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파인CC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캐슬파인은 소나무 숲 속에 있는 아름다운 골프장"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스 길이: 7,033 Yard (18 Hole Par 72)
코스 콘셉트: 자연친화형 (자연을 최대한 보존)
잔디 종류: 벤트그라스
캐슬파인 골프클럽
본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11버전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Explorer 11이하’ 에서는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1은 2022년 6월 15일부터 사용 및 지원이 중지됩니다. Microsoft
www.castlepine.co.kr
밸리 코스
1번 홀
우측 벙커 방향으로 슬라이스가 잘 나는 홀이며, 티샷은 좌측카트도로 우측방향이 좋습니다.
2번 홀
전면의 깊은 계곡을 넘겨야 하는 홀이며, 티샷은 클럽하우스 좌측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드샷은 그린 앞의 벙커가 있어 조금 길게 치는 게 좋습니다.
3번 홀
개미허리처럼 폭이 좁은 홀로써 방향성과 정교한 티샷을 요구하며, 페어웨이 좌측으로 치는 게 그린 공략에 좋습니다.
4번 홀
그린까지 가파른 내리막 파 3홀이며, 그린 좌측의 해저드와 앞쪽의 벙커들로 온그린이 쉽지 않은 홀입니다. 그린 뒤 나무계단 방향으로 한 클럽 정도 적게 선택해서 티샷 하는 게 좋습니다.
5번 홀
좌, 우측으로 암벽이 있는 파 5홀이며, 티샷은 중앙 보다 약간 좌측으로 세컨드샷은 슬라이스 위험이 많으며 그린 좌측으로 치는 게 좋습니다.
6번 홀
거리와 방향성을 요구하는 핸디캡 1번 홀입니다. 티샷은 왼쪽 벙커 우측으로 세컨드샷은 보이는 것보다 오르막이 많으므로 두 클럽 정도 길게 선택해야 하며, 세 번째 샷은 그린 앞 커다란 해저드를 넘겨야 심리적 부담이 있어 조금 길게 치는 게 좋습니다.
7번 홀
거리는 짧지만, 긴 계곡을 넘겨야 하는 부담감에 훅이 많이 나며, 정교한 티샷을 요구하는 파 4홀입니다.
8번 홀
거리가 매우 길고 깊은 계곡을 넘겨야 하는 파 3홀입니다. 슬라이스가 잘나며 그린 우측 벙커에 빠지지 않게 치는 게 좋습니다.
9번 홀
그린까지 오르막 샷을 해야 하는 파 4홀입니다. 높은 포대 그린으로 보이는 것보다 오르막이 많으며 길게 치는 게 좋습니다.
레이크 코스
1번 홀
거리가 매우 긴 파 4홀로 앞에 커다란 해저드를 넘겨하는 홀입니다. 티샷은 중앙으로 치는 게 그린 공략에 좋습니다.
2번 홀
그린이 보이지 않는 우측 도그랙 파 4홀입니다. 티샷은 좌측 나무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3번 홀
좌, 우 숲의 협곡을 지나야 하는 짧은 파 4홀이며, 방향성을 요구하는 홀입니다. 세컨드샷은 오르막 그린으로 반클럽 정도
더 길게 치는 게 좋습니다.
4번 홀
S자형 코스의 가파른 내리막 파 5홀로 방향성과 전략이 필요로 하는 홀입니다. 티샷은 정면 벙커 우측으로, 세컨드샷은 해저드 전까지 끊어서 쳐야 하며, 세 번째는 샷은 안전하게 해저드를 넘겨야 온 그린 할 수 있는 홀입니다.
5번 홀
깊은 계곡을 넘겨야 하는 심리적 부담감 큰 파 3홀입니다. 거리감이 멀어 보이지만 실거리 대로 치는 게 좋습니다.
6번 홀
가파른 내리막 우측 도그랙 홀로써 방향성과 컨트롤이 요구되는 파 4홀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으로 공략해야
세컨드에서 그린 공략이 좋습니다.
7번 홀
좌측 도그랙이 심한 긴 파 4홀로 티샷 방향에 따라 2~3 클럽 차이가 나는 홀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우측으로 치는 게 세컨드에서 그린 공략 하기 좋습니다.
8번 홀
그린 좌측으로 긴 벙커가 위협적인 파 3홀입니다. 핀 보다 우측으로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
9번 홀
가장 풍광이 아름다운 파 5홀로 티샷이 계곡을 넘겨야 하는 박진감 넘치는 홀입니다. 티샷은 전면 고목나무 방향으로,
세컨드샷은 좌측 긴 해저드를 피해 우측으로 치는 게 그린 공략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