따라 질러가는 전략도 필요하다. 방향감각과의 신경전이 필요한 홀.

 

9번 홀

용원cc 무학 코스 9번 홀

도전적인 홀이다. 내리막 상황을 잘 이용하여 우선 페어웨이 중간의 연못과 벙커를 넘겨놓아야 한다. 그러나 중간에 장애물이 위치하고 있으므로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으면 빈번히 재도전의 한을 남기게 될 것이다.


백구 코스

용원CC 백구 코스 조감도

넓고 경쾌한 페어웨이를 이용하여 골프의 진수를 즐길 수 있는 "백구코스"

마치 록키산의 골프코스를 상상하게 할 만큼 이국적인 정취를 자랑하는 홀과 균형이 가장 잘 잡혀있는 롱홀, 경이와 두려움에 머뭇거리게 하는 홀도 있습니다. 골프코스사상 세계제일이라는 웅장한 인공폭포가 있는 곳도 바로 ‘백구’ 코스입니다.

 

1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1번 홀

균형이 가장 잘 잡혀 있는 롱홀. 넓고 경쾌한 페어웨이를 이용하여 골프의 진수를 즐기자. 두 번째 IP부근의 오른쪽 벙커를 의식할 것. 4 온 1 퍼팅의 찬스도 있는 홀이므로 신중하게 플레이하여야 한다.

 

2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2번 홀

오른쪽 긴 언덕을 따라 공격하면 왼쪽 함정을 피할 수도 있고 거리를 더 낼 수도 있다. 이 함정만 피하고 나면 별다른 문제없이 그린온 할 수 있다. 그린 앞에는 벙커가 없으므로 행운의 "이글"을 잡을 수도 있다.

 

3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3번 홀

경이와 두려움에 머뭇거리는 홀이다. 유일한 블라인드홀인 만큼, 숙련된 방향감각과 정신력으로 샷의 정확성을 기해야 한다. 이 홀에서는 세컨드 샷이 가장 중요한데 왼쪽 언덕 방향 제시목을 향하여 타구를 해야 한다. 내리막이 바운딩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4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4번 홀

약간의 업홀로 이루어진 코스. 세컨드의 숏아이언을 정교하게 처리하면 IP앞의 벙커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양쪽 전경이 마치 록키산의 골프코스를 연상케 할 만큼 이국적인 풍취를 자랑하는 홀.

 

5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5번 홀

티샷의 볼이 금방이라도 홀컵에 들어갈 듯한 기분이 느껴진다. 차분히 가라앉은 듯 여성적인 맛이 풍긴다. 그린 사이의 벙커가 마음에 걸리는 홀.

 

6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6번 홀

바위산을 뚫어만든 절찬의 홀. 오른쪽 폭포(20m × 60m)는 가히 장관을 이루며 조경공사의 어려움을 말해주듯 묵묵히 서 있다. IP앞에 큰 벙커가 숨어있지만 이를 극복하고 태평양을 향하여 굴려보는 퍼팅감각은 천하일품일 것이다. 버디를 노려야 한다.

 

7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7번 홀

오른쪽 호수를 끼고 길게 늘어진 핸디캡홀. 헤드업을 조심해야 한다. 전체 홀에 벙커가 3개인 점을 감안, 세컨드 샷의 정확한 장타를 무기로 해 공략하도록 한다.

 

8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8번 홀

멀리 폭포와 코스,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내려다 보이는 낭만적인 홀이다. 그린 앞에는 벙커, 그린 뒤에는 호수와 벙커가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 플레이에 임해야 실수가 없다. 백스핀이 절실한 숏홀.

 

9번 홀

용원cc 백구 코스 9번 홀

중후한 멋과 위풍당당한 자태의 클럽하우스가 정면으로 보인다. 바다를 등지고 클럽하우스를 향하여 힘찬 티샷을 날린다. 오른쪽 중간의 벙커를 옆에 두고 IP앞 큰 벙커를 넘기는 정교한 샷으로 마무리 짓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