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코스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골프 코스 소개 및 공략법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골프 매니아를 매혹시키기에 충분한 코스 레이아웃과 홀마다 색다른 풍광에서 즐기는 라운드

오로라골프장의 특별한 매력 자연적인 지형을 최대한 살린 26만 평(86만㎡)의 부지는 대자연과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이 조화를 이루고 코스의 특성이 살아 있는 레이크, 마운틴 코스는 차별화된 골프의 묘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는 정규 18홀 규모로 아름다운 스카이라인과 대자연의 풍광을 마주하며 펼쳐진 26만 평(86만㎡)의 부지에 조성되었으며, 자연적인 지형을 최대한 살린 총 6,486m(7,093yd)의 코스는 대자연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레이크 코스는 3,229m(Par 36), 마운틴 코스는 3,257m(Par 36)의 차별화된 골프의 묘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로라골프앤리조트

 

www.auroragolfnresort.co.kr


레이크 코스

 

1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1번 홀

티잉구역 앞에 있는 거대한 폰드를 넘겨야 하는 정교한 티샷이 요구되는 par4홀. 거리는 짧지만 거대한 폰드가 부담감을 줍니다. 정확한 티샷 후 세컨드 샷은 그린 앞 좌측 벙커를 피해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2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2번 홀

자신의 비거리에 맞는 클럽을 선택해 티샷 시 정확한 거리와 방향성에 집중해야 합니다. 티샷은 좌측 벙커 우측을, 세컨드 샷은 페어웨이에 포진한 4개의 연못을 피해 약간 우측으로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

 

3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3번 홀

오르막 par3홀. 그린은 앞뒤가 길며 온 그린이 되어도 핀에 못 붙이고 퍼팅 거리감이 없으면 쉽게 PAR3를 할 수 있습니다. 티 샷은 그린 우측 벙커를 피하여 중앙보다 좌측을 공략하면 좋습니다.

 

4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4번 홀

큰 폰드를 넘겨야 하는 par5홀. 세컨드 지점부터 가파른 경사의 곳곳에 있는 장해물을 피해 전략을 요하는 흥미로운 홀이다.

 

5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5번 홀

짧은 우 도그렉 par4홀로 그린 좌측 단풍나무 방향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드 샷은 그린 주변에 있는 3개의 벙커를 피해 중앙으로 안전하게 공략합니다.

 

6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6번 홀

그린 좌측 앞에 있는 벙커를 바로 공략하는 par4홀. 전체적으로 오르막 홀이며 포대그린입니다. 세컨드 샷은 여유 있는 클럽 선택을 해야 그린 앞 벙커를 안전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7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7번 홀

산수화처럼 멋진 풍경이 펼쳐진 par4홀. 우측에 있는 우리나라의 지도를 표현한 연못은 아름답지만 피해야 할 장해물이기도 합니다. 세컨드 샷은 안전하게 그린 중앙을 공략합니다.

 

8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8번 홀

사방에 야생 들꽃이 아름다운 par3홀. 핀을 바로 노려 까다로운 그린을 정복해야 합니다.

 

9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레이크 코스 9번 홀

티잉구역에서 보이지 않는 거대한 폰드가 있는 par4홀. 티샷과 세컨드 샷이 모두 정확한 거리와 방향을 요하는 집중력이 필요한 마지막 홀입니다. 끝까지 집중하게 만드는 설계자의 의도를 읽고 긴장감 넘치는 샷을 하며 또 오고 싶게끔 만드는 홀 세팅입니다. 혹여 세컨드 샷 미스가 나더라도 그린까지 가는 길목에 있는 웅장한 자연폭포가 눈을 즐겁게 합니다.


마운틴 코스

 

1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1번 홀

티샷은 연못을 넘겨 좌측 벙커 우측 끝을 공략해야 좋은 par5홀. 다소 거리가 짧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티샷의 방향성이 좋다면 첫 홀 birdie를 가져갈 수 있는 기분 좋은 홀입니다.

 

2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2번 홀

좌측 벙커를 피해 우측 법면의 작은 바위를 보고 티샷을 하면 좋은 par4홀. 세컨드 샷은 그린 앞 벙커를 피하면 투온이 가능한 편안한 홀입니다.

 

3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3번 홀

안전하게 좌측 바위산을 aiming 하면 좋은 par4홀. 우측 나무를 가로질러 공략한다면 세컨드에서 남은 거리가 짧지만 조금만 우측으로 밀려도 OB가 날 수 있는 위험부담이 있는 홀입니다. 세컨드 샷 역시 좌우에 도열한 항아리 벙커를 피해야 하는 흥미로운 홀입니다.

 

4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4번 홀

티샷은 페어웨이 중간을 횡단하는 계류를 넘기거나 혹은 끊어가야 하는 양단의 결정을 해야 하는 par4홀. 세컨드 샷은 그린을 둘러싸고 있는 4개의 벙커를 피해 정교한 샷을 해야 합니다.

 

5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5번 홀

핸디캡 1번의 par4홀. 산자락에서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실개천이 페어웨이를 관통하는 par4홀. 비거리를 정확히 파악하여 클럽 선택을 해야 합니다. 좌측으로 살짝 휜 좌 도그렉의 오르막 홀이며 그린 주변에 벙커가 있고, 세컨드 지점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아 정확한 거리의 클럽을 선택하여 공략해야 합니다.

 

6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6번 홀

그림 같은 자작나무들이 둘러싸고 있는 par3홀. 거리는 짧지만, 그린의 언듈레이션이 결코 쉽게 승리를 가져올 수 없게 만드는 홀입니다.

 

7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7번 홀

우 도그렉 par5홀. 좌측 벙커 방향으로 공략하여 세컨 샷의 시야 확보를 해야 하는 홀입니다. 페어웨이 우측에서의 세컨드 샷은 그린이 전혀 보이지 않아 좌측으로 레이업을 하여 공략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8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8번 홀

우측에 보이는 항아리 벙커를 피해 중앙을 공략해야 하는 par3홀. 그린 뒤로는 내리막이므로 정확한 클럽 선택이 요구됩니다.

 

9번 홀

오로라cc (오로라 골프 앤 리조트) 마운틴 코스 9번 홀

우측 바위 좌측 끝 선을 공략하는 좌 도그렉 par4홀. 티잉 구역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지만 좌, 우 벙커를 피한다면 마지막에 par를 가져갈 수 있는 도전적인 홀입니다.